2018년 1월 11일 목요일

[아, 쉽다] 아이폰 사용법, 포스터치로 폴더 속 알림 한 방에 확인하는 꿀팁!


끊임없이 울려대는 알림으로 인해 정신이 없을 때가 있는데요. 하루에도 적게는 몇 개에서 많게는 몇십 개까지 알림을 받기도 합니다.

일일이 확인하는 일은 하지 않더라도, 알림의 개수를 보게 되면 왠지 모르게 신경이 쓰이게 되죠.





특히나 폴더에 앱을 보관할 경우 9개를 넘어가는 앱은 폴더 화면 속에서도 추가적으로 스와이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일이 폴더를 열어서 확인하는 건 정말 귀찮은 일이기도 한데요.

한 폴더만 하더라도 여러 개의 알림이 오는 경우라면, 알림이 왔을 때 폴더 안의 어떤 앱에서 알림이 떴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예 알림을 무시하는 일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중요한 이벤트 알림이나 핫 딜 정보들을 놓치게 되면 정말 안타깝죠.

그래서 오늘은, 폴더 속의 알림을 쉽게 확인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알림 배지가 떠 있는 폴더를 포스터치하면 알림 뱃지가 있는 앱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앱을 선택하면 곧바로 앱이 실행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또한 포스터치로 다른 일들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설치한 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할 앱을 홈 화면에서 포스터치한 다음 ‘공유’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터치 시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가 가능하며 메시지로 공유를 하게 되면 상대방이 주소 창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앱에 바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알림 화면을 한방에 모두 닫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 옆 제거 아이콘(X 버튼)을 포스터치하면 ‘모든 알림 지우기’ 메뉴가 나타나서 하루 단위가 아닌, 모든 알림을 한 번에 모두 닫기(삭제) 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치 기능을 잘 활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아이폰을 사용해 보실 수 있겠네요. 오늘의 유용한 아이폰 꿀팁으로 재미있고 센스 있는 아이폰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