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외직구 핫딜 포스트에서 1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3D 프린터(바로가기)를 소개했었는데, 이 제품은 3D 프린터를 관심이 있으나 가격적인 부담이 느껴졌던 대학생들에게 적합한 모델이었다.
하지만 이 모델은 직접 조립을 해야한다는 점에서 또 다른 부담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부담을 날려버린 3D 프린터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Geeetech라는 다소 특이한 이름을 가진 브랜드의 E180 미니 3D 프린터인데, 가격은 26만원 정도이고, 감사하게도 완제품 3D 프린터다.
대신 최대 13x13x13cm 부피의 작은 모형만 만들 수 있는 미니 3D 프린터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이제, 이 제품의 특징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E180 미니 3D 프린터는 완제품이라 그런지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마치 과학실에서나 볼 수 있을 듯한 재대로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특히 컬러 터치 스크린이 눈에 띄는데, 이 스크린을 통해 간편하게 3D 프린터를 조작할 수 있다. 혹시나 모형을 만들다가 멈추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다시 그대로 재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조작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로 전용앱 EasyPrint3D를 사용해 그렇게 하는 것인데, 더욱 놀라운 점으로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람이 공유한 설계도 샘플을 그대로 인쇄할 수 있다.
즉, 3D 설계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원하는 설계도를 찾아 프린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색다른 선물을 하길 원하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다.
E180 미니 3D 프린터는 FDM 방식, 즉 필라멘트 형태의 재료를 녹여서 적층하는 인쇄방식을 사용한다.
재료는 직경 1.75mm의 PLA 타입의 필라멘트가 사용되는데, PLA는 점착성이 우수하고 녹는점이 균일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사용시 냄새가 날 수 있고,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인쇄 도중 필라멘트 내부에 있는 습기가 끓어올라 기포가 생길 수 있으니, 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할 필요가 있다.
프린트 스피드는 80-110mm/s로 무난한 편이고, 제품 무게는 4.5kg, 부피는 28.4x15.6x32cm로 아담한 편이라서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충분할 것 같다.
여러 기관에서 갖가지 인증서를 받으며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있기도 하다.
우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구입 전에 앱을 미리 다운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앱과 E180 미니 3D 프린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해외직구이다 보니 제품에 결함이 있을 경우에도 A/S 처리를 받기 어렵고, 또 앱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는 3D 설계도 샘플이 얼마나 있는지는 직접 알아봐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간단한 3D 설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PC 역시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재료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배송료가 621원 부과된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참고로 이 할인 이벤트는 그리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 있으니 빠른 결정이 필요할 것 같다. - MACGUYVER.
맥가이버 할인 쿠폰 코드 : GeeetechE180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