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디지털로 구동되는 스마트폰은 그 특성상 화면에 어떤 것을 보여주고 띄워주느냐에 따라서 이전에 보던 것들이나 사용하던 것들이 완전히 뒤로 밀려나는 아쉬움이 남는 것도 사실이다.
이를테면 사진이 그럴 수 있는데, 카메라로 찍은 수많은 사진들이 스마트폰 혹은 클라우드 속에 담겨 있는 것은 맞지만, 그러한 수많은 사진들이 언제나 같은 가치를 지닌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촬영되었는지도 알 수 없을 정도로 오래되기도 했고, 또 너무 많아서 한 장 한 장의 가치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는다면 스마트폰 프린터가 있다. 어쩌면 전원을 연결해서 출력하는 제품도 있고, 휴대성을 강화한 제품들도 많아서 선택이 힘들지 모른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인스탁스 쉐어 SP-3를 알아본다면 스퀘어 포맷, 즉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앱 연동,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인스탁스 쉐어 SP-3 스마트폰 프린터를 통해서 13초 출력, 고화질 출력 및 다양한 템플릿과 SNS 연동까지 활용한다면 스마트폰 속에서 잠자고 있던 사진들의 가치가 더 높아질지도 모르겠다.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13초 출력이라는 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 없이 보다 빠르게 사진을 선택하고 바로 출력해볼 수 있다.
또한 고화질 출력 지원으로 최대 318dpi의 고해상도 사진을 뽑아주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실제 출력해본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의 화질은 기대 이상이었는데, 즉석 인화 사진인 만큼 출력한 이후에 약간 시간이 흘러야 뚜렷한 색감이 나오는 것은 감안할 필요가 있지만, 여러 장의 사진을 뽑을 때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는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전체적인 필름의 디자인은 여백이 제법 넓은 편이었지만 사진이 출력되는 부분은 이너 베젤 없이 깔끔하게 출력이 되었기 때문에 사진에 대한 몰입도나 완성도가 높아서 사진의 품질을 놓고 보더라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앱 연동을 통해서 완성되는데,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서 앱과 연동하게 되면 수많은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를테면, 사진을 선택하고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서 원본 그대로 출력하거나 혹은 독특한 효과를 더한 상태로 재미있는 출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기본적인 앱 구동이 빠르기도 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했다.
이외에도 SNS 연동 기능을 통해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드롭박스와 같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혹은 스토리지 앱 속에 담긴 사진도 빠르게 선택하고 출력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편의성이나 직관성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20만원 중후반대 가격을 가진 제품으로, 포토 프린터로 분류할 수 있다. 컬러 출력을 지원하며 인쇄 해상도는 318dpi로 제법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준다.
사진인화형이며, 자체 배터리를 내장한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최대 160매까지 연속으로 출력이 가능하며, 1장을 뽑는데 13초가 소모되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스마트폰 전용 기기라 부를 수 있는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정품을 등록해서 고급 앨범 혹은 고급 스트랩도 받을 수 있다.
특히나 9분할 콜라주 프린트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이색적이면서도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할 수 있는 촬영 또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다.
1) 기기는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디자인을 가졌다.
2) 와이파이 연동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른 사용이 가능했다.
3)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볼 필요는 있었다.
4) 전체적인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았고, 각진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다.
5) 출력 속도는 생각보다 빨랐지만, 인화형인 만큼 추가 대기 시간은 필요했다.
6) 전용 앱이 기대 이상으로 편리하고 직관적이어서 사진을 뽑는 재미가 더해졌다.
7) 사진의 품질은 뛰어나지만 초고해상도는 아니었다.
8) 기기 가격과 인화지의 가격을 고려하자면 유지 비용은 어느 정도 감안할 필요가 있었다.
9) 여행을 떠나거나, 선물로 사진을 남기는 경우, 추억을 더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었다.
10) 충전 단자 커버가 다소 뻑뻑해서 열고 닫기가 힘든 느낌이었다.
11) 사진 한 장 한 장의 가치가 더해지는 느낌이 드는 제품이었다.
✎ 간단한 인스탁스 쉐어의 구성품 박스
✎ 순백색의 색감이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해주었다.
✎ 인스탁스 쉐어 SP-3를 고민 중이라면, 유지 비용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 언뜻 우주선 같은 느낌도 들었던 인스탁스 쉐어 SP-3의 디자인
✎ 미래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아날로그 제품이었다.
✎ 인화지 탈착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 사실상 인쇄 속도에 대한 불편함이 전혀 없었다.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품은 스마트폰 전용앱, instax SHARE
✎ 콜라주나 텍스트 추가, 필터 같은 부가 편집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해 볼 수 있었다.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정사각 프레임이라는 점에서 요즘 유행이라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느낌으로 뽑아볼 수도 있고, 인스탁스 스퀘어 SQ10과 호환이 가능한 정사각형 필름이라는 점에서도 호환성이 높았다.
또한 전용 앱인 install SHARE를 통한 다양한 편집과 템플릿 적용까지 활용한다면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는 단순히 사진을 그대로 뽑기만 하는 제품이 아닌, 추억을 남기고 재미를 더하는 제품이 되어줄 것 같기도 했다.
물론, 기기를 구입하는 비용 및 인스탁스 스퀘어필름을 지속적으로 구입하는 비용이 발생된다는 점에서는 유지 비용을 고려할 필요가 있겠지만, 디지털 기기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원한다면 더없이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인스탁스 쉐어 SP-3 정사각 프레임의 스마트폰 프린터를 통해서 13초 출력, 고화질 출력 및 다양한 템플릿과 SNS 연동까지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이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