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아이폰X을 좋아하는 이유라면 단 하나의 단어로는 정의할 수 없는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당연하겠지만 아이폰은 스마트폰이면서 애플만의 생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태계를 통해서 경험하게 되는 많은 기능들과 연동성이 만족도를 높여준 것이다.
그 점에서 일반적인 스마트기기, 혹은 스마트 주변기기들은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 우선 메인 기능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고, 부가 기능을 제공하더라도 반쪽짜리이거나 그저 구색 맞추기용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반면 LED를 품은 무선충전기는 장점이 더 많아서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경험을 하게 해주는 제품이었다. 지난번 살펴본 개봉기 및 첫인상 (바로가기⇲)에 이어서 오늘은 LED를 품은 무선충전기에 대한 사용 후기 및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무선과 유선 동시 충전 기능과 디지털시계까지 품은 LED 무선충전기인 오블리크 제로는 이름과 달리 수많은 장점을 품으면서 기대치를 높여준 제품이었다. KC 인증으로 안전성을 더했고, 충격 센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독특한 LED 무드등으로 만족도를 높여준 오블리크 제로는 어떠한 경험을 하게 해줬을까?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는 디자인 자체가 단순히 무선 충전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에 놓아두더라도 은은하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이 되어줬고, 가볍게 툭 치는 것만으로도 켜거나 끌 수 있는 무드등을 통해서도 활용도가 매우 높았다.
이를테면 아이맥이나 맥북 프로 옆에 놓어두면서 시간을 볼 수도 있었고, LED를 활성화해서 간접 등 및 무드 등으로서 활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쓰임새가 높았던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이라면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는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체적인 배터리를 통해서 몇 시간 정도는 LED를 켜거나 시간을 표시할 수도 있어서 원한다면 무드 등을 켜고 싶은 곳으로 옮겨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려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었다.
✎ 은은한 빛을 내기 때문에 침대나 책상 위에 두고 활용하기 좋았다.
✎ 자체적 배터리로 몇 시간 정도는 LED를 켜거나 시간 표시가 가능했다.
✎ 어두운 곳에 있을때에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는 본질이 무선 충전기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그리고 보다 직관적으로 충전해줄 필요가 있다. 그 점에서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는 기본에 충실하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우선, 대다수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를 올려둘 경우 자동으로 인식해서 최적화된 속도로 충전을 해줬는데, 전력 효율이 75%로 높았고, 충전 거리 역시 0~3mm 정도이기 때문에 케이스를 씌워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는 장점도 있었다.
이러한 장점은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가 Qi 방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인데,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X 뿐만 아니라 아이폰8 시리즈, 갤럭시노트8, 갤럭시S8 시리즈 및 갤럭시S7 시리즈, V30 및 G6+까지도 모두 호환 및 활용이 가능했다.
특히나 충전 중일 경우라면 빨간색으로, 완충이 되었을 경우에는 파란색으로 LED가 충전 상태를 알려준다는 점에서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 및 실용성이 높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전력 효율이 높고 충전 거리도 0.3mm 정도라 케이스를 씌우더라도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했다.
✎ 충전 상태를 LED로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제품
✎ 부드럽고 매끈한 디자인으로 자꾸만 만지고 싶은 느낌이다.
✎ 폰 기종에 관계없이 모두 호환과 활용이 가능했다.
✎ 충전기 뒷부분은 약간 말랑거리는 재질이다.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에 대한 장단점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우선 앞서 소개한 스펙과 장점 이외에 유무선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활용성이 더욱 높았다. 즉, 무선 충전기에 늘 꽂혀 있는 충전잭을 낭비하는 것이 아닌, 추가적인 충전잭을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 자체에 꽂을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결과 전원을 받아서 무선 충전으로도 활용하고, 다시금 유선 충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더욱 뛰어난 것이다. 그래서 유무선 무선 충전기로서의 장점까지 더한 제품이라는 평가가 가능하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닌데, 충전 어댑터는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 중인 제품 가운데 KC 인증을 받은 5V 2A 규격의 충전 어댑터를 직접 준비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또한 디지털시계가 약간 퍼지듯 빛이 나와서 낮에는 다소 확인이 어렵다는 점이 있었고, 글라스와 같이 미끄러지기 쉬운 재질의 경우에는 그냥 올려두면 스르륵 미끄러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별도의 케이스를 장착할 필요성이 느껴지기도 했다.
✎ 충전 어댑터를 별도로 준비해야 했던 오블리크 제로 무선충전기
✎ 하단부는 분리하기 쉽게 되어 있었다.
✎ 디지털시계가 약간 퍼져 보여서 아쉬웠다.
✎ 하단부는 켜고 끌수있는 전원 버튼과 시계 조절 버튼이 있었다.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무수히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다. 디자인부터 성능, 추가 기능까지도 실용적이고 유용한 기능들을 모으고 집약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한 것이다.
결과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는 적당한 각도로 기울어져 있어서 스마트폰에 나타나는 알림이나 표시들을 쉽게 보는 것도 가능했고, 무선 충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시간을 보여주거나, 무드등으로서의 역할, 유선 충전 단자까지 제공해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줬다.
물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가 없다면 굳이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를 선택할 필요는 없겠지만,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무선 충전기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인테리어 효과 및 실용성까지 겸비한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를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깔끔하고 심플한 화이트 톤의 오블리크 제로 LED 무선충전기를 통해서 아이폰X부터 갤럭시노트8 및 수많은 무선 충전 기기들, 또한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수많은 스마트기기들까지 유선으로 충전해보고 활용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