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케이스의 케이스는 강력하다는 점에서, 그리고 심플하고 무난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아이폰 전문 액세서리 브랜드다. 특히나 단단함을 원할 경우라면 초강력 케이스를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기도 했다.
비단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후면이 글라스로 되어서만은 아니겠지만, 아무튼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가 측면은 알루미늄으로, 전후면은 글라스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보호가 필요한 폰이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을 것 같다.
실제로도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테이블 위에도 그냥 툭툭 올려두거나 던져두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후면이 글라스이기 때문이고, 또 전면은 흠집이 나는 순간 사용하면서 계속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함일지도 모른다. 연약하고 보호가 필요한 아이폰8 시리즈에는 인케이스의 초강력, 단단한 케이스 시리즈가 필수라는 점 때문이다.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를 위한 인케이스의 제안은 ‘아이콘’ 케이스 및 ‘POP’ 케이스였는데, 우선 아이콘 케이스의 경우는 텐저라이트를 적용하면서 그야말로 강력하고 튼튼한 바디를 갖추게 되었다.
즉, 보호력이나 내구성 및 뛰어난 충격 흡수력까지 더한 아이콘 케이스만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에 더해서, 액정보다 살짝 높게 설계된 고무 프레임은 디스플레이까지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모든 포트와 버튼 조작 역시 정밀하게 구성되었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물론,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턴 디자인과 동시에 우수한 그립감까지 전달하기 때문에 케이스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손맛이나 디자인을 잃지 않으면서도 보호 성능을 극대화했다는 장점을 제대로 갖춘 제품이기도 하다.
✎ 정밀하게 구성되어 만족도가 높았던 아이콘 케이스
✎ 텐저라이트를 적용해 아주 강력하고 튼튼한 바디를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인케이스의 POP 아이폰8 케이스는 어떠한 제품이었을까? 이 제품은 보다 더 대중적인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얇고 가벼워서 손맛이 생폰에 보다 더 가까울 뿐 아니라 투명 / 반투명 소재를 통해서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다.
인케이스의 POP 케이스 역시 디스플레이 대비 더 높게 설계된 고무 프레임을 주요 특징으로 하며, 디바이스의 사이즈에 딱 맞는다는 점에서도 흔들림 없이, 그리고 실수로라도 폰을 떨어뜨리거나 강한 충격을 받을 때라도 폰의 분리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었다.
내부적으로 보자면 내구성이 매우 강한 하드쉘 소재를 적용했고, 앞서 소개된 아이콘 아이폰8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모든 포트와 버튼의 조작을 정밀히 구성하면서 완성도와 편의성을 끌어올린 제품이라는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제품이었다.
✎ 손맛이 아주 좋아서 계속 만지고 싶었던 POP 케이스
✎ 하드쉘 소재를 적용해 단단하면서도 견고해 보였다.
1) 단단해도 너무나 단단한 아이콘 케이스
2) 무른 듯하면서 제법 튼튼했던 POP 케이스
3) 아이콘 케이스는 사실상 거의 휘어지지 않았고, 케이브를 탈착하는 과정은 거의 군사용 수준이었다.
4) 내/외부 모두 특유의 패턴 디자인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했고 그립감을 높여줬다.
5) 과도하게 두꺼워지는 것을 억제했지만 두께감은 제법 느껴졌다.
6) 강화유리를 부착하지 않아도 액정 깨짐은 우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모든 면에서의 보호 성능이 탁월했다.
7) POP 아이폰8 케이스는 개인적으로 더 예쁘게 보였고, 반투명으로 은은한 느낌, 애플 로고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8) 버튼감은 나쁘지 않았지만 50% 정도는 더 뻑뻑해진 느낌이었으며 라이트닝 단자와 스피커/마이크 홀은 충분히 뚫려 있었다.
9) 카메라 부분의 파티션이 너무 크지 않아서 슬림하고 세련된 느낌이 전달되었다.
10) 상대적으로 아이콘 케이스 대비 끼우고 빼는 과정이 편리했다. 물론, 상대적으로.
✎ 두 제품 모두 단단하고 튼튼해서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다.
✎ 버튼감 역시 우수했던 POP 케이스
✎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심플해서 데일리용으로 손색이 없었다.
모든 인케이스의 제품들이 튼튼하고 딱딱하기만 한 것은 아니겠지만, 특히나 텐저라이트 기술이 접목되어 있다거나, 특유의 하드쉘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아이폰8이 중무장을 하고는 밀스펙에 도전하기라도 하는 것처럼 튼튼하고 단단해지게 되는데, 이러한 인케이스의 아이폰8 케이스, 아이폰8 플러스 케이스의 장점이라면 역시나 보호 성능이 있고, 그럼에도 끝까지 놓치지 않은 디자인과 그립감이 있다.
물론, 점수를 주자면 보호 성능은 99점을, 디자인과 그립감은 82점 정도를 줄 수 있었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면 목적에 꼭 부합하는, 그러면서도 다른 부분들이 굳이 마이너스는 되지 않는 나름대로 합리적인 케이스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인케이스의 아이폰8 케이스 및 아이폰8 플러스 케이스를 통해서 아이콘만의, POP만의 장점을 활용해보고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이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