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자동차 내비로 흔히 사용되는 제품이 내비게이션이 아닌 스마트폰인 경우가 많다. 이유라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뿐 아니라 무료이기 때문. 하지만 스마트폰을 차량에 거치하는 부분과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아서 오는 아쉬움도 많다.
이를테면, 번거롭게 양손을 사용하면서 거치를 하거나, 힘들게 벌려서 거치하고, 탈착을 하려는 경우에도 강한 힘을 줘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무엇보다, 거치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충전잭까지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기도 했다.
여기에 자주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 이를테면 자주 차에서 타고 내리는 경우, 잠시 정차했는데 전화가 올 경우 등등 수많은 상황에서 기존의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휴대폰 거치대는 한계와 아쉬움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휴대폰 거치대 추천 제품이라 부를 수 있는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소개해볼 예정이다. 과연 이 제품은 어떤 것이 다르고 또 어떠한 경험을 하게 해줬을지 살펴보도록 하자.
앞서 스펙 인포그래픽에서 설명된 것처럼,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는 초고속 급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요즘 점점 더 늘어가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꼭 맞는 제품이라 부를 수 있다.
물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가 가지는 장점은 십분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테면 폰을 놓아두면 바로 고정이 되고, 탈착을 하려면 가볍게 누르면 끝나기 때문이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전체적으로 고정력이 상당히 뛰어났고, 안정적이었으며 차량 운행 시에도 흔들림이 없어서 화면을 보는데 어지러움이 없기도 했고, 분리하는 과정 역시 힘이 거의 들어가지 않아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다.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의 장점이라면 빠른 충전과 편리한 사용도 있지만, 내구성과 안전성도 빼놓을 수 없다.
이를테면 발열과 폭발 예방을 위한 회로를 탑재했고, 과충전 및 과열 방지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보호할 뿐 아니라 F.O.D 기능으로 발열을 억제하는 기술까지 더했다.
또한 12개월의 AS 보증을 비롯해서 초강력의 진공 흡착 겔패드를 통해서 운행 중에 실수로 분리되어서 스마트폰이 떨어지거나, 이로 인해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부분에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해주기도 했다.
실제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이라면, 겔패드가 너무나 강력해서 한 번 고정되면 아무리 잡아당겨도 전혀 떨어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있었고, 폰을 잡고 있는 부분이나 각도를 조절하는 헤드 부분까지도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아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 상당히 뛰어난 고정력과 안정적인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 편리한 탈착 방식에 더해 모든 스마트폰 기기를 거치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다.
✎ 또한 겔패드가 강력해 한번 고정되면 흔들림 없는 사용이 가능해서 더욱 좋았다.
✎ 초고속 급속 무선 충전이 되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꼭 맞는 제품
✎ 내비게이션 등을 보며 운전할 때에도 잘 고정되어 있어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한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 발열, 폭발 예방, 과충전 및 과열 방지 기능, F.O.D 기능까지 더해져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했다.
✎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LED로 상태 표시가 되어 직관적인 사용을 할 수 있었다.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하면서 느낀 최대 장점이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었다.
마치 차에 타면 아무 생각 없이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시동을 거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놓아두기만 하면 거치와 충전이 동시에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디자인적으로도 군더더기가 없었고, 충전 역시 항상 무선으로 충전이 계속되었기 때문에 편리함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기도 했다.
또한 최대 8.5cm까지 확장이 가능해서 거의 모든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LED로 상태를 표시해줬기 때문에 직관적이라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닌데, 우선 폰을 탈착하는 버튼이 약간 좁고 작아서 누를 때 위치를 잘 선정해야 한다는 것과 아주 약간 날카로워 보인다는 점이 있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마감이 나쁘지는 않지만 그리 만족스럽지도 않아서 꼼꼼하게 보자면 조금은 더 다듬어질 필요가 느껴지기도 했다.
그럼에도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경우 충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핸즈프리로 활용하거나 충전을 하고 싶은 경우에도 거치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찾았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