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밤을 정복하다. 아웃도어를 위한 최적의 프로트렉 시리즈


아웃도어 환경에서의 밤이라는 컨셉으로 등장한 새로운 프로트렉 시리즈는 그 자체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기 때문에 캐주얼한 복장이나 세미 정장과도 잘 어울리는 전천후 시계라고 부를 수 있다.

가을이 되면서, 그리고 곧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면서 아웃도어를 위한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나 밤에 활동하는 분들이 즐겨 찾는 워치 시리즈로서 프로트렉은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다하고 있다.





   

트리플 센서 Ver.3를 탑재하면서 나이트 사파리 컨셉의 신모델을 더한 프로트렉 시리즈는 블랙 문자판에 화이트 인덱스를 적용하면서 차분한 디자인을 완성했고, 동시에 시인성을 확보하면서 낮에는 세련된 느낌으로 밤에는 확실한 시인성 향상으로 장점을 더했다.

그렇다면, 밤을 정복한 아웃도어를 위한 프로트렉 시리즈는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떠한 제품이 나에게 맞을까?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게 될 프로트렉 시리즈만의 장점을 제대로 파악해서 자신에게 꼭 맞는 워치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프로트렉, 밤을 정복하다.
아웃도어 환경에서의 밤을 제대로 구현한 프로트렉의 3가지 모델 라인업을 살펴보게 되면 내구성을 향상시킨 PRG-650와 PRG-650Y 모델을 통해서 실리콘 소재를 활용한 듀라 소프트 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디자인 및 재질적인 차이로 인해서 거친 환경에서도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PRG-650Y와 PRG-650YBE 모델에서는 베젤 부분에 IP 처리를 했고, 특히나 PRG-650YBE 모델의 경우는 사파리 컨셉과 잘 어울리는 카모플라쥬 무늬의 크로스 밴드 및 듀라 소프트 밴드를 함께 채택하면서 차별점이 눈에 띄기도 했다.


   


기능적으로 보자면 세 가지 모델은 공통적으로 네온 일루미네이터를 사용해서, 액정에 포함된 LED 조명을 통한 야간 활동에서의 시인성 향상과 다양한 기능 모드를 바로 인지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외에도 방위 및 고도 기압 온도를 측정하는 트리플 센서 버튼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되는 부분이었다.

이러한 기술적인 진보를 통해서 이제는 밤에 활동하게 되는 아웃도어 환경에서 최적화된 시계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낚시를 하거나 야간 라이딩을 하는 경우 및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도 했다.



트리플 센서 Ver.3로 앞서나가다.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프로트렉 시리즈는 터프 솔라를 비롯해서 기압 경향 표시 기능, 내 저온 사양으로 영하 10도의 혹한 상황에서도 시간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감각적으로 다듬어진 전자식 류즈 스위치와 시,분,초침을 독립적으로 구동시켜서 정밀한 시감을 표시해주는 멀티 모터 드라이브를 조합해서 다채로운 기능을 부드럽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 스마트 액세스까지 더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늘의 위치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을 비롯해서 무브먼트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하이브리드 마운트 구조까지 더했기 때문에 자체적인 내구성 역시 매우 뛰어난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무엇보다 트리플 센서 Ver.3를 통해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해줬는데, 이 기능은 무려 95%의 다운 사이징을 통한 신개발 소형 자기 센서 및 측정의 정확도를 더욱 끌어올린 압력 감지 센서를 탑재한 것으로, 카시오의 독자적인 센서 IC와 결합한 기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점을 제공하고 있다.

즉, 겉으로 보기에는 디자인이 더 다듬어지고 세련되게 바뀐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적으로 보자면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변화를 선보여서 더욱 오랫동안, 더욱 정밀한 시간과 정보를 표시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다.



눈에 띄는 디자인, PRG-650-1DR
PRG-650-1DR 모델을 살펴보게 되면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인해서 색감 배치에 관심이 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밝은 듯 하면서도 짙은 컬러를 더한 결과 상당히 차분해지기도 했고 또한 버튼 부분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다듬어져서 더욱 진중하고 세련된 느낌까지 전달해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나 밴드의 후면을 보게 되면 전면과 달리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된 화이트 톤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디자인적인 포인트는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듯 하면서도 상당히 큰 아이덴티티가 되어서 만족도를 높여주기도 했다.

이를테면 PRG-650-1DR 모델을 직접 착용했을 경우 은은하게 드러나는 화이트 컬러 및 전면의 밝은 톤의 색감이 더해지면서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산뜻한 느낌을 전달해준 것이다. 이처럼 시원시원하고 가벼운 느낌을 전달하면서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디자인임을 알 수 있게 해줬다.



흑진주를 품은, PRG-650Y-1DR
PRG-650Y-1DR 모델은 앞서 살펴본 모델과 디자인적인 아이덴티티는 동일하지만 조금 더 진지한 컬러감으로 차분한 느낌을 전달해줬는데, 이를테면 전면의 디자인은 메탈의 질감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흑요석과 같이 짙은 컬러감을 느끼게 해줬고, 후면의 경우도 화이트가 아닌 옅은 블루 컬러로 또다른 이미지를 전달해준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적인 차이는 개인의 취향과도 관련이 깊은데, 이를테면 PRG-650Y-1DR 모델을 통해서는 평소에 정장을 착용하거나 세미 정장을 입었을 경우에도 자연스럽게 매치가 되면서 아웃도어를 위한 활동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PRG-650Y-1DR 모델을 선택한다면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나만의 시계가 하나 더 늘어났다는 평가도 가능할 것 같았다.



사파리를 더한, PRG-650YBE-3DR
마지막으로 PRG-650YBE-3DR 모델은 전체적인 디자인 자체가 정장이나 세미 정장 보다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것을 알 수 있다. 즉, 디자인적으로 볼 때 세련된 느낌을 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디자인 패턴을 통해서 아웃도어 의상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시계로 재탄생한 것이다.



나이트 사파리 컨셉을 가장 잘 소화시킨 컬러 및 디자인으로서 전체적으로 보자면 짙은 컬러감을 가지고 있지만, 포인트 컬러로서 오렌지 색을 더했기 때문에 산뜻함까지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밴드의 재질 또한 다르게 적용했는데, 앞서 살펴본 것처럼 카모플라쥬 무늬의 크로스 밴드를 통해서 놀라운 착용감과 함께 물이 묻어나 물에 넣어도 전혀 문제가 없는 거친 환경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 가을에 더욱 잘 어울리는 아웃도어 최적화 프로트렉 시리즈


✎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프로트렉이 가진 아이덴티티

✎ 아웃도어를 위한 최적의 스타일을 가진 프로트렉 시리즈


✎ 강인하면서도 가벼운 무게를 통한 편의성을 제공해줬다.


✎ 고급스러운 디자인 포인트를 가진 프로트렉


✎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시인성으로 시간 및 정보 확인의 편의성을 제공해줬다.



✎ 부드러운 밴드 재질을 통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던 프로트렉



✎ 온도 표시를 비롯해 다양한 센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해줬다.

✎ 어두운 곳에서도 시인성을 높여준 밝은 LED 라이트

✎ 정장과 함께 착용해도 잘 어울렸던 세련된 디자인



✎ 자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했던 프로트렉만의 포인트 디자인


✎ 가을과 겨울에 잘 어울리는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줬다.


✎ 새로운 버전의 트리플 센서를 통해서 다듬어진 프로트렉 시리즈


✎ 특히나 놀라운 시인성은 눈길을 끌도록 다듬어져 있었다.


✎ 후면의 화이트 컬러가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더해줬던 디자인 포인트


✎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컬러 및 디자인 선택지

✎ 간편한 레버 조작만으로 분리가 가능한 밴드 디자인



✎ 야광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트렉 코발트 블루 밴드의 차별점

✎ 야외 활동을 위한 최적의 프로트렉


✎ 다양하게 매치를 하더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 세련된 느낌으로 가볍게 착용하더라도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전달해준 프로트렉




밤의 프로트렉, 빛을 더하다.
시간을 볼 수 있는 도구는 더없이 많아졌다.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작은 액션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들이 저마다 시간을 표시하며 현재의 시간을 숫자와 아이콘으로 띄워주는 것이다.

그래서 시계의 의미가 단순히 시간을 보기 위한 도구라는 한계와 틀을 벗어나고 있다. 이를테면, 패션 액세서리로서 기능하거나, 혹은 소품이나 추가 기능을 위한 도구로서 활용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밤의 프로트렉이 더욱 차별점을 지니고 있다.



기압 경향을 표시하거나, 방위, 고도,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트리플 센서를 더하면서 일반적인 스마트 기기만으로는 쉽게 확인할 수 없는 정보들까지 표시해주기 때문이다. 아웃도어를 위한 제품이라면 당연히 갖춰야 할 것들을 갖추고, 그에 더해서 디자인 아이덴티티까지 강화하면서 매력을 더한 것이다.

밤의 프로트렉 시리즈를 통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가벼운 시계를 통한 자유로운 활동성과 낮이든 밤이든 활용할 수 있는 시인성 높은 워치 페이스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www.gcosmo.co.kr/new/index.asp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