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기가’라는 말이 일상이 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체감하는 인터넷 속도 어디를 둘러보더라도 ‘기가’는 먼 나라 이야기인 경우가 더 많다.
기가 인터넷의 경우도 실측 속도는 여전히 몇 백 메가급이기 때문에 체감상 기가 인터넷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을 갖출 필요가 있다. 우선, 기가 인터넷망이 제대로 ‘기가급’ 속도를 지원하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또한, 와이파이 공유기가 유선의 인터넷 속도를 그대로 전달해주는가도 매우 중요하다. 그에 더해서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또 사용하기 때문에 기가 인터넷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기기에 맞춰서 전달하는가도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그 점에서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 추천 제품은 어떠한 차별점을 가졌을까? 오늘은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를 통해서 기가 와이파이를 뛰어넘은 이 제품의 매력 포인트를 살펴보기로 했다.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가 가진 주요 특징이라면 AC1900을 지원한다는 것이 있다. 2.4GHz 대역에서 최대 600Mbps를, 5GHz 대역에서 최대 1,300Mbps를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빠른 인터넷 속도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3개의 3dBi 일체형 안테나를 탑재했기 때문에 2.4GHz와 5GHz를 동시에 최적화된 속도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다.
내부적으로 보자면 미디어텍의 880MHz CPU 및 하드웨어 NAT 기가 비트 가속기 내장으로 양방향 2Gbps의 속도로 인터넷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퍼포먼스까지 제공한다.
즉,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하나의 기기를 매우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고 다양한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가 제공하는 MU-MIMO 기술은 복수의 기기에서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하려는 경우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병목 현상, 즉 속도 저하를 없애는 기술을 뜻한다.
그 점에서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차별화가 되는데, MU-MIMO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각각의 기기에서 저마다 다른 텀을 두고 신호를 주고받기 때문에 딜레이가 발생될 수밖에 없지만,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동시에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최대 50%까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에 더해서 더욱 멀리서도 신호를 받고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의 폭넓은 커버리지까지 활용하면 인터넷 환경은 더욱 쾌적하게 변모하게 된다.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USB 3.0 단자를 통한 외장 하드디스크, 이동식 메모리 등을 연결할 수 있는데, 이러한 연결을 통해서 네트워크 서버로 활용하거나 프린터 서버, 미디어 서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USB 테더링 및 USB 충전까지 지원해서 다재다능한 역할까지 수행하는 똑똑함도 갖추고 있다.
이를테면,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를 활용해서 외장형 하드디스크 및 USB 메모리를 연결하게 되면 공유기가 자체적으로 FTP, Samba, 간이 웹서버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용량이 매우 크거나 자료가 매우 방대한 경우에도 추가 비용 없이 어디서나 업/다운로드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직접 사용해본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어떠한 경험을 제공해줬을까? 우선 디자인에서 눈에 띄는 ‘화이트’ 컬러가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더해줘서 어느 공간에 두더라도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러한 디자인적인 요소는 아이피타임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라 부를 수 있는데, 후면부터 바닥, 상단 및 안테나에 이르기까지 아이피타임만의 정체성을 심어두면서 고급스럽고 일체감 높은 디자인적인 만족도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줬다.
무엇보다 인터넷 성능에 있어서 놀랐던 부분이라면 콘크리트 벽과 먼 거리라는 아킬레스건이 있었음에도, 그리고 표면적으로 보자면 3개의 안테나를 통해서 다른 제품들처럼 안테나가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이 있었다.
5GHz 신호의 경우는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더 빠른 속도로 사용이 가능했다면, 2.4GHz 신호의 경우는 더 멀리서도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 하나의 기기를 매우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제품
✎ 동시에 작업을 수행해 최대 50%까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던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
✎ 안테나가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연결이 가능했다.
아이피타임은 단순히 하드웨어적인 기술에 그치는 것이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해 완성되는 경험을 전달해줬다. 이를테면, 전용 설정을 통해서 게스트 네트워크를 설정해서 매번 메인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알려줄 필요도 없었고, 다양한 무선 설정 및 보안으로 안전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했다.
또한 공지 및 광고 기능까지 있어서 원하는 페이지를 최우선으로 띄워주거나 공지를 보여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었던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보안 패치와 기능 향상까지 체험해볼 수 있었다.
직접 사용하면서 경험해본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는 공간의 낭비 없이, 소음이나 발열에 대한 우려 없이 그저 가볍게 연결한 다음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편리하게 사용해도 좋고, 또 원한다면 외장 하드나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활용해도 좋은 다재다능한 와이파이 공유기였다.
기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라면, 또한 기가 인터넷으로 바꿀 예정이라면 기가 와이파이를 넘어선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ipTIME A6ns-M 기가 인터넷 공유기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