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허브라는 것의 존재 이유를 알아야 할 것 같다. 특히나 인터넷을 관리하는 허브라면 더욱 그러한데, 시간을 절약하고 꼭 필요한 작업을 능동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인터넷망을 구축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허브는 필수적이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기기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곳의 경우는 허브를 비롯해서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하고 연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수행하는 작업들 가운데는 트래픽을 비롯해서 다양한 장치별로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이러한 모니터링 및 허브를 관리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할 뿐 아니라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 점에서 인사이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인 넷기어 GC110은 독창적이다. 자체적인 스마트폰 앱을 통한 설치과 관리, 모니터링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나 조금만 만져보면 쉽게 사용해볼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 때문이다.
넷기어 GC110은 100%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킹 및 관리 솔루션으로서 어디서나 클라우드 방식으로 원격으로 제어하고 관리할 뿐 아니라 모니터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편의성을 가져다주는 제품이다.
물론, 로컬에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원격지에서라면 Insight라는 전용 앱을 활용해서 모든 장치들을 직접 관리하고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초기에 설정이나 세팅이 세밀하게 필요한 허브임에도 불구하고 넷기어 GC110은 초기 설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며 자동 검색을 통해서 시스템을 파악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넷기어 GC110 인사이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소규모 오피스를 위한 도구이면서, 추가적으로 클라우드 컨트롤러를 비롯한 하드웨어가 필요치 않은 올인원 제품이다.
무엇보다, 내부적으로 팬이 없어서 소음 없이 무소음으로 작동된다는 장점까지 더하고 있다.
확장성을 보자면 8개에 이르는 기가 비트 포트를 비롯해서 2개의 SFP 광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 환경 및 상황에 맞춰서 유연하게 연결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활용성까지 겸비했다.
이외에도 DHCP Snooping v1,v2,v3를 지원하거나, 점보프레임 9K 지원, 트래픽 Storm 컨트롤 지원과 같은 다양한 고성능 기술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당점이 뛰어나다.
넷기어 GC110 인사이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DDoS 공격 방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차별화가 된다. 즉, 기기 차원에서 원천적으로 외부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솔루션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점도 큰 이점이라 부를 수 있다.
이외에도 802.1x 인증과 Locked MAC을 통한 포트 차원에서의 보안 기술, MAC 및 IP주소를 기반으로 한 트래픽 허가 및 거절을 위한 ACL 필터링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도 보안이 매우 철저한 것을 알 수 있다.
전체적인 처리 속도를 비롯해서 원격 관리, 모니터링 지원 및 듀얼 소프트웨어 이미지 지원과 같은 수많은 기술들을 하나의 기기로 끝낼 뿐 아니라 편리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넷기어 GC110을 통해서 업무의 효율성이나 관리로 인한 번거로움,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된다.
당장 보안 하나만 살펴보더라도 보안 전문 인력과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 빛 비용이 발생되겠지만, 넷기어 GC110을 활용하게 되면 원격으로도 관리가 가능해서 이러한 부담이나 시간적인 소모를 줄이게 되는 것이다.
✎ 간편하게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는 넷기어 인사이트 앱
✎ 초기 설정이 자동으로 이뤄지고 자동 검색을 통한 시스템 파악으로 누구나 손쉬운 활용이 가능했다.
✎ DDoS 공격 방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관리가 가능했던 넷기어 GC110
그렇다면, 넷기어 GC110은 어떻게 활용이 가능할까? 예를 들자면 메인 컴퓨터와 다양한 업무용 PC를 유선으로 연결해서 와이파이를 통한 보안 이슈를 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3,5,7번 단자에는 서버를 연결해서 메인 서버와 NAS용 서버를 활용할 수 있고, 8번 단자에는 프린터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연결이 되었을 경우, 일반적으로는 외부에서 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단자를 뽑아주거나 직접 관리자가 연결을 끊거나 보안을 설정하고 패치를 해줘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이슈가 발생해서 인터넷을 완전히 차단하려는 경우, 혹은 특정 기기만 활성화하고 다른 기기의 인터넷 연결은 끊으려는 경우에도 원격으로 앱만으로도 바로 켜고 끌 수 있고 실시간으로 트래픽 및 인터넷 사용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는 매우 능동적이 된다.
서버의 경우도 지속적으로 켜두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고, 보안 상태 및 원격으로 프린터 연결을 켜두거나 꺼둘 수도 있는 것처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넷기어 GC110 스위칭 허브는 차별화가 된다.
소규모 사업장일 경우, 혹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면서 추가 비용을 줄이려는 경우라면 넷기어 GC110 스위칭 허브를 활용해서 원격으로, 또한 전용 앱을 통해서 편리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관리하고 업무의 효율성과 보안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