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 스마트밴드는 가성비가 높기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반 스마트워치가 품고 있는 실용적인 기능은 거의 모두 품고 있으면서 가격은 4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제품이니 당연히 그런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아밴드는 스마트밴드 중에서도 가성비가 높다고 말할 수 있는데, 구입에서 끝나는 일부 저가 스마트밴드와 달리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밴드 자체의 소프트웨어가 변화되기는 어렵죠.
하지만 스마트밴드 자체의 소프트웨어만큼이나 중요한 코아밴드 전용앱이 매번 발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업그레이드되었던 제로너 헬스 앱과 마찬가지로 코아핏 앱 역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제로너 헬스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코아밴드 어플이고, 코아핏 앱은 웹페이지에서 별도의 코드를 입력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코아밴드 전용앱입니다.
코아핏은 코아핏 프로라는 이름으로 새단장 했는데요. 과연 프로라 불릴만한지 코아밴드 CK 7과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 7의 장단점은?
우선 코아밴드 CK 7에 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요. 코아밴드 CK 7은 기존에 리뷰를 다루었던 CK HR 모델과 비슷한 기능도 많이 품고 있지만 동시에 다른 모습도 갖추고 있는 코아밴드입니다.
대표적으로 IP67 등급 방수를 품고 있고, 모션을 인식해 화면이 켜지고, USB 연결 방식으로 충전하고,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 이상 사용 가능하고, 여러 알림 기능들과 운동 모니터링 기능을 품고 있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진동 알림 후 LED 알림으로 한번 더 알림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는 점, 모든 UI에 한글을 지원한다는 점, 심박수 측정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차이를 보입니다.
물론 디자인도 다르죠. 코아밴드 CK 7이 조금 더 각지고 남성적인 디자인을 품고 있는데, 바디의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가지 색상의 밴드처럼 바디 역시 블랙, 레드, 네이비 3가지 색상 중 한 가지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화면도 조금 더 넓은 편이라 CK HR에 비해 더 많은 텍스트를 담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디 사이즈 대비 실면적은 조금 더 작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면이 큰 만큼 베젤도 꽤 큰 것이죠.
CK 7을 직접 사용했을 때 가장 편리했던 기능은 LED 알림 기능이었는데, 잠깐 밴드를 빼놓거나 정신이 없어서 가끔 진동 알림을 느끼지 못했을 때도 곧바로 알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아핏 프로의 차이점은?
제로너 헬스 프로 앱과 코아핏 프로 앱은 기능 자체에서 차이를 보여주지는 않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코아 스마트밴드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이미 앱에 담아두었기 때문입니다.
기능보다는 구성과 내부 디자인에서 차이점을 보여주는데요. 덕분에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품고 있는 어플을 선택해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항목이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되었던 제로너 헬스 프로와 달리 코아핏 프로는 네 가지로 구분됩니다.
데이터, 디바이스, 프로필에 더해 ‘스포츠’ 항목이 추가되어 있는데, 활동에서 설정한 ‘목표’에 대한 진행 정보를 깔끔한 카드 형식으로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GPS 스포츠라는 별도의 기능이 나오는데, 이 기능은 제로너 헬스 앱에서는 보지 못했던 기능인 것 같네요.
제로너 헬스 프로도 데이터 항목에서 수면 데이터와 활동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기기’ 항목 기능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첫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세련된 앱 디자인 때문에 코아핏 프로 전용앱이 조금 더 끌리는 것 같습니다.
배색 처리부터 심플한 배치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는 점이 느껴지더군요.
날이 갈수록 내부 디자인을 비롯한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제는 코아핏 프로 앱이 웬만한 고가 스마트워치 전용앱들보다도 세련된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듯합니다.
✎ 코아밴드 CK 7의 다양한 밴드 색상
✎ 직접 사용해본 코아밴드 CK 7
✎ 제로너 헬스너 프로와는 다른 색감의 코아핏 프로
코아핏 프로 & 코아 CK 7
이제 옷장을 정리해서 긴 옷을 꺼내 입기 시작합니다. 지금이 운동 습관을 잡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일수록 몸을 움직여야 되기 때문에 곧 추워서 움츠러들기 전 미리 운동 습관을 잡아 두는 것이 중요한데, 실용적인 기능을 품은 코아밴드 CK 7과 애플워치 전용앱 못지않은 구성을 한 코아핏 프로가 있다면 운동을 위한 자극을 받기에 충분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트레칭 알림 기능이 상당히 고마웠는데요.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일인 만큼 이러한 기능은 꼭 필요해 보였습니다.
날이 갈수록 더욱 호감이 가는 코아밴드와 그 전용앱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키는데요. 코아 스마트밴드가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