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찾게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방수 관련 제품인데요. 스마트폰은 어느새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나둘 방수 제품이 늘어나고 있지만, 스피커와 관련해서는 아직까지도 느린 걸음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소비자들은 물에 대한 저항을 지닌 방수스피커를 찾고 있는데요. 실제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들 가운데는 ‘방수스피커’가 당당히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방수스피커만 있으면 정답일까요? 사실, 스피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운드’이기 때문에 단순히 물에 뜬다고 해서 구입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에 뜨는 방수스피커이면서도 놀라운 사운드를 지닌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 블루투스 방수스피커입니다.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란?
지금까지 대다수의 방수스피커는 ‘생활 방수’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물이 튀는 정도, 비를 맞는 정도에서 방수를 보장했는데요. 오늘 소개할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물에 뜨는 제품일 뿐 아니라 가볍게 던져서 물에 띄워도 될 정도로 충격에 대한 저항도 지녔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물놀이용 방수스피커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죠.
거기다 360도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동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혼자서 사용할 경우에도 뛰어난 공간감을 형성할 뿐 아니라, 함께 들을 경우에도 놀라운 사운드를 전달해줘서 분위기를 띄우기에 적합한 제품인 셈입니다.
UE 원더붐의 장점은?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IPX7 등급의 방수에 더해서 물에 띄워둘 수도 있고, 다양한 기능 버튼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매번 터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재생 및 정지, 다음곡, 더블업, 페어링, 전원, 볼륨 버튼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원하는 곡으로 선택하거나 볼륨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재생 시간은 무려 10시간에 이르고, 완충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2.8시간으로 매우 짧은 편이기 때문에 휴대성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최대 30m의 연결 거리를 통해서 멀리서도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야외의 넓은 공간에서도 끊김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멀리까지 재생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UE 원더붐의 사운드는?
앞서 소개되었듯, 360도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인 UE 원더붐은 무지향성으로 어디서나 동일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귀를 가까이 가져가게 되면 전면의 +,- 부분을 중심으로 조금 더 큰 소리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을지는 몰라도, 전체적으로 보자면 동일한 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것이죠.
특히나 놀라운 것은 테이블에 놓아두거나, 가방에 걸어두거나, 손에 들고 있는 경우 모두 뛰어난 중저음의 울림을 전달해줬다는 것입니다. 즉, 공간을 가득 채우는 놀라운 우퍼를 통해서 떨림으로 소리의 맛을 제대로 전달해줬습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그 자체로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만의 장점이 되어줬고,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이라고 부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저음과 고음에 균형이 맞춰져 있고 중음은 다소 얕은 편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EQ 설정 혹은 스마트기기의 옵션을 통해서 채워줄 필요도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지녀야 하는 사운드를 충실히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 블루투스 방수스피커와의 첫만남
✎ 완충에 소요되는 시간이 2.8시간으로 매우 짧아 휴대성이 뛰어났습니다.
✎ 어디에 두어도 모두 뛰어난 중저음의 울림을 전달해줬습니다.
✎ 30m의 연결 거리를 통해 멀리서도 재생할 수 있는 UE 원더붐
✎ IPX7 등급의 방수에 더해 물에 띄워둘 수도 있었습니다.
UE 원더붐, 쓸만할까?
직접 사용해본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물에 던지면서 사용할 수도 있었고, 물이 튀거나 완전히 물에 잠겨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물에 띄워놓고 듣기에는 다소 애매했는데요. 전체의 85% 정도가 물속에 있기 때문에 소리가 작아졌을 뿐 아니라 물이 튀는 소리까지 들려서 음악 감상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물에 뜬다고 해서 물에 띄워놓고 듣는 컨셉은 아닌 것인데요. 동영상에서처럼 소리는 들렸지만 다소 작게 들리는 것은 감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또한 방수가 되기는 하지만 연결 단자 커버가 다소 쉽게 열린다는 점과 함께 하루 종일 물놀이를 한 다음에 단자를 열어본 결과 물이 조금 들어가 있어서 이 부분은 2%의 아쉬움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방수 성능 자체는 매우 뛰어났고, 물이 조금 들어가더라도 바로 고장이 나지는 않기 때문에 단자 안으로 휴지를 넣어두거나 강하게 물에 던지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용상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사운드는 스펙 소개를 넘어서서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줬는데요. 실내에서는 50% 이상으로 하게 되면 층간 소음이 우려될 정도였고, 우퍼는 강렬한 떨림이 그대로 전달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답답하지 않고 깔끔한 사운드를 전달해줘서 음악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줬는데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와 멀리까지 연결이 가능한 연결 범위, 놀라운 사운드와 기대 이상의 방수 성능까지 더하면서 얼티밋이어스, UE 원더붐(Wonderboom) 블루투스 방수스피커는 여름을 위한, 그리고 겨울을 위한 최적의 스피커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눈을 맞아도, 물에 넣어도 문제가 없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면, 그리고 360도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면,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인 UE 원더붐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