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4일 월요일

카페에서 만나는 고프로 액션캠,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


편의점만 가더라도 쉽게 만날 수 있는 것이 커피일지 몰라도,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카페에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쩌면 그곳에 가야만 느낄 수 있는 무언가를 경험하기 위해서일지 모릅니다.

누군가와 함께 가는지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어디로 가는지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전망 좋은 카페로 떠나기도 하고, 시간을 들여서 색다른 장소를 찾기도 합니다.





   

어쩌면 액션캠 역시 바로 그런 이유로 찾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은 아닐까요?

주머니에 손만 넣으면 바로 꺼내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있음에도 액션캠만의 무언가에 이끌려서 액션캠을 구입하고 또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둘이 만나게 된다면 과연 어떠한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까요? 오늘은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 살펴본 문화와 기술의 융합을 맛보려 합니다.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
PORT 1902는 부산 송정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곳으로, 건물 하나가 통째로 카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유명한데요.

수영장이 있는 카페로서 시원한 여름과 더욱 잘 어울리는 PORT 1902는 그 자체로 문화의 공간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프로는 액션캠에 있어서는 따라올 곳이 없는 제대로 된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 차별화가 되고 있고, 이번 부산에서의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면서 더욱 친근하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는 독특하면서도 기대가 되는 조합이었습니다.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볼 수도 있고, 고프로를 통해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촬영의 재미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이죠.



팝업 스토어 현장 스케치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고프로 제품을 만져보고 촬영해보고 이리저리 조합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액세서리들과 함께라면 고프로를 가지고 못하는 촬영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현장에서는 특판 행사를 통해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도 있어서 실제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이나 고프로가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았나 싶기도 했습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의 콜라보는 자유롭게 누구나 카페에 와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었고,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저녁이 지나서 밤이 되면서 분위기는 완전히 바뀌었는데요.




7시 이후, 8시를 넘어서면서부터는 제대로 된 풀파티가 진행되며 분위기가 고조되었기 때문입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고프로를 통해 촬영하고 순간을 즐기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방수 하우징 없이도 완벽 방수가 되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비롯해 세션 및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풀파티를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을 보면서 고프로가 왜 문화가 되는지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 이색적인 느낌의 고프로 팝업 스토어 내부


✎ 야외에서 만난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 현장입니다.



 ✎ 날이 어두져 가면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고프로 팝업 스토어, 의미는?
이번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고프로 액션캠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또한 문화 속에서 고프로를 바로 즐겨보도록 도와주는 취지이기도 했습니다. 

 

즉, 기기를 딱딱한 기계적인 것으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말랑말랑한 감성으로 느끼도록 도와준 것이죠.


   

실제 고프로는 물놀이를 비롯해 다양한 레포츠부터 일상까지 모든 영역을 넘나드는 초소형 액션캠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는 쉽게 도전하기 힘든 촬영까지도 다재다능하게 해내는 면에서 제대로 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PORT 1902 X 고프로 팝업 스토어가 더욱 재미있게 다가오기도 했고, 고프로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그리고 고프로 퀵을 비롯해 다양한 앱을 통해서 빠르게 편집해서 그 순간을 다시 맛볼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고프로 액션캠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 열리게 될지 모를 팝업 스토어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스마트폰에 갇혀 있던 색다른 촬영의 재미를 발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