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8일 금요일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 A7ns로 보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현주소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고 와이파이라는 존재를 조금씩 알아갈 무렵, 한국에 사는 많은 분들이 또 다른 이름에 익숙해져 갔습니다.

바로 아이피타임인데요. 아이피타임은 그 당시에 국내 유무선 공유기 시장을 한번 슬쩍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성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아갔습니다. 




그 비결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몫을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그러한 심플한 디자인은 현재의 모델까지도 계승되고 있는데, 아이피타임 공유기들도 마치 애플의 전자기기들처럼 누가 봐도 아이피타임 공유기라는 것을 단박에 알아차릴 정도로 정체성 있는 디자인을 품고 있습니다.



   

이처럼 디자인적 정체성은 거의 변함이 없었지만, 그 디자인이 품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의 기술력은 완전히 환골탈태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이피타임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중 하나인 ipTIME A7ns를 통해 그러한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A7ns의 디자인은?
이번 ipTIME A7ns은 그동안 리뷰한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들과는 다르게 블랙 색상을 리뷰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그동안 아이피타임 하면 화이트 색상만 생각이 났었는데, 블랙 색상도 나름대로 아이피타임스러운 느낌을 잘 드러내주는 것 같습니다.

동시에 블랙 색상은 화이트 색상과 달리 가벼워 보이는 느낌을 덜어냈다는 점에서, 그리고 대부분의 전자기기와 통일성이 있다는 점에서 더 매력적인 부분이 있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ipTIME A7ns의 안테나 개수는 이름과 다르게 6개인데요. 디자인적으로 A6004ns와 거의 동일합니다. ipTIME A7ns도 세로거치 크래들, 발열 억제를 위한 상하 통풍구, 와이파이 / LED / 전원 온오프 버튼과 같은 특징들을 품고 있는 것이죠.

단순하게 본체와 안테나로만 구성되어 있던 초창기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디자인적 정체성은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기능적인 부면에서는 발전된 모습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LED 역시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세한 주황색 빛이라 와이파이 공유기의 LED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되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후면에 포트를 보면 랜선과 전원을 위한 포트 외에 USB 포트가 두 개나 자리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USB 포트를 통해 단순히 와이파이 공유기를 넘어선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pTIME A7ns로 가능한 일들
ipTIME A7ns의 USB 포트와 아이피타임 전용 앱을 더하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포트를 저장 장치를 연결해 네트워크 서버로 활용해볼 수 있는데요. 윈도우 파일 공유 서비스를 실행하거나 간이 웹서버로 활용하거나,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여러 스마트 기기들의 파일을 저장 장치에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면 반대로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저장 장치 대신 프린터를 연결하면 공유기를 프린터 서버로도 활용해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파일도 간편하게 인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ipTIME A7ns는 USB 포트가 USB 3.0 한개와 USB 2.0 한개, 총 두개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고급 기능들을 동시에 활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고급 기능들은 그저 스마트폰의 아이피타임 모바일 앱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기능 외에도 ipTIME A7ns만의 편리한 고급 기능들, 이를테면 IPTV 설정이나 공지/광고 기능, 고급 보안 서비스 등을 손바닥 위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ipTIME A7ns의 속도는?
그러면 ipTIME A7ns의 와이파이 속도는 어떨까요? 사실 이 점이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찾는 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ipTIME A7ns는 5GHz와 2.4GHz 두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는데, 5GHz의 대역폭은 최대 1300Mbps, 2.4GHz의 와이파이망은 최대 450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실효 속도도 850Mbps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50Mbps를 오르락 내리락하던 몇 년 전과는 비교가 안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기가급 와이파이가 가능한 것은 1GHz 듀얼코어 CPU와 256MB DDR3 램 덕분이라 할 수 있는데, CPU의 경우 5GHz 대역폭을 위한 칩셋과 2.4GHz 대역폭을 위한 칩셋을 개별로 탑재해 와이파이의 효율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정도 속도면 현재뿐 아니라 앞으로 오게 될 미래의 인터넷망까지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는 성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 ipTIME A7ns의 포장박스 및 구성품


✎ 안테나를 직접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 다양한 포트들이 색상별로 눈에 띄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 전용 크래들을 활용해 안정적인 세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 ipTIME A7ns의 물리 버튼 및 디테일


✎ 직접 사용해본 ipTIME A7ns 와이파이 공유기

✎ 연한 불빛의 LED 표시등



ipTIME A7ns, 선택해도 괜찮을까?
ipTIME A7ns의 스펙은 몇 년 전의 와이파이 공유기들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ipTIME A7ns가 아이피타임의 최고급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인 것은 아닌데요.

가격대로 보자면 일전에 살펴봤던 아이피타임 A6004ns보다도 한 단계 낮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는 상대적으로 높은 모델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ipTIME A7ns 역시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와이파이 속도와 다양한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두 개의 USB 포트, 그리고 실용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ipTIME A7ns는 카페와 같은 일반 사업장 뿐 아니라 보안 서비스와 각종 고급 기능들이 꼭 필요한 업체의 사무실에도 적합한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 MACGUYVER.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nv_mid=10119596861&cat_id=50003150&section=price&frm=NVSCMOD&query=ipTIME+A7n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