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5일 금요일

3세대 스마트밴드 추천, 체성분까지 측정하는 ‘인바디밴드2’


1세대 스마트밴드는 자칭 ‘스마트’ 하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2세대 스마트밴드는 본격적으로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현재까지도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 가운데는 저렴한 가성비를 무기로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한 패션 액세서리 시장에 도전한 제품들도 있는데요.

아쉽게도, 스마트밴드는 그 태생적인 목표와는 달리 다소 ‘패션 액세서리’로서 소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로 인해서 기대 이상의 만족도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것이죠.





   

그러나 3세대 스마트밴드라 부를 수 있는 인바디밴드2는 조금 다릅니다. 체성분 분석의 대명사가된 인바디의 2번째 스마트밴드 제품으로 인바디만의 체성분검사 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밴드가 가진 기본적인 보행/수면분석/알림 기능 등을 탑재하여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3세대 스마트밴드 추천 제품인 인바디밴드2는 어떠한 특징을 지니고 있고, 실제 경험은 어떠한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바디밴드2는 어떤 제품?
인바디밴드2는 일반적으로 심박수만 측정하고 만보계 기능과 스마트폰 알림 기능만 하는 2세대 스마트밴드와 본질적으로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체지방을 비롯해 근육량과 같은 정보들, 소모 칼로리와 이지트레이닝 및 보행 거리 등을 다양하게 기록하고 보여주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호환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매우 작고 가벼운 크기와 무게로 부담까지 줄였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와 달리 가볍게 착용한 상태로 수면을 할 수도 있어서 수면 측정부터 칼로리 소모, 몸의 변화까지 보다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인바디밴드2의 스펙은?
인바디밴드2는 2주 동안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통해 더욱 오랫동안 기록을 저장하고 데이터화해서 변화를 한눈에 살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IP68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수영을 하거나 가벼운 물놀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하루 24시간 착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충전을 해줘야 하는 대다수의 제품과 본질적으로 다를 뿐 아니라 기기적인 완성도가 높아서 패션 액세서리로서도 충분하며 또한 고가의 체지방 측정 장비를 대신할 수 있는 기기로서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인바디밴드2의 장점은?
전문가용 제품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세세한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바디밴드2는 체중만 가볍게 입력하게 되면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BMI 지수 및 이에 따르는 결과 해설까지 들어볼 수 있습니다.

즉, 단순히 현재의 몸상태를 숫자로만 확인하는 것이 아닌, 수치를 토대로 몸의 상태가 어떠하며 어떠한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코칭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치들은 변화그래프를 통해서 최근, 전체 기록을 토대로 한눈에 볼 수도 있으며, 친구들의 기록과 함께 비교해서 랭킹으로 살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운동을 위한 자극까지 제대로 된다는 장점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행을 얼마나 했는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보행에 따르는 칼로리 소모를 비롯해 이지트레이닝을 통해서 벤치프레스, 케틀벨스윙, 숄더 프레스, 크런치, 런지 등등 다양한 운동을 바로 시작하고 최적화된 기록까지 가능해서 스마트한 기록을 남길 수도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수면 시간을 측정해서 수면의 질이나 깊은 수면 시간, 뒤척임, 깨어난 시간 이외에도 수면 결과를 토대로 한 수면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말 그대로 일어나서 잠드는 그 순간까지도 모든 순간을 수치화하고, 몸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똑똑한 스마트밴드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인바디밴드2는?
개인적으로 살펴보고 만져본 스마트밴드 및 스마트워치가 많기 때문에 이번 인바디밴드2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가지고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디자인적으로는 세련된 느낌이 들었고 매우 얇고 슬림하면서도 가벼워서 무게감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타이핑 작업을 할 때면 굵고 큰 밴드는 거슬리고 손목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그러한 부담은 거의 없었습니다.



기능적으로 보자면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짧았지만, 접점 방식으로 된 클립 충전기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만 해서 호환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앱과의 연동은 매우 간단하며, 핸드폰 번호를 기반으로 아이디를 등록하면 됩니다. 처음 등록시 스마트폰 번호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유라면 연락처에 기반한 친구들과의 랭킹 때문이었습니다. 랭킹을 볼 수 있고 비교할 수 있으니 자극이 되는 면에서 장점이 뛰어났는데요.



이렇게 등록한 이후에는 체중 정보 입력 이후 인바디밴드2 자체적인 체성분 측정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어서 병원을 가야만 확인이 가능했던 수많은 신체 측정 정보들을 바로바로 보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특히나 수면 측정을 비롯해 다양한 측정과 관련된 해설을 들어볼 수도 있어서, 단순히 수치화된 정보만 보여주고 끝내는 여느 스마트밴드와 다르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뛰어났습니다.


✎ 깔끔한 박스에 담긴 고급스러운 인바디밴드2


✎ 실제 착용감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 작고 슬림한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던 인바디밴드2


✎ 야외에서, 실내에서, 취침하며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인바디밴드2, 써도 좋을까?
사실, 그동안의 스마트밴드는 부모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에게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것도 아니고, 사용상에 큰 장점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인바디밴드2는 조금 달랐습니다. 3세대 스마트밴드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기본기가 뛰어날 뿐 아니라 특장점이 있어서 유용한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




그래서 인바디밴드2는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 및 부모님 세대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측정 방법도 간단했고, 기본적으로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로 충전에 대한 부담도 적었을 뿐 아니라 수면 측정까지도 가능해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1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을 가졌기 때문에 3~4만원대 스마트밴드와 비교하자면 가격적인 차이가 난다는 점과 함께 스마트워치와 같이 패션 액세서리로서 사용하기에도 차이는 있다는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진짜 스마트밴드를 찾고 있었다면 인바디밴드2가 정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건강을 챙겨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나름의 센스까지 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세대 스마트밴드 추천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인바디밴드2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myinbody/products/2008457129?NaPm=ct%3Dj6r6knls%7Cci%3D6307d442c8348ce757fdd9d7ceddad491b2727c8%7Ctr%3Dsls%7Csn%3D184827%7Chk%3D593d18c70bd0ae7117cf3fedd7b79f7b2d739ebe

http://naver.me/5sCy9Rjq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