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그리 열심히 하며 사는지, 요즘 사람들은 참 쉴 틈 없이 바쁘게 생활합니다. 꼭 일을 하지 않더라도 해야만 하는 일들이 쌓여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가끔 오아시스 같은 진짜 쉬는 날이 찾아오곤 합니다. 지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황금 같은 시간이죠.
하지만 막상 힐링을 하려고 보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노는 법을 잊어버려서, 아니면 너무 많이 다니다 보니 참신한 곳을 찾기가 어려워서, 혹은 일상에 지쳐 생각하기도 힘들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어떻게 쉬어야 잘 쉬었다고 소문이 날까요?
이전에는 네이버 지식인에게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좀 해주세요.’ 하고 질문한 뒤 답변을 기다렸다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주말에 뭐 하지?라는 질문으로부터 탄생한 ZUMO라는 앱이 있기 때문인데요. ZUMO라는 이름도 주말에 뭐 하지의 약자라고 합니다.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은 뭐하는 앱일까요?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은 어떤 앱?
ZUMO앱은 주 중별, 주말에 즐길 수 있는 여행, 전시, 축제, 공연, 생활정보 등의 다양한 여가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한마디로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주는 앱인 것이죠.
그리고 매주 추천 사항이 업데이트 되고, 사용자의 모든 리뷰에 운영자가 댓글을 달아 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우선 사용자들의 반응을 일일이 확인하고 피드백을 받는다는 것부터 칭찬받을만합니다.
또한, 이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은 앱스토어의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중 1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2015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되기도 한 어플입니다.
그 비결이 무엇일까요?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의 특장점은?
처음 ZUMO앱을 실행하면, 회원가입 화면부터 나타납니다.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을 제대로 추천해주는지 확인부터 하고 가입할지 말지 결정하고 싶은데, 시작부터 들이대더군요.
그리고 가입 중에 ‘스페셜 코드’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요. 프로모션 기간 중에 지급된 코드라고 합니다. 저는 해당 사항이 없더군요.
그래도 일단 가입방법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기존 이메일을 활용해 바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그러한 계정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즉시 공유할 수도 있겠죠.
회원가입 후 앱을 실행하면, 일주일간의 날씨 정보부터 나오는데요. 날씨를 고려해서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았습니다.
첫 화면인 This Weekend라는 항목에서는 그 주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줍니다.
추천 아이템을 클릭해보면 그 활동이 어떤 활동인지, 그리고 언제 어디서 할 수 있고, 가격은 얼마이고 전화번호와 웹사이트 주소는 무엇인지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차 정보까지 제공해주네요.
그리고 Discover 항목에는 주모 추천과 에디터’s pick이라는 콘텐츠가 있고, 가장 아래에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축제 테마에만 56개의 콘텐츠가 있고, 플레이스 테마에는 무려 1485개의 콘텐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검색 기능을 사용해보면, 태그 기능이 눈에 띄는데요.
‘#이번 주말 #주차가 편리한 #이색적인 #명소’라는 태그를 넣고 바다나 계곡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태그만 혹은 검색어만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ZUM(좋아요)을 해두고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뭐 하지? ZUMO앱’ 공감대를 형성하다.
ZUMO앱도 물론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콘텐츠가 많아서 그런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콘텐츠를 로딩하는 시간이 조금이지만 걸릴 때도 있었고, 아이패드로 앱을 실행해보니 UI가 단정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서울/경기 등 수도권에 사는 분들을 위한 콘텐츠가 많다는 점도, 지방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별된 알짜 정보들을 깔끔하게 제공해준다는 점, 광고가 없다는 점, 그리고 사용자들과 공감대를 제대로 형성했다는 점에서 ZUMO앱은 오랜만에 보는 잘 만든 앱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 덕분인지 리뷰를 보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5점을 남긴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앱 시장에서 보기 드문 일이죠.
이처럼 ‘주말에 뭐 하지? ZUMO앱’은 주말에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는 연인들, 국내 여름 휴가지를 찾고 있는 가장들,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대학생들이 한 번쯤 설치해볼만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