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심플한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에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이나 환경, 경치들을 구경하고 대화하고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것이죠.
잘 계획하고 떠나는 여행도 좋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꼭 짜여진 일정에 맞춰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한시간 뒤에 쏟아질 폭우도 예상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날씨를 예상하기 힘들 때는 여행 계획을 잡기가 더욱 힘든 것만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올여름, 아이폰만 가지고 떠나는 여행을 위한 아이폰 필수 추천 앱을 모아봤습니다.
물론 정말로 아이폰만 가지고 떠나라는 의미는 아니겠지만, 아이폰이 있으면 긴 이동 시간에 들을 음악도 문제 없고 추억을 남길 카메라가 없다고 투정을 부릴 이유도 없으니까 아이폰과 함께하는 여행은 분명 색다른 추억을 남겨줄지도 모르겠습니다.
번역기부터 챙기자, iTranslate
국내 여행이든 해외 여행이든 번역기는 이제 필수라 부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만든 파파고도 있지만,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는 무료 번역기가 있다면 더없이 좋을 수 있겠죠?
간편하게 외국어를 통역하고 번역해주는 iTranslate 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무려 90개 이상의 수많은 언어를 매우 빠르고 쉽게 번역해줄 뿐 아니라 음성으로 바로 대화까지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실용적인 앱이 되어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추가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오프라인 모드를 활용한 번역까지 사용한다면 이제 언어를 몰라서 당황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이 앱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받아보세요.
단위가 헷갈린다면? Amount
때로는 너무나 익숙한 단위 때문에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몇 평인지를 이야기하는데 중국과 한국이 너무나 달라서 가늠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려 700개 이상의 단위를 포함한 Amount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수많은 단위를 선택해서 익숙한 단위로 바로 바꿔주기 때문에 단위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자신만의 단위를 모아서 목록으로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해외 여행시에, 또한 다양한 상황에 꼭 필요한 앱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비서가 필요하다면, PackPoint
제아무리 급하게 떠나는 여행이라 하더라도 스마트폰 충전기도 없이 떠난다면 반나절도 지나지 않아서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적어도 ‘최소한’으로 챙겨야 할 것들은 놓치지 않아야 하는데요. 이를테면 여권이나 신분증, 헤어 드라이기 등등 자신의 목적이나 필요에 따라서 챙겨야 할 것들을 목록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외로 떠나는 경우라면 이러한 준비물은 더욱 필수적인데요. 이를테면 소나기가 자주 오는 곳으로 떠난다면 작은 우산을 가져갈 필요가 있고, 유명 관광지로 떠날 계획이라면 그곳이 쉬는 날은 언제이고 언제 문을 열고 닫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한 곳에서 해결한다면 더욱 유용하겠죠? 그래서 PackPoint 앱을 활용하면 여행 준비물을 제대로 챙겨서 떠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준비물의 수량까지도 간결하게 더하고 뺄 수 있기 때문에 더없이 유용하고 실용적인 앱이 되어주기도 했던 PackPoint는 아이폰만 가지고 떠나는 여행에서도 필수적인 앱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인생샷을 남기려면? VSCO
여행의 목적은 사진이 아니지만,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는 사진이 필수적입니다. 바로 그런 이유로, 인생샷을 제대로 남기기 위한 앱 하나쯤은 준비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물론,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 어플도 점점 더 똑똑해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면서 기본 카메라 앱 만으로 만족하는 분들도 많지만, 여행지라면 더욱 특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내가 느끼는 그 ‘느낌’을 담아줄 필터와 효과가 필수적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VSCO라는 놀라운 무료앱을 활용한다면 여행의 재미와 추억의 깊이를 더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매우 많은 필터와 세심한 편집 도구들을 활용해서 자신만의 사진을 남기고 공유하는 것도 여행의 또다른 재미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무료할 땐 무료앱, 솔리테어:덱다웃
이러나 저러나 여행지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원하는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체크인이나 체크아웃 시간, 다양한 기다림의 시간 속에서도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는 게임만큼 좋은 선택지도 없을텐데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무료 게임 앱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아마도 윈도우 PC에서 게임 좀 해봤다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억할 만한 솔리테어:덱다웃이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무료로 받을 수 있음에도 광고가 덕지덕지 붙지 않아서 오직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료할 땐 무료앱이라고, 솔리테어:덱다웃 앱을 통해서 다양한 카드팩이나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와 학업은 잠시 잊자구요.
둘이서 즐기려면? PKTBALL
물론, 심심할 때는 게임이 정답이겠지만 그렇다고 혼자서 스마트폰만 바라보는 모습에 누군가는 뿔이 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바로 이 앱을 꺼내보세요.
PKTBALL이라는 또 다른 ‘무료’앱이 있으면 화가 난 그 사람도 무료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까요. 이 앱은 매우 신나는 아케이드 게임이면서도 스포츠 게임인데 동시에 강렬한 타격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제대로 ‘치는 맛’이 있다는 것이죠. 그것도 둘이서 함께 즐길 수 있으니, 한 대의 아이폰이라도 얼마든지 신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둘이서’ 즐길만한 무료 게임 앱을 찾았다면 PKTBALL이 정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을 끊고 싶다면, PinOut
앞서 소개한 게임 앱과 마찬가지로, 이 앱의 경우는 상당히 재미가 있으면서도 또 다른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이 없어도 신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요즘 실시간 온라인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언제나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달리는 게임들이 점점 더 늘어가고 있지만, 때로는 이러한 게임들이 오히려 피로를 유발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PinOut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앱도 ‘무료할 때 받는 무료 앱’이기 때문에 결제에 대한 부담 없이, 설치만으로도 인터넷 세상과 연을 끊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덤이라고 할까요? 이어폰을 꽂게 되면 환상적인 사운드까지 들려주는 PinOut을 통해 잠시나마 손끝에 힘을 모아서 제대로 튕겨보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이 만든 앱, Clips
알게 모르게 애플이 만든 앱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면 바로 만나보게 되면 수많은 앱이 아니라도 말이죠.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최근에 애플이 공개한 ‘Clips’입니다.
당연히 무료이고, 추가 결제도 없습니다. 이 녀석의 특기라고 한다면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찍어주는데, 그것도 1:1 비율로 담아준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실시간으로 목소리를 자막으로 변환해주기까지 하기 때문에, 이제 자막과 목소리의 싱크를 맞추느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게 목소리에 맞춰지는 자막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스티커와 환상적인 필터들을 보고 있자면 이 앱이 왜 존재하게 된 것인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현재 내가 느끼는 감정과 경치들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라는 것입니다.
감성에 젖고 싶다면? VUE
앞서 살펴본 Clips라는 앱이 조금은 통통 튀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앱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앱은 조금 다릅니다. 사춘기를 막 지난 20대의 감성이라고 할까요?
매우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VUE를 통해 매우 아름다우면서도 감각적인 영상을 담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30가지가 넘는 수많은 스티커를 활용해서 독특한 표현을 할 수도 있을 뿐 아니라 많은 필터로 일상에서는 보기 힘든 예술적인 표현까지 가능합니다.
VUE 앱은 아이콘부터 독특하고 특이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혹적이고 매력적인 카메라 앱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깔끔한 결제로 끝내자. Elk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기나긴 여정의 끝에는 언제나 그렇듯 결제의 시간이 다가오게 되는데요. 그러나 결제도 머리를 써야 합니다. 야시장에서 흥정을 해서 신나게 가격을 깎았는데 알고보니 바가지를 씌운 가격이라면 화가 나겠죠?
은근히 작은 돈에 더욱 화가 나는 법입니다. 그래서 Elk 앱이 필요한데요. Elk 앱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환율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지금 들은 그 가격이 한화로 얼마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더욱 유용하겠죠? 이제, 흥정도 머리를 써가면서 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겁니다. 더욱 똑똑하게 말이죠.
생활 방수 아이폰으로, 여행을 매듭짓다.
올여름, 국내 여행이든 해외 여행이든 너무 거창하게,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가볍게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생에 한 번 있는 해외 여행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올해 떠나는 첫 해외 여행이라고, 친구와 연인과 지인과 가족과 함께, 혹은 홀로 떠나는 올해의 여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을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꽃보다 누나, 혹은 꽃보다 청춘과 같은 다양한 리얼 야생(?) 여행 프로그램을 챙겨보면서 소소하게 떠나보는 여행도 재미있고, 더욱 추억에 남는 것은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스마트폰은 꼭 챙겨가게 되는 여행인 만큼, 유용하고 쓸모있는 앱을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는 것은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고 혹시 모를 문제를 예방하는 좋은 준비가 될 것도 같습니다.
언제 쏟아질지 모를 폭우에도 생활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 아이폰이 있다면 더욱 안심이 될 것 같은데요. 올여름 여행을 이미 다녀왔거나 혹은 다녀올 계획이라면 아이폰에 여행을 위한 앱들을 미리 담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