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5일 수요일

알람시계에 다담다. ‘아이러브 모닝콜2’ 블루투스 알람시계 라디오 추천


요즘은 2in1 제품이 대세입니다. 이전부터 두 제품 이상의 특징을 더하는 것은 기본적이고 중요한 발명 기법 중 하나였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달하다 보니 더 제대로된 2in1 제품들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어떤 기능을 더하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는 LED 조명을 더하곤 합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조금 다른데요.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에 무엇인가를 더했다기보다는, 무엇인가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더한 제품입니다.



   

바로 iLuv라는 알람 시계인데요. 알람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뿐 아니라 FM 라디오, 핸즈프리 통화, 스마트폰 충전 허브의 역할까지 하는 알람시계입니다.

이 독특한 녀석의 특징을 한번 알아볼까요?





스마트폰으로 뭐든 할 수 있는 이시대에 알람 시계가 필요할까? 라고 질문한다면, 사실 크게 필요하지 않다가 정답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알람을 수 없이 많이 설정할 수 있고, 그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탁상용 시계를 구입하는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있어도 침대 맡이나 사무실이나 집안의 책상을 이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탁상 시계가 필요하고, 그럴 때 여러 선택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관점으로 다시 iLuv 알람 시계를 보자면, 우선 측면에서 봐도 시인성이 떨어지지 않는 넓은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고, 알람도 2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꽤 스마트하게 스누즈 버튼이 있어서, 한번 누르면 다시는 깨워주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잠결에 버튼을 누르더라도 9분 뒤에 다시 알람을 울려주고, sleep 기능으로 잠이 드는 시간 동안 시간을 설정해서 라디오를 듣거나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알람 시계는 사실 잠자기 전과 잠에서 깰 때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론 시간은 늘 확인하지만요.

그런데 iLuv 알람시계는 깨어있는 낮동안에도 제대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여느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Aux나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로만 사용해도 본전을 뽑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음량이 상당히 짱짱했는데요. 최고음량으로 올려도 소리가 깨지는 느낌은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음질도 초고음질이라 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지만,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 잠들기 전에 sleep 모드로 타이머를 맞춰두고 음악을 감상해 볼 수도 있었고, 핸즈프리 통화와 스마트폰 충전 역시 가능했습니다.




또한 라디오 기능도 신선했는데요.

이전과 비교하자면 청취율에서 차이가 나겠지만, 여전히 라디오를 즐겨 듣는 마니아 층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점에서 흥미를 느끼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주파수 채널을 6개까지 저장해둘 수도 있는 스마트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라디오 기능은 iLuv 뒤로 길게 연결된 라디오 안테나선을 통해서 더욱 선명하게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확실히 선명한 음질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리하기가 조금 난해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 시인성이 넓은 디스플레이를 갖춘 'iLuv 알람시계'


✎ 스누즈 버튼과 sleep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알람시계




아이러브 알람시계는 알람시계, 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등 각각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3in1 제품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브 알람시계의 진면모는 다른 관점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2in1 혹은 3in1 기기는 마치 예전에 유행했던 뒤집어서 입을 수 있는 옷 같습니다. 두 가지 디자인을 즐길 수는 있지만 두 가지 디자인을 동시에 즐길 수는 없죠. 한 면의 옷을 선택하면 다른 면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브 알람시계는 그러한 2in1 기기와는 개념이 다릅니다.




마치 2in1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볼 때 태블릿 모드로 볼지 노트북 모드로 볼지 고민하는 것처럼 한 기능을 원할 때 둘중 하나를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혀 다른 기능을 한 몸에 모아 놓았기 때문이죠.





알람 시계가 필요할 때와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할 때, 라디오를 들어야할 때는 전혀 다른 경우입니다.

그러다보니 아이러브 알람시계는 하루중 상당 시간동안 사용하게 되는 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즉, 본전을 제대로 뽑을 수 있는 기기라는 것이죠.

그 점에서 아이러브 알람시계는 가성비가 뛰어난 블루투스 스피커 겸 라디오 겸 알람시계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deal.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780145001&snscode=qr
http://naver.me/G6h5Nu8t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