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0일 화요일

엘포인트 바로적립,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포인트 모으는 앱테크 방법


한 때 돈 버는 앱이 한창 인기를 끌었던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잠금화면에 광고를 노출해서 매번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 익숙할텐데요. 돈도 돈이지만 매번 포인트가 쌓이는 재미도 쏠쏠해서 한때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도 엘포인트의 모아락 서비스를 사용했었는데요. 이처럼 롯데의 포인트 서비스인 엘포인트는 가맹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에 더해서 롯데 백화점에서 부터 롯데 시네마, 그리고 동네 세븐일레븐에 이르기까지 롯데 서비스를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저 단독 앱으로만 포인트를 모으다 끝내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든 포인트를 자주 적립하고 또 사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돈버는 어플에 비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보 걷기’ 이벤트로 포인트를 모아 시각 장애 아동들에게 기부한다든지, 물 2L를 마시고 포인트를 받는다든지 하는 유익한 미션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엘포인트에서는 또 다른 ‘앱 테크’ 기능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엘포인트 바로적립’ 서비스입니다.





엘포인트의 바로적립 서비스는 엘포인트 앱의 적립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엘포인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로 콘텐츠별 미션 수행을 완료할 때마다 엘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콘텐츠의 종류는 크게 설치형 / 실행형 / 참여형 / SNS형으로 나뉩니다.

설치형은 특정 어플을 설치하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콘텐츠이고, 실행형은 특정 앱을 실행할 때, 참여형은 서비스 가입과 같은 미션을 수행할 때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SNS형으로는 특정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포인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약 30개 정도의 브랜드 컨텐츠가 올라오기 때문에, 3일 정도 열심히 하고 롯데 시네마에서 영화 한편을 포인트로 볼 수 있을 정도로 재미가 쏠쏠합니다.




우선 엘포인트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세줄 메뉴바를 누른 후 하단의 ‘적립’을 누르면 여러 적립 서비스들이 나타납니다.

그중에 바로적립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콘텐츠들이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마 처음 사용해보려고 하면 각 타입별로 어떤 식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각 콘텐츠 하단에는 설치형이나 참여형과 같은 식으로 표기가 되어 있고,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미션 수행 방법과 주의 사항들을 미리 설명해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형을 예로 들자면, 확인을 누르면 앱설치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어플을 다운받은 후 다시 엘포인트 바로적립 화면으로 돌아오면, 미션을 수행한 콘텐츠 옆에 포인트 적립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만 누르면 바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죠.

실행형은 설치형과 마찬가지로 어플을 설치하고, 말그대로 앱을 한번 실행시키기만 하면 포인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형이라면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같은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라는 주의 사항을 참고할 필요가 있겠네요.


✎ [실행형]의 경우, 직접 앱을 실행하게 되면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설치형]의 경우 가볍게 아래의 순서대로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적립이 완료됩니다.

✎ [참여형]의 경우 회원 가입 등 추가적인 과정이 필수적이지만, 포인트는 비교적 가장 많이 제공되는 편입니다.

✎ 한 두가지 과정만 거쳤을 뿐이지만 1,000원대 포인트가 순식간에 2,000원대가 되었습니다.

✎ 포인트는 앱을 통해 바로 영화를 구매하거나, 선물하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실질적인 혜택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서점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엘포인트를 활용해서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엘포인트 바로적립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이 상당히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아무리 포인트를 많이 주더라도 귀찮음을 유발한다면 손이 가지 않을텐데, 엘포인트 바로적립은 이름에서 처럼 간단하게 바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소하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하기 좋더군요.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에 잠깐, 커피를 주문한 후 기다릴 때 잠깐, 마트에서 줄을 서있을 때도 잠깐잠깐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환경이나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앱을 설치하는데 데이터가 소모된다는 점은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도 있는데요. 바로적립 서비스로 설치하는 앱들 중에는 생각보다 유용한 앱들이 많이 있어서 돈도 벌고 앱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앱 테크라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중간 중간 포인트가 다소 짠 콘텐츠도 있지만, 일상생활 중에도 여러 가맹점에서 엘포인트가 모이다 보니 금방금방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 중에 포인트를 쉽게 모을 수 있다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곳이 많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롯데마트에서 장을 볼 때도, 롯데 시네마에서 영화를 볼 때도, 크리스피크림 도넛을 사 먹을 때도, 세븐일레븐에서 음료수를 사 먹을 때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엘포인트 사이트를 참고해보면 훨씬 더 많은 가맹점들을 찾아볼 수 있죠.




그리고 엘포인트 바로적립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추첨을 통해 매월 1천명에게 1천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매월 16일에서 다음달 15일 까지이고, 포인트는 28일에 적립됩니다. 2017년 12월 15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잘만하면 6천 포인트를 모아볼 수도 있겠네요.




포인트도 포인트지만 매월 무언가에 당첨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처음부터 유용했던 엘포인트는 보다 더 쉽고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바로적립 서비스를 통해서 더욱 유용하게 다듬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MACGUYVER.


https://www.lpoint.com/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