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6일 화요일

[개봉기] 스마트폰 사진 인화,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을 만나다.


우리집에 사진관이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예전의 사진은 필름 속에서 잠시 잠들었다가 사진관에서 오랜 시간을 거치며 비로소 우리에게 보여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스마트폰이 사진을 모두 흡수하고 빨아들이면서 조금은 다른 의미로 기다림이 필요해졌습니다.






원한다면 언제라도 어디서든 꺼내볼 수도 있지만, 반대로 스마트폰 사진 인화가 아니라면 사진은 어느새인가 0과 1로 표현되는 디지털 파일에 그치기 때문입니다.

꺼내보지도 않고, 거의 꺼내서 확인해보지도 않으니 수많은 사진 한장한장이 가지는 의미는 가벼워지고 말았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사진 인화는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일반 프린터로는 경험하기 힘든 인화지만의 빳빳한 느낌이나 반짝이는 코팅지와 같은 느낌은 사진을 마치 원래의 그 장소로 다시금 데려다 놓는 것만 같았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사진 인화를 다시 돌아보게 만들어준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휴대용 포토프린터, 프린홈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은 300dpi에 이르는 해상도와 고화질 사진 인화를 통해서 있는 그대로의 사진을 인화해주는 매력을 품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한 사진을 그대로 담아주기 때문에, 그리고 세계 최초의 염료승화프린터로서 포토프린터 가운데서도 화질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델이기 때문에 차별화가 되었습니다.


앞서 살펴봤었던 프린고는 어디든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했다면, 이 제품은 보다 더 테이블 위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절대다수의 프린터 및 큰 사이즈를 지닌 포토프린터와는 달리 휴대성이 제법 높기 때문에 원한다면 집안 어디서든, 스튜디오나 카페 혹은 사무실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은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대형 카트리지를 장착해서 잉크의 입자가 거의 보이지 않는 기술도 품고 있었던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은 그 자체로 놀라운 사진을 출력해줬는데요. 실제 인화해본 사진은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선예도가 높았고, 깊이 있는 블랙 컬러를 표현해줬습니다.

사실, 사진 인화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깊이감 있는 블랙 컬러를 보고 나면 다른 프린터의 블랙이 너무나 얕은 색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점에서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의 매력은 200% 발휘되었습니다. 생생함과 선명함을 동시에 잡았기 때문입니다.






프린홈, 포토프린터 추천 가능할까?
포토프린터는 태생이 ‘사진’을 위한 프린터입니다. 물론 원한다면 일반 문서의 인쇄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 문서를 뽑기에는 비용이나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서 비효율적입니다.

결국 사진만 인화하게 되는 포토프린터는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에게 있어서 ‘궁금한’ 제품에 그쳤을지 모릅니다.



   

포토프린터가 있으면 좋겠지만, 굳이 사진만 인화하기 위해서 프린터를 구입해야 할까 하는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이고, 포켓포토를 비롯해서 너무나 많은 종류의 포토프린터 및 휴대용 인화기가 있기 때문에 선택이 힘들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포토프린터는 한번 사용하고 나면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포토프린터를 몇 번 사용할 기회가 있었는데, 한 번 사용한 다음부터는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서도, 또한 여행을 떠나며 바로바로 사진을 인화하기 위해서도 유용한 경험을 제공해줬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한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은 보다 더 크고 선명한 사진을 담아주기 때문에 활용 가치는 더욱 높았습니다.




가볍게 떠난 여행에서 찍게 된 인생샷을 인스타그램이나 스마트폰 속에만 넣어두기 아까웠다면 무선 와이파이 포토프린터 프린홈을 통해 인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기의 성장 과정을 폰에만 넣어둘 것이 아니라 직접 출력해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아두는 것도 좋은 선택일지 모릅니다.






사진 출력 프린터는 그 고유한 특성과 목적으로 인해 처음부터 뚜렷한 목적이 있는 분들만 선택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만져보도 또 살펴보게 될 프린홈과 같은 휴대용 와이파이 포토프린터는 잠자는 스마트폰 속의 사진을 깨워줄 단비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사진 인화를 고려중이었다면, 그리고 자주자주 인화를 할 예정이라면 아쉬운 해상도와 얕은 컬러만을 보여주는 일반 프린터 대신, 오직 사진 인화를 위해 만들어진 포토프린터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watchmarket/products/514012774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