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일 월요일

[써보니+] ’20개 증정’ 인피니티 강화유리,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언제부터인가 ‘엣지’ 있는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함 가운데 하나라면 단연 ‘보호 필름’ 혹은 ‘강화 유리’의 선택이 힘들다는 것이 있었습니다.

기기가 가진 곡률과 완전히 일치하는 곡률로 만들기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점점 더 늘어만 가는 엣지 디자인의 인기는 결국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고 말았습니다. 즉, 보호필름을 포기하거나 혹은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보호필름을 부착하고서 사용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해결책은 없을까요?

최근에 출시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S8 및 갤럭시S8 플러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또 다른 디스플레이 문제인 ‘보호필름’을 선택하는 일과 관련해서 확실한 해법은 없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8은 강화유리를 비롯해 액정필름, 보호필름, 풀커버 필름 등등 수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엣지 있는 곡면 디자인이기 때문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살펴볼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이 더욱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았습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그대로, 주파집 강화유리 필름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갤럭시S8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품고 있습니다. 즉, 전면의 디스플레이 전체를 덮어주는 ‘풀커버’이기 때문에 큰 장점이 되는 것입니다. 거기다 강화유리이기 때문에 손맛까지도 있는 그대로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화유리를 그대로 풀커버로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대단하다고 생각되기도 했는데요.


제조 과정에 따라 곡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100% 일치하는 곡면 풀커버 강화유리는 사실상 만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곡면 풀커버 강화유리라고 주장하는 제품들의 사용 후기만 보더라도 들뜸 현상부터 점차 벌어지는 증상들, 처음부터 잘 맞지 않는 증상들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주파집의 갤럭시S8 강화유리는 달랐습니다.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이라는 이름에서처럼 3D로 있는 그대로의 곡률을 구현했기 때문입니다.

즉, 강화유리의 장점에 더해서 풀커버의 장점을 3D로 구현하면서 실제 출시된 갤럭시S8에 꼭 맞춰서 제작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완성도 자체가 다르다고 합니다. 제조사측에 문의를 해보니 완벽한 제작을 위해 직접 중국으로 가서 수많은 공장들 가운데서 품질을 충분히 보증하는 회사에서 생산을 진행하느라 제작이 늦어졌다고 할 정도였는데요.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탄생하게 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그대로의 강화유리는 손맛과 보는 맛 모두를 새롭게 만들면서 진정한 ‘완성이자 새로운 시작’이 되었습니다.




보는 맛과 손맛을 모두 더한 풀커버 강화유리
일반적인 목업폰을 베이스로 한 강화유리와 달리,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직접 정품 갤럭시S8로 본을 떠서 3D 제작 설계를 했기 때문에 실제 우리가 사용하는 갤럭시S8 그대로의 보는 맛과 손맛을 전달해줬습니다.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본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놀라운 일체감에 눈이 갔고, 끊김 없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그대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습니다.



   

거기다 투명과 블랙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한 디자인 역시 나름 조율을 잘 한 것 같았는데요. 투명의 경우는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했습니다. 즉, 디스플레이의 구분 없이 베젤까지 모두 이어진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해준 것이죠.

반대로 블랙의 경우는 원래의 갤럭시S8 느낌 그대로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이렇게 보는 면에서만 진일보한 것은 아니었는데요. 터치감 역시 스마트폰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딜레이가 있다거나 혹은 오터치가 들어가게 되면 사용자 경험에 있어서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이죠.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터치감에 있어서도 놀라운 만족도를 제공해줬습니다.




원래의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는 느낌 그대로를 구현함과 동시에 측면 모서리까지 강화유리가 감싸고 있기 때문에 걸리는 부분 없이 부드러운 터치가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아사히 정품 3D 풀커버 강화유리라는 점에서 투과율이 매우 높을 뿐 아니라 매우 단단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나 안전성 측면에서나 부족함이 없는 프리미엄 강화유리 필름이 되어줬습니다.








있는 듯 없는 듯, 주파집 3D 강화유리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의 최대 장점이라 한다면 있는 듯 없는 듯 일체감이 상당히 높다는 것이 있습니다. 실제 다양한 삼성 정품 케이스와 서드파티 케이스를 장착한 결과 아무런 걸림 없이 부드럽게 밀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케이스로 인한 들뜸 현상 없이 밀착이 되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도 만족도가 높았고, 특히나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조작을 할 때 화면만 덮는 강화유리 및 다른 필름과 달리 손에 걸리는 부분이 없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보호필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마치 원래의 갤럭시S8 및 갤럭시S8 플러스를 사용하는 것만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들었던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그 자체로 놀라운 선택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부착 시간이나 방법 역시 매우 빠르고 간단했기 때문에 아무런 스트레스 없이 부착하고 사용해볼 수 있었던 주파집 강화유리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닦은 상태에서 가볍게 올려두기만 하면 부착이 끝나기 때문에 체감상 10초 정도면 완벽히 부착이 끝났다는 점도 장점이 되어줬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강화유리를 갤럭시S8과 밀착시키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접착면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투명 디자인의 경우는 접착면이 아주 조금은 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화면 부분은 아무런 접착면 없이 덮여 있기 때문에 보는 것에는 문제가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접착면이 보인다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얇은 강화유리라 하더라도 일정한 두께는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케이스 없이 생폰으로 사용할 경우 모서리 부분을 중심으로 살짝 높이감이 다르다는 것은 인지가 가능했습니다. 이 부분은 단점이라기 보다는 강화유리 필름의 특성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 몇몇 요소들을 제외하자면 놀라운 핏감과 함께 손맛, 보는 맛까지 제대로 전달해준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갤럭시S8 강화필름, 혹은 풀커버 필름을 찾고 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현재는 주파집을 통해 13,000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주파집 갤럭시S8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사전 예약으로 구입하신 분들에 한해 3D 필름과 주파집 매쉬 고속 충전 케이블까지 함께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댓글 이벤트 바로가기 ⇲



http://tv.naver.com/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