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1일 금요일

[써보니] 인피니티 스크린을 품다. ‘ThinkVision 4K’ USB-C 27인치 모니터 추천


요즘들어 이 문구를 많이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삼성이 갤럭시S8을 내놓으면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는 문구를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이 문구로는 상표권을 획득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곳에서 ‘인피니티’라는 문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노버 역시 그러했습니다.

인피니티 스크린을 탑재한 ThinkVision 4K를 내놓기도 했고, 이전부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놀라운 모니터로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이 제품은 단순히 가성비 모니터를 지향한다거나 듀얼 모니터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갤럭시S8이 출시되면서 덱스 + 갤럭시S8을 통해 관심이 높아진 1인 가전으로 손색이 없는 모니터로서, 또한 게이밍 모니터로서 전천후로 활용이 가능한 기본기와 특화된 기술까지 품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이 ThinkVision 4K 모니터를 다르게 만들어준 것일까요? 오늘은 ThinkVision 4K 모니터를 통해 현재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모니터 가운데 하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HD 4K 해상도를 품다. ThinkVision 4K
ThinkVision 4K 모니터는 인피니티 스크린으로 불리는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매우 얇은 초슬림 베젤과 함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입출력 단자 또한 빼놓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디스플레이 + 스피커로 귀결되는 깔끔한 디자인과 씽크패드가 연상되는 블랙 톤의 일체감 높은 디자인 역시 ThinkVision 4K 모니터만의 장점이 되어줬습니다.


안티 글래어 패널을 탑재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부드럽게 산란시킨 이후 오직 모니터에서 나오는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도 했던 ThinkVision 4K 모니터는 USB-C 단일 케이블을 통해서 도킹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 프로를 비롯한 갤럭시S8 + 덱스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화질이 중요한 모니터로서, 100% sRGB 영역을 보여줄 뿐 아니라 178도의 광시야각 및 10비트의 색 표현력까지 갖춰서 요즘 뜨고 있다는 HDR 영상 또한 문제 없이 즐겨볼 수 있었는데요.


   


1300:1의 명암비를 갖추고 있었고, 3년에 이르는 긴 무상 보증까지 지원했기 때문에 구입 이후 오랜 시간 보장받는 서비스라는 점에서도 차별점이 되어줬습니다.

상하 각도 또한 -5도에서 22도까지 자유롭게 조절해볼 수도 있었고, HDMI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포트 1.2 버전까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규격의 포트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위 호완형 및 미래 지향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모니터를 설치하다. 1인 방송국을 만들다.
ThinkVision 4K 모니터는 그 자체로 1인 방송국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해줬습니다. 바로, 원하는대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FHD 해상도의 카메라를 탑재했기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할 수 있는 일들은 기대 이상으로 많았습니다.

이를테면, 회의를 할 경우 회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촬영해서 상대방에게 보여주며 회의를 하는 것도 가능했고, 또한 휠을 활용해서 빠르게 회의하는 사람의 얼굴을 비춰보거나 내부 풍경, 모니터 뒤의 모습까지도 모두 보여줄 수 있었기 때문에 그 자체로 차별화가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가볍게 버튼을 눌러서 꺼내볼 수 있었던 FHD 카메라는 자유로운 각도 조절을 비롯해 밑으로 내려보거나 위로 올려둘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모니터와 선을 긋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사용 방식으로 인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또한 원한다면 1인 방송국까지 만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카메라 장비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점도 큰 장점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 단일 포트만으로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했던 사용 방식



✎ 초슬림 베젤과 두께를 통해 심플한 사용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 튼튼한 스탠드는 어려움 없이 각도 조절도 가능했습니다.

✎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지원했던 레노버 씽크패드 X1 모니터 



✎ 178도의 광시야각을 탑재한 씽크패드 X1


✎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 고화질 디스플레이




✎ 레노버 X1 카본 시리즈와도 잘 어울렸던 ThinkVision 4K 모니터는 USB-C를 통해 단일 포트로 간결한 연결 및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오직 콘텐츠에 집중하다. ThinkVision 4K 모니터
ThinkVision 4K 모니터는 앞서 살펴봤듯 안티 글래어 패널을 탑재했으면서도 고화질을 제대로 구현했기 때문에 오직 모니터 자체에서 나오는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뿐만 아니라 듀얼 어레이 마이크로폰을 통해서 사용자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녹음하거나 전달할 수도 있었고,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서 다른 모니터와 차원이 다른 사운드로 콘텐츠를 즐기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27인치 모니터 추천 제품으로 손색이 없었던 ThinkVision 4K 모니터는 때때로 게이밍 모니터로 활용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고, 프로페셔널 제품 가운데 가성비 모니터로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크기 또한 너무 크거나 작지 않았고, 오직 디스플레이 정도의 크기만 차지해서 모니터 크기 또한 장점이 되어줬는데요.



모니터 추천 제품 가운데 ThinkVision 4K 모니터를 추천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품질’ 그리고 ‘긴 보증 기간’ 또한 ‘차별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4K 해상도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색 표현 영역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한 ThinkVision 4K 모니터는 3년이라는 긴 보증 기간에 더해서 FHD 카메라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까지 제공해줬기 때문에 모니터 추천 제품으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었는데요.

모니터 자체의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쓰러지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는 없었지만, 좌우 틸트는 지원하지 않아서 자주 화면을 움직여야 하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서드파티 스탠드를 활용하거나 매번 새롭게 자리를 잡아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또한 안티 글래어를 통해서 거울처럼 반사되지 않는 것은 장점이었지만 때때로 빛이 강한 낮에 화면을 볼 경우 빛이 상당히 많이 산란되어 보여서 어느 정도 사용에 불편함이 있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아쉬움은 다른 모니터에서도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이 제품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분명 알아둘 필요가 있는 정보들이었습니다.




요즘 뜨는 인기 게임들 역시 최적화된 모니터로 즐기기 위해서 품질이 좋은 모니터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최신 고사양 레이싱 게임을 비롯해 StarCraft remarsterd 버전을 즐기려는 분들도 찾는 제품으로 손색이 없는 모니터가 되어줬습니다.

다양한 에너지 효율성 및 친환경 기준까지 충족하는 ThinkVision 4K 모니터는 분명 맥북 프로를 통해 작업을 하시는 분들, 갤럭시S8 + 덱스를 통해 간편하고 실용적인 업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꼭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 MACGUYVER.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ThinkVision+4K&frm=NVSCMOD&fo=tru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