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6일 월요일

[개봉기] 고프로 카르마 그립으로 완성되는 히어로5 블랙의 ‘손떨림 보정’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은 그 자체로 훌륭한 카메라가 되어준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아주 쉽고 간편한 촬영부터 매우 넓은 촬영까지.

거기다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 방식의 손떨림 보정을 지원해서 그냥 고프로 히어로5 블랙만 가지고 촬영해도 이전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선명하고 흔들림을 줄인 영상을 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카메라 및 액션캠만을 놓고 이야기했을 경우다.

별도의 짐벌이나 그립을 활용하게 되면 이 영역이 더욱 넓어지게 되는데, 이를테면 자전거에 장착한 상태로 과속 방지턱을 넘거나 산길에서 돌뿌리에 걸렸을 경우에도 일반적인 경우라면 흔들림으로 정상적인 영상을 얻기는 힘들겠지만,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만난 카르마 그립은 흔들림을 훨씬 더 억제시켜준다.



   

이러한 하드웨어 방식의 손떨림 보정이 더욱 필요한 이유라면, 무엇보다도 가장 안정적인 영상을 담아줄 수 있기 때문이고 화각에 있어서 손실이 최소화되기 때문이다.

우선, 하드웨어 방식은 마치 새를 잡은 채 흔들면 머리가 가만이 있는 것처럼 흔들림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영상의 품질이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어떠한 장면을 촬영하더라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이나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되고, 이러한 손떨림 보정은 완성도를 높여준다는 점에서도 필수적이다. 또한 하드웨어적으로 손떨림을 줄여준다는 것은 화각을 잘라내서 인위적으로 수평을 맞추는 소프트웨어 방식보다도 훨씬 더 얻는 이득이 많다.

어떻게 보더라도 장점이 많은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카르마 그립의 만남, 이제 시작이다.





안정감을 넘어선 표현의 자유, 고프로 카르마 그립
고프로 카르마 그립은 고프로 히어로5 블랙만을 위한 제품은 아니다.

다양한 고프로 시리즈와 호환이 가능한 고프로 전용 그립이라 부를 수 있는데, 이러한 카르마 그립은 매우 안정적인 장면을 담아주기 때문에 하이킹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공원이나 바닷가에서 사람을 따라 다니며 촬영하는 핸드 헬드 모드에서도 상당한 흔들림을 줄여줘서 오직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 방법 역시 매우 쉬운데, 간단하게 내장된 카메라 컨트롤을 활용해서 전원을 켜고, 모드를 변경하며, 레코딩을 시작하는 일 및 하이라이트 태그를 추가하는 일까지도 다양하게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서 직관적으로 촬영을 시작하고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매번 고프로를 직접 터치하고 버튼을 누르며 촬영하는 방식 대비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다.




별도의 휴대용 케이스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연결한 상태에서 보관할 수도 있고, 별도의 연결잭이나 추가 액세서리까지도 담아둘 수 있어서 활용도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역시 상당히 오래 유지가 되는데,
여기서 마음에 들었던 점이라면 히어로5에도 전원 공급이 가능해서 최대 1시간 45분까지도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 그립감을 높여주는 디자인으로 손떨림을 예방하면서도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 + 카르마 그립은 그 자체로 완벽한 안정감을 선사해줬고, 표현의 자유를 위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직접 사용해본 카르마 그립, 안정적일까?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위한 3WAY 핸드그립도 존재한다.

하지만 그 제품과 카르마 그립의 근본적인 차이라면, 3WAY 핸드그립은 삼각대를 비롯해 길이를 조절하고, 길게 뻗을 수 있고 다양한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지만, 카르마 그립은 안정적인 그립감과 함께 직관적인 버튼 조작과 손떨림 보정 기능을 매우 효과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실제 3WAY 핸드그립으로 촬영한 영상의 경우는 촬영할 때는 잘 보이지 않았던 흔들림이 상당히 많았지만, 고프로 카르마 그립으로 촬영한 영상에서는 소프트웨어 후보정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안정감 있는 영상을 담아줬을 뿐 아니라 흔들림을 줄이면서 더욱 퀄리티 있는 영상을 담아줘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이제는 여행을 떠나면서 자연스럽게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카르마 그립을 함께 휴대할 정도로 쓰임새가 많아지기도 했는데, 여행지에서의 광활한 풍경과 경치들을 보다 더 넓게, 있는 그대로 담아주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의 놀라운 영상에 더해서, 흔들림을 줄일 뿐 아니라 안정적으로 잡고서 사용할 수도 있는 카르마 그립까지 함께 하면서 여행의 재미는 더욱 커지는 듯 했다.



물론, 일반적인 핸드그립 대비 무게감은 조금 더 있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을 위해서는 고프로 전용 가방에 장착하거나 차량에 거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는 했지만, 가볍게 20~30분 정도 촬영하려는 목적이라면, 무엇보다 여행지에서 촬영 각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마음껏 촬영하기 위해서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카르마 그립의 조합 만큼 만족스러운 제품도 없을 것 같았다.










에디터의 평가 ★★★★
이어지는 사용기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만난 고프로 카르마 그립은 촬영에 대한 부담이나 스트레스를 덜어줬고, 어린 아이나 아마추어 사진가들에게도 쥐어줄 수 있는 전천후 카메라로 변모하는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