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세대 구성원은 몇 명일까? 2명? 아니면 3명? 2016년을 기점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세대 구성원은 1명, 즉 1인 가정이다.
바야흐로 홀로 살아가는 시대가 되면서 무조건 ‘큰’ 것만을 추구하던 소비에서 가치 소비와 작은 사치에 관심을 기울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아기자기한 피규어를 구입하는 어른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택배 주문건은 나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점점 더 규모를 키울 것이라 예상했던 대형 마트의 마이너스 성장이 본격화 되었고, 이마트는 올해 신규 점포를 하나도 내지 않을 계획이라고 한다.
대신, 골목마다 들어선 작은 슈퍼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형 포장을 비롯해서 편의점 도시락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예전에는 혼자서 무언가를 사서 먹고 요리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들었지만, 이제는 1인 가정을 위해서 1인 가전이나 IoT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
그 가운데는 소형 세탁기, 즉 미니 세탁기도 있었는데 여전한 드럼 세탁기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벽걸이 세탁기로 옮겨갔고, 1인 가정이 일반적으로 거주하는 작은 집의 환경에 맞춰서 예전과 달리 매우 작은 크기를 가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 최초 벽걸이 드럼 세탁기의 등장
동부대우전자는 전 세계 최초로 벽걸이 전용 드럼 세탁기를 만들었는데,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이유라면 단연 공간 낭비가 없다는 점과 집안 어디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방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화장실을 비롯해 다용도실에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무조건 크고 덩치가 상당한 드럼 세탁기 대신 실용적인 크기의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전 세계 최초로 벽걸이 전용 드럼 세탁기를 만들었는데,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이유라면 단연 공간 낭비가 없다는 점과 집안 어디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방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화장실을 비롯해 다용도실에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무조건 크고 덩치가 상당한 드럼 세탁기 대신 실용적인 크기의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관심을 끌었던 것은 IoT 기능이었는데, 세탁물을 넣어두고서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제어가 가능한 전용 앱을 활용하면 편의성이 높을 뿐 아니라 어디서나 세탁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세탁이 다 되었을 경우 알림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작지만 매우 실용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3kg에 불과한 초소형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그냥 봐서는 화장품 보관함처럼 디자인이 되어 있어서 집안의 분위기를 살려줄 뿐만 아니라 허리 보호를 위해서 적당한 위치에 걸어둘 경우 서 있는 자세에서 편안하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는 점도 일반적인 세탁기 대비 훨씬 편리한 점이기도 했다.
요즘은 그때그때 세탁하고 바로바로 입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는 더욱 실용적이었는데, 2~3일 정도 세탁물을 모아서 바로 세탁하고 말려서 바로바로 입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주일 이상 모아서 입을 옷이 없을 즈음에 세탁을 하는 대신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 아닐까 싶었다.
아기옷부터 속옷까지, 기본에 충실한 세탁기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는 고온 삶음 세탁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세탁기라고 해서 기능이 부족하지도 않았다.
얼룩이 묻은 옷이나 오염된 옷도 깔끔하게 세탁할 수 있었고, 양말을 비롯해서 흰 옷, 흰 수건, 행주까지도 삶음 세탁이 가능해서 주방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란제리를 비롯해서 스타킹과 같은 여성 의류도 손상 없이 안전하게 세탁이 가능하며, 니트를 비롯해 울 소재의 고급 의류까지도 거뜬하게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피가 큰 패딩류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의류를 세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실용적인 아이템이 아닐까 싶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저소음 기능이었는데, 초소형 사이즈의 고성능 인버터를 활용해서 소음을 줄였을 뿐 아니라 4중 방진패드까지 꼼꼼하게 챙겼기 때문에 일반적인 진동 대비 1/10 수준으로 줄어든 진동으로 밤에도 안심하고 세탁이 가능했다는 점도 만족도를 높여준 부분이었다.
여기에 더해, 생활 방수 기능까지 있어서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되었고, 아이들이 잘못 조작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별도의 버튼 잠금을 비롯해 문잠김 기능까지 챙겼기 때문에 고급 세탁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기능까지 겸비한 똑똑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미니 벽걸이 드럼 세탁기, 나에게 맞을까?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는 사용 조건이 명백하다. 1인 가정이거나 혹은 기존에 사용하던 세탁기를 교체하는 대신 추가로 구입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기존의 세탁기로는 많은 양의 세탁을 하면서 평소에는 아기옷을 세탁하거나 여성의류 및 행주를 삶는 등의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때그때 세탁을 해줘야 하는 와이셔츠의 경우에도 대형 세탁기에서 물을 낭비하며 세탁하는 것보다는 소량으로 바로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아이템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었다.
특히나 1인 가정을 위한 1인 가전으로 소형 세탁기나 미니 세탁기의 수요가 많은 상황에서, 무조건 설치 공간이 많이 필요한 기존 제품들과 달리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는 벽걸이 형태로 걸어둘 수 있어서 간편한 세탁이면 충분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평소에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허리가 많이 아팠던 분들이나 조금씩 자주자주 세탁을 하고 싶었던 분들, 아기옷만 따로 분리해서 세탁을 하고 싶었던 분들이나 다용도실의 공간을 더 넓게 쓰고 싶었던 분들에게 알맞은 제품으로 동부대우전자 IoT 미니 1.5 드럼 세탁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