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이 많으면 더 똑똑한 선택을 할 수 있을까? 물론,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힘이기 때문에 많이 아는 것은 좋은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조건인 것은 맞다. 하지만 아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꼼꼼하게 따져보고 확인해봐야 할 것들이 많다는 점에서 오히려 선택장애가 오기도 한다.
정말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인지에 대해서 확신이 들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모르는 것이 많은 경우에도 선택하기는 힘들어진다. 가격이 저렴해서, 디자인이 예뻐 보여서, 친구가 추천해서 구입을 했다가 실망하고 나에게 맞지 않아서 불편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해법은 없을까?
나도 몰랐던, 나에게 꼭 맞는 라이프 스타일 키보드 & 마우스 선택 방법은 무엇인지를 찾아봤다.
또한,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자연히 찾아오게 되는 것이 바로 손목터널증후군인데, 손목이 자꾸만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고 뻐근하다면, 그리고 이전과 달리 손에 힘이 없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아직 그러한 증상이 없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된다. 손목터널증후군을 비롯한 전자기기로 인한 증후군은 한번 발병하면 고질병처럼 따라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2가지 포인트에 맞춰서 나에게 맞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찾아볼 예정인데, 우선 건강의 측면에서 볼 때 어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아보고, 다음으로는 선택하기 힘든 경우 어떠한 제품이 나에게 맞을지를 보다 쉽게 알아보는 것이다.
매일 사용하니까, 더 건강하게 사용하자
전자기기와 건강은 쉽게 매칭이 되지 않는 것 같다. 모니터는 아무리 해상도가 좋고 선명해도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눈이 피곤한 것은 당연하고, 키보드 역시 타이핑을 많이 그리고 자주 할수록 손목이 뻐근하고 손이 아프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전자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테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필름이 입혀진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서 부담이 없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해보는 것이다.
전자기기와 건강은 쉽게 매칭이 되지 않는 것 같다. 모니터는 아무리 해상도가 좋고 선명해도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눈이 피곤한 것은 당연하고, 키보드 역시 타이핑을 많이 그리고 자주 할수록 손목이 뻐근하고 손이 아프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전자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테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필름이 입혀진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서 부담이 없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해보는 것이다.
이를테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놓은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시리즈가 있는데, 키보드를 비롯해 마우스로 구성된 이 제품군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오래 사용하더라도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고 압박을 줄어주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한다.
마치 돔을 연상시키는 곡선 모양의 키보드 디자인 및 가운데 부분이 분할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타이핑을 할 때 손가락 뿐만 아니라 손목까지도 일체감 있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쿠션형으로 되어 있는 손목 받침대를 통해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더욱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고.
또한 마우스 역시 마찬가지로 엄지 부분이 파여 있기 때문에 손목을 자연스러운 45도 각도로 기울여준다는 점에서 손목의 꺾임을 줄이고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고 줄이는데 효과적인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이렇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단순히 기능이 많거나 디자인만 예쁜 기기들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마우스 & 키보드 선택하기
이제는 선택의 시간이다. 인체공학적인 제품이 좋다는 것은 알게 되었는데, 문제는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가 하는 점이 궁극적인 구매 제품을 선택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휴대하며 사용할 제품을 찾아야 하는데 단순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만을 보느라 휴대하지 못하는 제품을 살펴보고 있었다면 시간 낭비가 될지 모른다. 반대로, 이동하지도 않으면서 휴대성이 높은 제품을 택하는 것 또한 합리적인 선택은 아니다.
그래서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기획전을 통해 직접 확인해본 선택 가이드에 의하면, 개인적으로는 얼리어댑터족이라는 평가가 나왔는데, 이 경우 꼭 알맞는 제품군으로 MS 스컬프트 터치 마우스를 비롯해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아크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 폴더블 키보드, 스컬프트 터치 마우스,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 등이 있었다.
놀랍게도, 이미 사용중인 폴더블 키보드가 눈에 띄기도 했는데, 그만큼 개인별 사용 환경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선택지의 장점이라면, 제품을 먼저 살펴보고 나서 뒤늦게 나에게 맞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 대신, 먼저 나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보고 난 이후에, 그에 맞는 제품들을 목록으로 살펴보기 때문에 그 가운데 선택하게 된다는 점에서 더욱 합리적인 선택이 될 뿐 아니라, 나에게 맞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서 불편하게 사용하는 일도 없애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한 쇼핑이 가능할 것 같았다.
MS 키보드 & 마우스 꿀팁까지 더하기
이번 이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획하면서 MS의 다양한 스컬프트 인체공학 제품군을 비롯해 휴대성이 높은 제품들, 기능이 많은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 가운데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MS 제품군으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지만 이미 하드웨어적으로나 소프트웨어적으로 검증을 받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이번 기획전 이벤트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100% 증정하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100% 증정한다고 하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의 구매를 고민중이었던 분들이라면 꼭 참여해볼 것을 추천한다.
기간은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 한달간이며, 당첨자 발표는 3월 17일 당첨자 개별 공지라고.
당첨 상품 역시 막강했는데, 앞서 살펴봤던 문화상품권이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더해, 1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4를 증정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매할 경우 챙기면 좋은 꿀팁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 AS 가능여부 및 지원 기간을 확인하고 블루투스 호환성을 비롯해 배터리 사용기간을 체크하는 일, 마지막으로 사이즈를 확인한 다음 자신의 손에 꼭 맞는 제품을 택하라는 조언까지 빼놓지 않는 세심함을 보여줬다.
이번 이벤트는 지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즐겨 사용하는 오픈마켓에서 바로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한 만큼, 자신에게 꼭 맞는 마우스 및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