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만을 이용하던 사람들이 아이폰으로 넘어오기를 망설이는 이유 중 한 가지는 뒤로 가기 버튼과 위젯이 없다는 점이다.
이는 실제로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주 겪는 어려움이기도 하다.
뒤로 가기가 없으면 이전 화면으로는 어떻게 돌아가야 할지, 카톡 키보드는 어떻게 내려야 할지도 막막할 수 있다. 또한, 이제 위젯이 없으니 음악을 바로 재생하고 멈추거나 캘린더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앱을 직접 실행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칠지 모른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하는 조작법과 몇 년간 아이폰을 사용한 사람도 모르고 있을 수 있는 간편한 기능들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야기하자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이상한 말을 하게 만드는 자동 완성은 설정 > 일반 > 키보드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3D터치는 아이폰6s 이후로 출시된 모델에서만 가능한 기술이니, 참고해두자.
스마트폰은 나날이 발전해가지만, 우리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식은 더 한정적이 되어가는 것 같다. 혹시 오늘 다룬 내용들을 모르고 있었거나, 방법은 알고 있지만 사용할 기회를 늘 놓치기 일쑤였다면, 이번 기회에 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폰을 다뤄보자.
그리고 오늘 언급하지 않은 조작법 중에 자신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서로 공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