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애플워치를 가지고서 여행을 떠날 때마다 나름의 고민과 스트레스였다면, 충전기를 가지고 떠나야 할까? 하는 것이었다. 애플워치 충전잭은 아이폰의 그것과 달리 별도의 마그네틱 충전기이기 때문에 짐이 늘어나기도 하고, 또 선이 길기도 해서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행을 떠날 때면, 혹은 1박 2일 정도의 일정이라면 늘 애플워치 배터리 충전이 고민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도 이제는 옛날의 일이 되었는데, 벨킨에서 새롭게 출시된 Valet Charger 파워 팩만 있으면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와 애플워치 및 애플워치2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이제는 보조배터리만 있어도 스마트기기와 애플워치를 함께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이 매우 높아졌고, 무엇보다 최대 8번까지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 또한 더욱 좋아졌다.
아이폰의 경우도 최대 3번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실용적인 벨킨의 Valet Charger 파워 팩은 디자인도 앙증맞을 정도로 작고 귀여웠고, 무게 역시 정말 가벼워서 어디든 가지고 떠나기에,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원데이 보조배터리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1만에서 2만에 이르는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너무 과도할 정도로 많은 용량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특히나 이 제품은 빌트 인으로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마그네틱 충전 모듈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에서 신선함을 줬는데, 별도로 애플워치 전용 충전기를 가지고 떠나지 않더라도 어디서든 애플워치를 올려두기만 하면 정품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바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꼭 알맞은, 라이프 스타일을 완벽히 이해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벨킨 Valet Charger 파워 팩이란?
벨킨 Valet Charger 파워 팩은 여러 번 재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전용으로 사용하더라도 최대 8번의 충전을 통해서 일주일간의 여행도 문제가 없고, 사용 환경과 패턴에 따라서는 최대 2주 정도도 문제가 없는 휴대성을 제공해줬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USB 잭을 통해서 안드로이드폰 및 마이크로USB에 맞는 다양한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했고, 라이트닝 잭을 통해 아이폰 및 iOS 기기 역시 충전할 수 있었다.
스마트한 충전 기능을 품은 Valet Charger 파워 팩은 애플워치를 인식해서 올려두기만 해도 충전을 시작하기 때문에 별다른 스위치를 누르거나 조작을 할 필요성이 없다는 점에서 편리함을 제공해줬고, 2.4A의 어댑터를 활용하면 Valet Charger 파워 팩 자체를 충전하는 일 역시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매우 높은 제품이었다.
용량은 6,700mAh 정도로,
하루의 생활 패턴으로 보자면 아이폰을 2~3번 충전할 정도가 되었고, 동시에 애플워치의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도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차별점이 있을 뿐 아니라, 애플워치를 위한 MFi 애플 인증까지 받았기 때문에 호환성에 있어서도 문제는 없었다.
고품질의 커넥터를 비롯해 저소음 인덕터와 온도 센서, 알루미늄 마감과 배터리 조절/보호 장치, CPU 컨트롤러와 LED 표시등, 마이크로 USB 포트와 USB 포트까지 갖춘 전천후 보조배터리가 바로 Valet Charger 파워 팩이었다.
직접 사용해본 Valet Charger는?
앞서 살펴봤듯,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위한 대용량 보조배터리와 일상을 위한 가벼운 보조배터리를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여행을 떠날 경우에는 대용량을 통해 아이패드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했지만, 매일 사용하기에는 대용량 보조배터리의 지나치게 많은 여분의 배터리가 오히려 무게에 있어서 마이너스가 되면서 아쉬움을 남긴다는 생각도 들었었다.
그래서 평소에는 적당한 용량의
가볍고 심플한 보조배터리를 선호하는데, 그 점에서 벨킨 Valet Charger 파워 팩은 꼭 적절한 정도의 보조배터리를 제공해줬을 뿐 아니라, 실수로 애플워치를 충전하지 못한 경우 혹은 1박 정도로 가볍게 여행을 떠난 경우에도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스마트기기와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제로도 매우 쓰임새가 많은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아쉬움이라면, 애플워치와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경우 1A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고속 충전이 아니라는 점이겠지만, 그럼에도 마감이 매우 뛰어났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와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줬다는 점에서 매력 포인트는 충분했던 벨킨의 Valet Charger 파워 팩은 데일리 라이프부터, 여행까지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 꼭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 MACGUYVER.
#이제는 #여행 가방 속 #짐이 더욱 #가벼워지게 될 #Valet Charger만의 #매력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