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3일 금요일

[10X10] 윈도우 노트북 그램15의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려면?


노트북에서 터치패드는 어떤 용도로 사용될까?

기본적은 용도는 마우스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지만, 그램15만 하더라도 터치패드의 사용성이 그다지 좋지 않아 정밀한 조작을 위해서는 보조 마우스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터치패드는 없는 것보단 있는게 좋은 것 같다. 아니, 꼭 있어야한다.







   

터치패드가 스크롤에서 훨씬 유리한 면도 있지만, 그보다는 마우스만으로 하지 못하는 일도 터치패드는 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 일이 바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제스처 기능이다.

이 제스처 기능은 운영체제마다 그리고 제품마다 다를 수 있다.

엘지의 그램15는 어떤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 어떻게 원하는 제스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까?








   


그램 15는 터치패드 제스처에 있어서 꽤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하지만 다른 윈도우 노트북의 경우도 방금 한 방법과 같이 접근해보면, 그동안 알지 못 했던 새로운 제스처 기능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램과 같은 노트북의 경우 드래그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이 다소 아쉬워 보조 마우스가 꼭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제스처와 같은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터치패드 역시 업무의 생산성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 아이맥에 별도의 트랙 패드가 존재하는 것만 보더라도 그 점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터치패드를 어느 정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주로 오른손은 마우스에, 왼손은 터치패드에 손을 올리고 생산적으로 작업을 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노트북이 가진 제스처 기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그 기능을 바꿀 수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꽤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점은 터치패드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 그런 사람들 중 한 명이라면, 앞으로 다룰 컴퓨터와 노트북의 기본적인 설정들을 함께 알아가면서 직접 사용해보도록 하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