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6일 화요일

[긴급 공수] 5인치 스마트폰을 50인치로 보는 기발한 방법, VR CASE 5 PLUS


지금으로부터 딱 4년만 지나면 어떠한 세상이 도래하게 될까? 3D 프린터의 발달로 집에서도 원하는 도구들을 척척 만들고 인쇄할 수 있고, AR과 VR 시장만 무려 160조원에 달하면서 콘텐츠는 대부분 VR에도 최적화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말 그대로 가상현실이 진짜 현실을 압도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이러한 변화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물론 그러한 변화를 위해 무조건 화면이 커질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방법은 무엇일까? 이미 구글의 카드보드부터 삼성의 갤럭시 기어 VR처럼 다양한 가격대와 편의성을 지닌 VR 기기를 통해 스마트폰의 화면을 매우 크게 확대해서 실감 나는 화면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러한 시도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 우선은 이렇게 VR을 즐길 콘텐츠가 필요하다. 제아무리 좋은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같은 동영상이나 게임을 무한정 리플레이를 할 소비자는 없기 때문. 그래서 콘텐츠가 중요하며 다음으로 스마트폰의 화질과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QHD 이상의 화질을 통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야만 VR 케이스를 통해 크게 확대를 하더라도 큰 아쉬움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 마지막으로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확대해줄 VR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저렴한 카드보드가 좋을까, 아니면 비싼 갤럭시 기어 VR이 좋을까? 해답은 따로 있었다.



1만 원대 VR CASE 5 PLUS
VR CASE 5 PLUS는 1만원대 제품으로도 VR을 즐길 수 있음을 제대로 보여줬고, 카드보드 못지않은 가벼운 무게를 통해서 부담감을 줄이기도 했다. 그동안 VR의 아쉬움으로 지목되었던 무거운 무게를 해결하려는 모습이 엿보인 것이다. 그리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며 사용자의 안전과 자연까지도 고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VR CASE 5 PLUS의 특징을 몇 가지만 살펴보자면, 우선 화각이 70도에서 100도로 넓어지면서 더욱 큰 대화면 스마트폰까지 문제없이 볼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5.5인치 스마트폰에서 최대 6.3인치의 스마트폰까지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거의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VR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저렴한 싸구려 렌즈를 사용하는 대신, 33.5mm에서 43.5mm로 바뀐 옵티컬 렌즈를 통해 시력을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는데, 유럽에서 직수입된 렌즈로서 8번의 나노 코팅과 9번의 광택 공정으로 제작되어서 눈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빡빡하지 않은 거치대를 통해 폰을 거치할 때의 불편함 역시 해결한 점이 인상 깊었다.


기존 대비 20%의 경량화를 통해 가벼운 무게를 선보였고, 또한 고급 울 소재의 헤드 밴드와 안티 바이러스 안면 쿠션을 통해 세균 증식에 대한 우려를 덜고, 그 대식 착용감을 높이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려는 노력도 엿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빠른 초점 조절과 개발형 입구 설계로 다양한 연결 잭의 사용도 문제가 없다는 특징을 지닌 제품이다.



VR CASE 5 PLUS 직접 사용해본 소감은?
VR CASE 5 PLUS는 우선 편안한 착용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었고, 렌즈의 투명도가 매우 높고 왜곡이 거의 없어서 있는 그대로의 스마트폰 화면을 깨끗하게 확대해준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외부의 빛을 차단해서 어두운 곳에서 영상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 점도 좋았다.



무게는 이러한 덩치의 제품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매우 가벼워졌고,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머리에 장착을 하더라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무게를 보여주면서 만족도를 높여주기도 했다. 그러나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었는데, 여전히 부족한 콘텐츠와 QHD로도 아쉬운 화질은 스마트폰의 기술적인 발전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만들었다



   

즉, VR CASE 5 PLUS는 준비가 되어 있지만 스마트폰의 기술적인 한계로 4K에서 5K까지 화질이 높아질 필요가 있고, 그에 맞춰서 성능 또한 따라줘야 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는 2%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당연히 장시간 착용이 눈이 아픈 점 역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었다.









나에게 맞는 VR 기기 선택하는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VR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화질을 살펴봐야 한다. 적어도 FHD, 가능하면 QHD 이상의 스마트폰이 좋고, 또한 폰의 성능 역시 만족도와 현실감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좋다. 그리고 무엇을 할 것인지도 고민해봐야 한다.



콘텐츠 가운데는 단순히 시청하는 동영상이 있고, 참여형 영상이나 앱이 있으며 또한 게임이 존재한다. 그래서 자신이 하려는 콘텐츠를 미리 알아두고 사용 방법이나 만족도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VR 기기를 잘 선택해야 한다. 잘못 선택한 싸구려 제품은 화질이 왜곡되어 보여서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착용감이 나빠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리고 쉽게 고장 나거나 연결 부위의 문제로 인해서 스마트폰의 고장이나 흠집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반대로 비싼 고가의 제품을 바로 구입하는 것 역시 신중해야 한다. 일주일에 많아야 한 번 정도, 혹은 한 달에 두세 번 사용할 목적이지만 비싼 제품을 선택한다면 과도한 지출일 수 있기 때문.


그래서 VR CASE 5 PLUS는 매우 저렴한 가격임에도 품질을 놓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또한 착용감이 우수하고, VR의 핵심이라 부를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 환경과 VR 각도 및 렌즈가 만족스럽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었다. 자신의 환경을 잘 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VR 기기를 선택해서 5인치 스마트폰을 50인치로 크게 보는 경험을 해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https://goo.gl/0J8uPS

아래 사진 클릭하고 댓글 이벤트 바로가기 ▼
http://naver.me/xyhB66WV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