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1일 금요일

블루투스스피커 팍시스 Paxcess '멜로디' 음질에 반하다.


블루투스스피커, 음질을 탐하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블루투스스피커는 기본적으로 '음질'이 좋아야 한다. 그러나, 음질이 좋다고 해서 디자인이 떨어지거나, 기능이 없거나, 가격이 비싸다면 구매하는 것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음질부터 시작해서 디자인, 기능, 가격 등 여러 방면을 충족시켜 주는 제품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이러한 조건을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팍시스의 멜로디 라는 제품이다.



   

블루투스스피커의 종류가 많아지고 매우 다양해지면서 각 제품별로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음질이 나쁘다거나. 혹은 디자인이 엉성하게 마감이 된 경우도 있는 것.

특히나 처음에는 예뻐 보이고 좋아 보이지만 전체적인 완성도가 낮아서 얼마 지나지 않아 고장이 나는 경우도 심심찮게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매의 눈을 갖출 필요가 있다.



   


팍시스는 2007년 설립되어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스피커를 제작하는 브랜드로서 북미에서 설계된 제품들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중국 등 다양한 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품질 측면에서만 봤을 때는 고가의 유명한 브랜드들과도 충분히 경쟁이 가능하지만, 금액적인 부담이 적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우선, 구매 다음 날 도착하는 빠른 배송에 한 번 놀랐고, 고급스러운 블루투스스피커 포장 박스에 또 한번 놀랐다. 팍시스 멜로디의 구성품은 본품과 설명서, 충전 케이블 그리고 AUX 케이블이 있었다.

기본적으로 4.1V의 블루투스를 지원하지만 3.5MM의 AUX 케이블을 제공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기종들과도 얼마든지 연계가 가능하다는 높은 범용성을 지니고 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어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었고, 디자인 자체가 매우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전달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채택하여 내구성은 물론 유니크함까지 동시에 충족시켰다.

이러한 고급스러운 블루투스스피커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사실, 블루투스스피커를 아무리 많이 사용하더라도 사용하지 않고 놓아두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 볼 수 있다.




팍시스 블루투스스피커 멜로디는 4000mAh 내장리튬배터리를 사용하여 3~4시간 충전시 13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고 전력이 10% 이하로 낮을 때 경고음 기능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캠핑장 등에서 오랜 시간 사용을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상단에는 파란색으로 깔끔하게 팍시스 로고가 적혀있는데 AUX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파란색의 로고가 녹색등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사용상의 편의성을 주게 된다.

멜로디의 경우 NFC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간편하게 페어링을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4.1 버전을 사용하여 기기와의 거리가 멀어져 연결이 끊어지게 되더라도 가까운 범위 내로 돌아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팍시스 멜로디는 유명 음향기기 회사에서 사용하는 NOVOTON DSP 칩과 고품질의 스피커 채널을 이용하여 다양한 EQ 기능과 자연스러운 음색을 즐길 수 있으며, X-BASS 기능을 탑재하여 묵직하면서 자연스러운 저음을 연출해낸다.

멜로디는 블루투스스피커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음질은 물론이고 디자인, 기능, 편의성 등 모든 부분에서 합격점을 주고 싶은 제품이며,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서 블루투스스피커를 선택하려면 꼭 알아보면 좋을 것 같은 제품이다.



블루투스 스피커, 잘 선택하려면?
단순히 브랜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 가진 아이덴티티를 보는 것이 좋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지면서 굳이 브랜드를 고집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지닌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기 이전에 제품이 지닌 특장점들을 살펴보고, 실제 사용 후기를 더 유심히 보는 것이 좋다. 스피커에서 가장 중요한 사운드는 눈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용 후기가 가장 객관적이다.



물론, 사운드라는 것은 전적으로 주관적인 부분이다. 누군가는 풍부한 베이스를 좋아할 수도 있고, 또 누구는 뚜렷한 음색을 좋아하거나 강렬한 음을 좋아하기도 한다. 그래서 다양한 사용 후기를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악을 듣고 즐기며, 또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보자. 예쁘면서도 음질까지 좋은 멜로디 블루투스스피커라면 충분히 그 매력을 모두 보여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http://techfriday.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94&category=010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