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안전지대, 아이폰
사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해서 스팸이나 피싱, 해킹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가 많다. 기본적으로 폐쇄적인 구조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A라는 앱이 B라는 앱에 1도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팸 전화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급하게 달려가서 전화를 받고 회의 중에 따가운 시선을 받으며 전화를 받고, 지하철 안에서 힘겹게 가방에서 꺼내어 전화를 받았는데 스팸 전화라면 화가 머리끝까지 나게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팸 차단 서비스인 ‘후후’를 애용하고 있다. 실제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 5명 가운데 2명이 후후를 사용 중 일 정도로 국민대표 전화 및 스팸 차단 앱인 후후는 안드로이드폰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애용하는 스팸 차단 서비스다.
그럼에도 아이폰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 마음껏 스팸 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후후 서비스는 이번 iOS 10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콜키트’를 활용한 후후 2.0을 선보이면서 대대적으로 새 단장을 하게 되었다고 해서 소개하려 한다.
전화가 오면 바로, 스팸 확인
후후는 수많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스팸 차단 및 알림 서비스다. 그래서 전화가 올 경우 ‘스팸 - 대출 안내 2045건’ 이런 식으로 실제 어떤 문제가 있고 어떠한 사유로 차단을 했는지를 빅데이터에 기반해서 정확히 알려준다.
또한 반대로, 안심할 수 있는 번호도 알려준다. 많은 사용자들이 안심 등록을 했다면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안심 - 안심 등록 245건’ 이런 식으로 사용자가 믿고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간단하지만 매우 실용적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후후 2.0의 기능은 실시간 번호 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쉽고 편리한 연락처 기능을 통해 한층 더 편리하게 전화번호부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강력한 기능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편리한 위젯 기능까지 더하면서 아이폰에서도 위젯을 통한 빠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졌고, 114 번호 검색까지 더하면서 실용적이고 다양한 기능들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모두 후후 2.0에 담고 있다.
✎ 11월 3일부터 2.0 버전 설치 및 실행 후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스팸 1도 없는 아이폰 만들기
앞서 설명이 되었듯, 아이폰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폰 문자 피싱과 달리 피싱에서 안전한 청결 지역이라는 평가가 많다. 그러나 오는 전화를 모두 막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전화가 올 경우 사용자가 직접 받고서 결정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결과 전화를 통한 사기 및 다양한 불쾌한 일들은 사용자의 몫이 되고 말았는데, iOS 10 업그레이드로 더욱 넓어진 앱 권한을 200% 활용한 후후 2.0을 사용한다면 아이폰의 스마트폰 청결 지역이라는 이미지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전화 막지 않고 다 받았던 불편함에서 벗어나서, 사용자가 직접 전화를 받아야 하는지 걸러야 하는지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후후 2.0을 통해 스팸 1도 없는 아이폰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활용해서 아이폰의 능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다.
전화번호부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여기에 더해 소셜 연동 기능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더욱 넓어진 후후 2.0은 전화와 관련해서는 후후 2.0 앱을 메인 화면에 올려두고서 매일매일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