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가이버. 포스트. 20만.
네이버 포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1년 3개월 남짓 되는 사이,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들을 남겼고, 또 공감했고 소통했으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지지하고 지원해주셨고 아낌없는 쓴소리도 해주신 결과 지금에까지 올 수 있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사실 시작할 당시에는 포스트를 통해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이제는 확신이 들었다. 매일 4개씩 5개씩 새로운 이야기를 남기고 소통하고 정보를 주고 또 받으면서 함께 성장한 시간들은 분명 스스로에게도 좋은 자산이 되어줬기 때문이다.
이제는 글 쓰는 것을 즐기고 있다. 이미 1400개에 이르는 포스트를 남겼고, 단순히 내가 아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모두가 말하고 싶은 것을 대신 정리해서 하나의 포스트를 완성한다는 느낌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공유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분명 모든 글은 이면이 있기 마련이다. A라는 의견에 반대하는 B라는 의견을 가진 분들이 보기에는 A를 이야기하는 글이 그리 달가울 리는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글이라는 것은 모두에게 공감이나 지지를 얻기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이러한 의견도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기에 반대 의견도 좋은 의견이 된다.
어느새인가 팔로워는 20만을 넘어섰고, 이제는 30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하지만 팔로워의 숫자가 증가하는 것보다 소중한 댓글이 하나 더 달리고, 쓴소리라 하더라도 진심 어린 이야기라면 그것이 더욱 달갑다. 소중한 시간을 들여서 소통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이번 가을은 일이 정말 많아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다양한 포스트 시리즈들을 꾸준히 만들어야 했고, 동영상 리뷰까지 다시 시작하며 동영상 제작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고 또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가을은 일이 정말 많아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다양한 포스트 시리즈들을 꾸준히 만들어야 했고, 동영상 리뷰까지 다시 시작하며 동영상 제작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고 또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기도 했다.
또한 역시나 가을은 신제품의 계절이기도 한지라 새로운 신형 제품들에 대한 리뷰들로 정신이 없는 시간들을 보내기도 했고, 또 된다! 맥북&아이맥의 개정판 작업에도 매달려야 했다. 글은 글대로, 동영상도 만들고 책까지 쓰면서 정말 바쁜 시간을 보낸 것이다.
그래도 모든 일에는 결과가 있기 마련이고, 조금이나마 공감해주고 소통해주시는 분들을 보면서 힘을 얻고 있다. 책은 또다시 그렇게 쌓여서 3번째 책이 출간을 앞두고 있고, 동영상 역시 하나둘 모여서 나만의 작품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사실, 글 하나를 작성하는 것보다도 2분, 3분 분량의 동영상 하나를 만드는 일이 더 힘들고 고되기도 하다. 우선 사진을 촬영할 때보다는 배로 더 힘든 영상 촬영을 해야 했고 또 그것을 적절하게 편집해야 했으며 다양한 효과를 더하고 배경음을 넣고 또 녹음까지 해서 하나로 합쳐야 했기 때문.
그리고 동영상이 포함된 포스트를 위해 또 글을 작성하기도 해야 한다. 시간은 2배 3배 더 들어가는 일일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동영상은 글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무언가 살아 있는 것만 같고, 정말 소통하듯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해줬기 때문이다.
그래서 20만 팔로워 달성은 더욱 뜻깊은 일이기도 하고, 다시 처음이라는 다짐으로 치고 올라가야 한다는 어떠한 목표 의식을 갖게 만들어주기도 했다. 책도 매번 새로운 책을 쓰듯, 글도 매번 처음 글을 쓰듯, 동영상도 처음 편집을 하듯 새로운 마음을 갖게 해준 것이다.
된다! 시리즈의 시작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큰일 가운데 하나라면 단연 책을 쓴 것을 빼놓을 수가 없다. 책이야말로 개인적으로는 정말 ‘특별한’ 사람들만이 쓰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그래서 인생에 있어서 책을 쓴다는 것은 결코 떠올리지도, 생각해본 적도 없는 일이었다.
그러나 우연치 않게 기회가 닿게 되었고, 그렇게 첫 번째 책을 쓰게 되었다. 사실, 첫 번째 책은 가장 오래 걸리기도 했고 정말 힘들었다. 그 당시를 떠올리자면 다른 글 쓰는 일까지 거의 줄여가면서 책 쓰는 일에 매달렸을 정도로.
하지만 어느새인가 된다! 맥북&아이맥 첫 번째 책이 나왔고, 내 이름이 인쇄된 책을 받는 순간의 기분은 말로 다 할 수가 없었다. 그러던 것이 어느새 두 번째 책을 거쳐서 이제 세 번째 책의 출간을 앞두고 있다. 벌써 세 번째 책이라니.
된다! 시리즈는 ‘된다! 맥북&아이맥’이 처음이다. 그리고 벌써 세 번째 책이 출간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된다! 시리즈는 된다! 엑셀 능력자를 비롯해 된다! 블로그 마케팅, 된다! 팟캐스트 & 유튜브 실전 제작법,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까지 5가지에 이른다.
✎ 맥가이버 이벤트 도서 정보를 동영상으로 빠르게 확인해보자.
✎ 책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눌러보자.
된다! 블로그 마케팅은 초보 블로거가 원하는 것에 집중한 도서로서 손님이 늘어나기를 바라는 사람부터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입문서로서, 블로그의 시작부터 실전 블로그 마케팅까지를 모두 다루고 있는, 사실상 블로그에서의 A to Z를 모두 담은 책이다.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는 이미 파워포인트 업계에 있어서 최고의 능력을 가진 저자가 자신의 기술을 빠짐없이 모두 담은 책으로서, 방법을 바꾸면 결과도 달라진다는 모토로 능력자가 일하는 방식을 그대로 배울 수 있어서 시간도 절약하고 파워포인트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된다! 엑셀 능력자 역시 엑셀의 기본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명강사인 김철 MVP가 직접 알려주는 엑셀에 관한 모든 것으로, 엑셀 분야 1위에 오른 책이다. 분석력과 판단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며 현장감을 살린 책이기 때문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인기가 대단하다.
된다! 팟캐스트 & 유튜브 실전 제작법 도서의 경우는 굳이 녹음실을 만들거나 큰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누구나 팟캐스트를 시작할 수 있고, 또한 유튜브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현직 PD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으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된다! 맥북&아이맥 시에라 버전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맥가이버의 세 번째 도서로서, 새로 바뀐 시에라에 완벽히 맞춰진 전혀 새로운 개정판이자 시에라의 새로운 기능들을 아주 쉽게 설명하면서 또 실시간 업그레이드가 되는 최초의 맥북 도서로 등장할 예정이다.
20만 돌파 기념 20 + 20 이벤트
된다! 시리즈의 시작부터 함께한 된다! 맥북&아이맥 시에라 개정판을 비롯해, 다른 4권의 책까지, 이번 맥가이버 팔로워 20만 돌파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다. 20분에게는 된다! 시리즈 도서를 증정하며 또한 20분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포스트에 댓글을 달고, 또 동영상 페이지에서 동영상에 댓글을 다는 것. 당첨 확률을 높이려면 맥가이버 TV캐스트를 구독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그동안 맥가이버의 글을 읽어주고 또 공감해주신, 또 아낌없는 쓴소리를 해주신 모든 분들 모두 이벤트를 통해 원하는 책이나 커피를 받아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벤트 기간
10월 21일 ~ 10월 31일 월요일
참여 방법
1. 포스트에 정성 어린 댓글 달기 [바로가기]
2. 동영상 페이지에서 댓글 남기기 [바로가기]
3. 맥가이버 TV 캐스트 '구독'하고 ‘좋아요’ 누르기 [바로가기]
당첨자 선물
- 20분에게 된다! 시리즈 가운데 한 권 증정
- 20분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증정
당첨자 발표
11월 7일 월요일 12시 전후
20만이 넘는 팔로워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더욱 다양한 시각과 다양한 이야기들로 소통할 수 있는 맥가이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