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4일 목요일

[써보니] 멀티탭 말고, 픽스 큐 USB 멀티 충전기 XMC-501


USB의 과부하 시대
새로운 USB-C 타입 커넥터의 포문이 열렸지만, 여전히 대다수의 기기들은 기존의 USB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다. 호환성을 비롯해 범용성에서는 여전히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이기 때문.

하지만 기기가 늘어날수록 콘센트의 압박도 더욱 커지게 되고, 무엇보다도 저마다 다른 규격의 어댑터로 인해서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도 한다.



   

그야말로 USB의 과부하 시대가 된 것인데, 원인은 저마다 독자적인 규격을 지닌 어댑터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 이로 인해서 많은 사용자들은 멀티탭을 당연한 듯 사용하고 있지만 불편함은 언제나 소비자 몫이다.

그렇다면 해법은 없을까? 넘칠 대로 넘치는 어댑터들을 정리해서 하나로 모으고, 또 저마다 꼭 알맞는 출력으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 멀티탭 대신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다.



멀티탭? 멀티 충전기란?
일반적인 멀티탭은 정격 전압을 그대로 보내주는 역할만 할 뿐, 각 기기별로 맞춰져 있는 별도의 어댑터를 사용해야만 안전하게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말 그대로 일정한 수압으로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라 볼 수 있다.

하지만 작은 컵에 강한 물줄기를 쏘게 되면 넘치게 되고, 큰 대야에 가느다란 물줄기를 보내면 한참이 지나도 물이 채워질 리가 없다. 그래서 멀티탭은 일정한 물을 보내주고, 이것을 각 기기에 맞춰서 수압을 조절해주는 것이 어댑터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멀티 충전기란 무엇일까? 한 마디로 하나의 어댑터가 각각의 기기에 맞춰서 물을 배분해주는 시스템을 말하는데,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부터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 맞는 전력을 자동으로 배분해주는 것이다.


장점이라면 콘센트를 단 하나만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어댑터를 모두 별도로 장착하지 않기 때문에 어댑터를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어느 충전선이든 꽂으면 기기에 맞춰서 최적화된 충전을 할 수 있다.

이로 인해서 콘센트는 더욱 깔끔해지고, USB선 역시 원하는 길이로 어느 제품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인해서 책상이든 어디든 매우 깔끔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픽스 큐 멀티 충전기의 장점은?
픽스 큐 멀티 충전기 XMC-501 모델은 2.4A의 매우 높은 출력을 통해 스마트폰부터 태블릿까지 부족함 없는 출력으로 빠른 충전을 지원한다. 그것도 무려 5개나 되는 포트를 지원하며 다양한 기기를 부족함 없이 충전하게 해준다고.

또한 국내외 다양한 인증기관의 인증을 통해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한데, 불량 어댑터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 더 안심할 수 있다. 그리고 여행을 떠나거나 한 번에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XMC-501은 매우 유용하다.


   


USB를 바로 꽂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치 않고, 하나의 콘센트를 놓고서 서로 경쟁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주어진 전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가장 합리적으로 다양한 기기를 바로바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도 역시 매우 낮았는데, 일반적인 멀티 충전기의 경우 90도를 웃도는 매우 높은 발열을 보이지만, 실험에 의하면 XMC-501 모델은 61도 수준으로 매우 낮은 온도로 인해서 화상이나 화재로 인한 사고로부터 자유롭다.

무엇보다도 앞서 언급되었듯, 각각의 포트가 모두 2.4A의 출력을 지원해서 다른 어댑터나 멀티탭 대비 매우 효율적으로 전기를 활용할 수 있고 그래서 더욱 빠르고 안전한 충전이 가능하다.



심플한 박스에 담겨 있었던 FIX 멀티 충전기 ▼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사이즈, 67g의 가벼운 무게로 인해서 휴대시에도 장점이 극대화된다 ▼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 USB 잭은 안정적으로 전류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줬다 ▼

퀵 차지 지원으로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한 FIX 큐 멀티 충전기 ▼

한 손으로 들어도 부담이 없는 사이즈, 발열까지 잡아서 사용시에도 별로 뜨겁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

다양한 기기를 충전하는데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모습, 충전잭의 길이에 따라서 더욱 간편하게 충전할 수도 있다 ▼

실제로 써본 멀티 충전기, 점수는?
픽스 큐 멀티 충전기 XMC-501은 실제로 들어본 결과 상당히 가벼웠는데, 일반적인 어댑터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무거운 수준으로 휴대시에도 부족함이 없는 정도였다. 수치로는 겨우 67g이라고. 특히나 크기 역시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유용해 보였다.

여행을 떠날 경우라면 콘센트를 찾느라 바쁘기도 한데, 이 제품은 하나의 콘센트만으로도 5개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고 USB를 바로 꽂을 수 있기 때문에 5개나 되는 어댑터를 휴대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 눈에 띄었다.



   

또한 본체와 전원 잭의 분리가 가능해서 더욱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었고, 디자인 자체도 매우 심플했기 때문에 USB를 꽂거나 꽂지 않아도 간편한 사용이 가능했으며, USB 단자 사이의 거리도 충분히 떨어져 있어서 서로 간섭을 받지 않는 점이 좋았다.

아쉬움이라면 역시나 최근에 뜨고 있는 USB-C 타입 커넥터를 지원하지 않아서 별도의 젠더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지만, 현재로서는 크게 불편함이 없는 만큼 장기적으로 볼 때 차기 제품에서 지원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만일 당장 구입해야 하는 멀티 충전기를 찾는다면 국내 정식 판매 제품으로써 AS도 믿을 수 있고, 다양한 안전 인증도 통과한 이 제품에 눈길이 갈 것 같았다. 현재는 앱스토리몰을 통해 39% 할인이 진행 중이라 더욱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했다.

2만원대 가격으로 즐기는 5개 동시 충전 USB 멀티 충전기, 이제는 멀티탭을 대신해 멀티 충전기를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은 제품이었다. - MACGUYVER.


픽스 큐 멀티 충전기 앱스토리몰 39% 할인 페이지 바로가기 ⇲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