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7일 목요일

아이폰에서 스팸 전화 차단하는 초간단 방법, 후후 스팸알림 활용하기

 사진 인용 : Maria Elena

그동안 아이폰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서 지원되지 않았던 기능 가운데 하나라면, 걸려온 전화가 스팸 전화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없었다는 것이 있었습니다.

물론 스팸 전화나 문자로 인해서 사용자 몰래 정보를 빼가거나 해킹이 되는 등의 우려는 없을지 몰라도 여간 답답한 일이 아니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통신사 자체적으로 해결한 서비스가 등장하며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올레에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통신사 자체적으로 전화가 오게 될 경우 전화번호 뒤에 관련 정보를 띄워주도록 하는 것이죠. 매우 간편하면서도 유용한 서비스인 셈입니다.




스팸전화가 오는 과정은 스팸 업체에서 무작위적으로 전화를 걸어서 받을 경우 불법 대출을 권유하는 등의 불편함을 주는 것인데요.

그동안은 안드로이드폰에 한해서 스팸신고가 많이 걸려온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줘서 받지 않도록 하는 서비스가 제공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전화가 올 경우 여기에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져 있지 않았기 때문에 앱 차원에서의 차단은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반면에 이번에 선보인 올레의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는 전화를 받을 경우 통신사에서 후후 서비스를 미리 체크해서 스팸 번호인지를 알려주는 방식을 선보인 것입니다.

정말 독특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 뒤에 대출/스팸/사기 등등의 문구를 띄워서 받지 않도록 권유해주는 것이죠.

   


현재는 KT 아이폰 고객들만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도, 심지어 돈을 지불할 필요도 없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서 바로 신청하거나 국번 없이 114 혹은 100번을 눌러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리점이나 올레 플라자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도 없고,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따로 설정할 필요도 없는 매우 간편한 스팸 알림 서비스의 등장, 하루 빨리 SK와 LG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