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6일 목요일

페이스북 친구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유지하는 설정 방법

photo : flickr <Maria Elena>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오프라인 친구들, 과거의 친구들, 회사 사람들, 친구의 친구들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또한 어떤 이유로든 보기 싫은 사람의 게시글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친구를 차찬다면 그만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친구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친구의 관계는 유지하면서도 친구의 게시글을 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해당 친구의 게시글에서 ‘팔로우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➊ [게시물 숨기기] - 비슷한 종류의 게시물을 적게 표시합니다.
➋ [ㅇㅇ님 팔로우 취소] - 친구는 유지되지만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➌ [ㅇㅇ의 소식 모두 숨기기] - 해당 페이지의 게시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➍ [알림 켜기] - 해당 게시글에 대한 알림이 켜집니다.

친구 관계는 끊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당 친구의 게시글은 나에게 보여지지 않는 것이죠. 이러한 방법으로 나와 맞지 않는 친구의 게시글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 화살표를 눌러서 [뉴스피드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요약/사람/페이지/그룹에서 원하는 설정을 누른 다음 사용자나 페이지 이름 옆에서 [▼]를 눌러서 [먼저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또한 반대로 더 자주 보고 싶은 친구의 게시글이 있을지 모릅니다. 관심사가 맞거나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친구가 있다면 놓치지 않고 보고 싶겠죠?

그렇다면, 뉴스피드의 설정을 통해서 ‘먼저보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보기라는 기능은 동시에 올라온 게시글 가운데 설정된 사용자의 게시글을 먼저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수많은 친구들 속에서 좋아하는 친구, 관심사가 맞는 친구의 게시글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단 기능을 활용해서 페이스북이 홍보의 장이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차단’ 항목에서 앱이나 페이지 혹은 앱 초대나 이벤트 초대와 같은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특정한 친구가 자꾸만 이러한 초대를 날려온다면, 해당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쉽지만 해당 친구의 초대는 더이상 나를 괴롭힐 수 없겠네요.


차단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를 눌러서 [설정]을 들어간 다음, [차단] 항목에서 사용자/앱 초대/이벤트 초대/앱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에 차단하려는 대상을 입력해주세요.

페이스북은 이미 대세를 넘어서서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오랜 친구와 연락을 하게 도와주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삶을 함축하고 있기도 하죠.

하지만 동시에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불편하고 꺼려지는 일들도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때마다 대처할 방법을 몰라서 당황하지 말고 똑똑하게 대처해보세요.

또한 맥가이버를 구독하고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팁, 최근 IT 소식 등 유용한 소식을 매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Related Posts:

  • 카카오톡 앱스토어에서 삭제 ‘설치도 업데이트도 불가’ 해결책은?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이 매우 당황스러워하는 일이 발생했다. 다름 아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더 이상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없는 것. 이유는 iOS 앱 오류 때문이라고 하는데 새로운 사용자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들도 불편을 겪고 있다.문제의 원인은 카카오톡이 새롭게 내놓은 업데이트 버전이 일부 사용자에게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이다. 앱을 업데이트한 사용자 가운데 일부는 앱 최적화가 실패하며… Read More
  • 애플, 3월 이벤트서 에어3 아닌 ‘9.7형 아이패드 프로’ 공개? 오는 3월 애플이 선보일 신제품이 대중이 기대하는 아이패드 에어3가 아닌,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9.7형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맥루머스를 통해서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것.애플은 3월 15일로 예정된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서 새로운 신제품들과 함께 아이패드 에어3를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이러한 신제품이 에어3가 아닌 9.7형 프로 모델이 될 것이라는 점이… Read More
  • ‘후면 엣지’ 훔치고 ‘가격’ 비싸진 샤오미 ‘미5’ 뜯어보기 샤오미는 과감하다. 무엇을 믿고 그리 당당한지는 모르겠지만 스스로가 매우 진보되고 발전된 기업이라 생각하는 것 같이 행동한다. 그 자신감 하나는 100점 만점에 200점을 줄 수 있을 정도.그러나 그 자존심의 근거가 매우 빈약하다. 카피캣으로 시작된 샤오미는 해외 시장의 큰 벽을 넘지 못한 채 여전히 온실 속 화초처럼 중국 내에서만 기세등등하다. 그 사이 유일한 장기였던 높은 가성비도 점차 … Read More
  • 엘지 마케팅팀 또 일냈다? ‘S7 쓰세요’ 광고 올렸다 내려 'LG G5 The REAL USE of 7'라는 말을 들으면 어떠한 단어가 떠오를까? 당연하겠지만 7을 사용하라거나 7가지를 사용하라는 의미로 보인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여기서 ’S’와 ‘7’을 강조한다면 어떠할까?당연하겠지만 ‘S7’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그것도 G5와 경쟁 관계에 있는 갤럭시S7을 떠올리게 한다는 점에서 이 광고가 나온 이유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드는 것이다. … Read More
  • MWC서 사라진 스마트워치 어딨니? 내 목소리 들리니?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를 애타게 찾던 동룡이는 이렇게 외쳤다. ‘덕선아 어딨니? 내 목소리 들리니?’ 그러나 이제는 MWC 2016에서 이렇게 외쳐야 할 것 같다. ‘스마트워치 어딨니? 내 목소리 들리니?’올해 MWC 2016의 테마는 단연 ‘모바일’이었다. ‘모바일이 전부다’라는 기조에 따라서 각 업체들은 하나같이 새로운 모바일 기기를 내놓으며 관람객과 언론의 흥미와 관심을 붙잡기 위…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