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퍼
,
리퍼제도
,
스마트기기
,
스마트폰
,
아이폰
,
아이폰 새소식
,
아이폰 팁
,
아이폰6
,
아이폰6플러스
,
애플 뉴스
,
애플수리
,
최신 뉴스
» 애플, 결국 리퍼 제도 변경 ‘묻지마 유상 리퍼 정책 사라져’
공정위에서 권고를 한 이후로 애플도 백기를 들게 된 것일까요? 획기적인 변화가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약간의 변경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리퍼비용을 모두 납부한 이후에만 진단센터에 입고를 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상당했는데요.
무엇보다도 리퍼비용을 모두 다 납부한 상태에서 리퍼 판정이 날 경우에는 그냥 일방적으로 리퍼를 진행해야만 했었습니다.
결국 소비자 선택권은 없고, 수리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비용 지불과 무조건적인 수리를 해야만 했던 것이죠. 이것이 이번에 변경된 것입니다.
변경된 내용을 보자면, 액정이 깨진 상황에서 수리를 원할 경우라면 우선은 액정의 깨짐은 소비자 과실이기 때문에 액정 수리비용만을 우선 받습니다.
즉, 액정수리비용만을 선결제 한 다음에 진단센터에 입고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후에 리퍼 판정을 받게 된다면 리퍼를, 액정만 교체하게 된다면 그대로 액정 수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지난해 리퍼 제도 관련 소송으로 인해서 애플의 수리 정책에 대해서 문제가 있음을 여기저기에서 많이 언급하고 있기도 한데요.
당시 문제는 배터리의 이상으로 검사를 맡겼는데, 무조건적인 수리비용 수십만원 청구로 인해서 입게 된 피해를 소송으로 승소한 것이었습니다.
애플의 이러한 일방적인 관행은 분명 문제일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수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서 그것을 할지 하지 않을지를 결정할 권리가 있는데 애플은 이것을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변경된 정책으로 인해서 이제 소비자 과실로 액정이 깨지더라도, 또한 그로 인해서 리퍼를 해야 할 정도로 문제가 심각하더라도 결정을 소비자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정책이지만 애플에서는 이제서야 적용이 된 것인데요. 리퍼 판정을 받은 이후에 리퍼를 할 것인지는 소비자가 결정하게 되고, 이 때 폰도 당연히 반환이 가능하며 기존 결제 비용도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의미 있는 한걸음을 내딛게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여전히 아쉬운 애플의 수리 정책, 하루빨리 소비자들을 배려하는 정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Categories:
리퍼,
리퍼제도,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폰 새소식,
아이폰 팁,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애플 뉴스,
애플수리,
최신 뉴스
Related Posts:
- 아이폰SE는 아이폰6s 부품 재고 떨이? 품질 논란
아이폰만 한 폰은 아이폰밖에 없다는 말로 아이폰의 독보적인 차별점을 어필하던 애플, 그러나 애플도 결국은 기업이고 기업의 최대 목표는 고객의 행복이 아닌 수익 추구일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SE에 사용된 부품이 재고 떨이가 아니냐 하는 논란을 피하기는 힘들어 보인다.애플은 이례적으로 봄에 신제품을 내놓았는데, 다시 4인치로 돌아온 아이폰SE를 내놓은 것이다.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아이폰6s의 … Read More
- 2년 지난 아이폰5, 애플 AS센터에서 ‘무료’ 교체/리퍼 방법
© 사진 인용 : flickr / akihiro nagashima
아이폰5를 사용하는 유저들 가운데는 다른 기기상의 노화보다도 가장 크게 와 닿는 것이 다름아닌 배터리의 성능 저하일 것입니다.그런점에서 배터리가 급속도로 방전되고, 충전을 해도 제대로 되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5 배터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my_adslot { wid… Read More
- 갤럭시S7 액정 교체만 35만원, 아이폰 리퍼와 동급?
아이폰은 리퍼 정책을 유지하며 사소한 수리에도 불필요한 리퍼를 제공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리퍼의 가격 역시 40만원이 넘어서는 과도한 비용이 필요해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비난도 동시에 받는 상황이다.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역시 액정이 깨진 경우에도 디스플레이 전체를 교체하거나 주변 케이스까지 함께 교체를 진행해야만 해서 과도한 수리비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 Read More
- 결국 애플도 인정한 아이폰 최악의 버그, 해결책이 없다?
애플의 아이폰6s 광고 카피를 살짝 바꿔봤다. 이유는 다들 알고 있듯이 아이폰 최악의 버그, 아니 아이폰부터 아이패드와 아이팟까지 동일하게 나타나는 애플 최악의 버그 '1970 벽돌 버그' 때문이다.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64비트 AP를 탑재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아이팟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기기의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설정할 경우 기기가 벽돌, 즉 먹통이 된다고 한… Read More
- 아이폰6 플러스 무료 리콜 결정, 무상교체 방법 A to Z
일부 아이폰6 카메라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서 결국 무상리콜 결정을 내렸습니다. 무료 리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지난 9월부터 올해 1월 사이에 판매된 제품인데요.애플은 아이폰6 플러스 가운데 일부 제품에서 사진이 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이러한 리콜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250px; }
@media(min-width: … Read Mo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