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빨리 만나보고 싶어서 설치했다가 바로 후회하는 것이 있다면 어떠할까요? 후회하기에는 조금 이를지 모릅니다.
원한다면 얼마든지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iOS9 퍼블릭베타 설치 이후 잦은 버그와 먹통으로 iOS8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당황하게 될 수 있는데요. iOS9 퍼블릭베타에서 iOS8.4로 바로 돌아오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iOS9 퍼블릭 베타 설치하러 가기 (펼치기)
iOS9의 경우는 여전히 ‘베타’라는 딱지를 붙이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실험적인 성격이 강합니다. 기본적인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각종 버그들이 있기 때문이죠.
iOS9에서 iOS8.4로 복원하기 위해 알아둘 것
1. iOS9 업그레이드 전에 백업을 해둔 경우에만 이전으로 복원할 수 있다.
2. iOS8.4로 복원하는 과정에서 자료가 지워지지만 복원으로 되살릴 수 있다.
3. 미리 백업하지 않은 경우 iOS8.4로 가기 위해서는 모든 자료를 지워야 한다.
4. 아이튠즈 연결을 통한 DFU 초기화가 필요하다.
1. iOS9 업그레이드 전에 백업을 해둔 경우에만 이전으로 복원할 수 있다.
2. iOS8.4로 복원하는 과정에서 자료가 지워지지만 복원으로 되살릴 수 있다.
3. 미리 백업하지 않은 경우 iOS8.4로 가기 위해서는 모든 자료를 지워야 한다.
4. 아이튠즈 연결을 통한 DFU 초기화가 필요하다.
우선 필요한 준비물은 iOS9이 설치된 아이폰/아이패드 기기입니다. 그리고 아이튠즈가 구동되는 컴퓨터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라이트닝 케이블도 잊지 말아야겠네요.
이제 해야 할 일은 iOS9이 설치된 아이폰/아이패드를 라이트닝을 활용해서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기기를 연결하게 되면 해당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iOS9에서 iOS8.4로 돌아가기 위한 조건이 모두 충족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간헐적으로 먹통이 될 수 있지만, 이 역시 다시 처음부터 시도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iOS8.4에서 백업한 이후의 변경 사항은 복구가 안됩니다.
*본 과정 중 발생하는 문제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빈 공간에 기기가 나타나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아이콘을 누르면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아이패드를 보세요 ▼
1. 연결된 상태에서 기기의 전원을 종료해주세요.
2. [전원] + [홈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주세요.
3. 10초 정도 후에 아이폰 로고가 사라지면 [전원] 버튼에서만 손을 떼어 주세요. [ 홈 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4. 이제 아이튠즈를 보면 복원할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홈 버튼]에서 손을 떼어주세요. ▼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눌러주세요 ▼
잠시 시간이 걸린 이후 복원이 진행됩니다 ▼
이후에는 [동의]를 누르며 진행합니다 ▼
주의사항으로서, 아이폰의 경우에는 유심칩이 없으면 초기화 이후 진행이 안됩니다 ▼
초기화가 끝나면 아이튠즈는 새로운 기기를 인식합니다 ▼
이제 [시작하기]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
지금까지 iOS8.4로의 복원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백업 복원을 진행해야 합니다. 백업 복원을 눌러주세요 ▼
[복원]을 눌러서 이전의 백업으로 아이폰/아이패드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
*DFU 초기화와 백업 복원을 동시에 못하는 이유는 운영체제가 같은 버전의 기기에서만 이전의 백업으로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먼저 iOS8.4로 복원한 다음, 백업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아이패드를 iOS8.4로 되돌리고 이전의 자료도 복원했습니다. 아쉽지만 iOS9은 정식 출시때까지 다시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iOS9은 분명 개선된 점도 많지만 아직은 미완성의 운영체제인 만큼 각종 버그와 문제가 많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잠시나마 iOS9을 경험했다는 것에서 |
위안을 삼아야 할까요? 그래도 애플의 향후 1년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필자가 겪은 iOS9 후기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구독하고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