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5일 일요일

차세대 아이폰6S 로직보드 통째 유출로 드러난 6가지 새로운 사실

사진 인용 : 나인투파이브맥

차세대 아이폰6S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운 가운데, 아이폰6S의 로직보드, 즉 메인보드가 통째로 유출되면서 새로운 정보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잡스 시절, 철통 같았던 보안 유지에 점점 금이 가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 유출된 로직보드가 사실이라면 애플로서도 적잖이 당황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유출된 소식을 보자면 6가지로 크게 분류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로직보드의 디자인 자체는 크게 변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보자면 소소한 변화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어떠한 변화들이 있었는지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새로운 NFC 칩셋
무엇보다도 새로운 NFC 칩셋이 눈에 띄었습니다. 새로운 칩셋이라는 것은 성능의 개선을 뜻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차세대 아이폰6S에서는 애플페이를 비롯, NFC를 활용한 작업이 더욱 빨라지고 정교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소소하지만, 분명 큰 변화일 수 있는데요. 접근 시간을 줄이고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 인용 : 나인투파이브맥

고성능 부품의 사용
기존에도 아이폰은 고성능으로 유명한 제조사들의 부품을 공급받아왔습니다. 이들은 흔히 사용되는 가전제품에서는 만나보기 힘든데요.

단가 자체가 높을 뿐 아니라 이들의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기준을 맞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판매만 하면 수천만대에서 1억대 이상 판매되는 아이폰인 만큼, 대량 구매로 인해 애플에서는 다소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Murata, RFMD, Skyworks, Triguint, Avago 등의 제조사들의 부품이 사용되는 것이 이번 로직보드 유출을 통해서 알려졌습니다.

   


매우 높아진 집적도
집적도라는 것은 보다 정밀하고 세밀하게 부품이 배치된 것을 뜻하는데요.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6S의 로직보드는 이전보다 더욱 높아진 집적도를 보인다고 합니다.

집적도가 높다는 것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볼 때에도 더욱 빠른 처리 속도와 짧아진 반응 속도를 뜻하는데요.

집적도의 향상으로 이전에도 빠르던 아이폰이 더욱 빠릿하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인용 : 나인투파이브맥

16기가 모델의 유지
한 가지 아쉬운 소식 가운데 한 가지라면, 16기가 모델이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도시바에서 공급한 메모리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19nm 공정으로 만들어진 도시바의 16기가 메모리가 확인되면서 아이폰6S에서도 여전히 16기가 모델이 유지될 것 같습니다.

고성능 부품은 사용하면서도 16기가 모델은 꿋꿋이 유지하는 애플, 어쩌면 판매 전략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진 인용 : 나인투파이브맥

두께의 증가
이번에 공개된 로직보드는 미세하게나마 두께의 증가가 있었는데요. 0.13mm의 증가가 있었습니다. 이 말은 차세대 아이폰6S가 두꺼워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두꺼워지는 이유로는 배터리의 증가 및 내구성의 증가도 있겠지만, 성능의 발전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두께 증가, 대신 더 오래가는 배터리와 빠른 성능과 높아진 내구성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까요?


사진 인용 : 나인투파이브맥

높이의 증가
이번 로직보드는 또한 높이에서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0.16mm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정도라면 실제 아이폰 길이의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으로 보다 더 다음어진 모델이 될 것 같은데요. 항간에 떠도는 3D 카메라 탑재설은 아마도 ‘루머’로 끝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번 로직보드를 통해서 공개된 정보 가운데 ‘램’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점입니다.


source : 9to5mac




램이 2기가인지 아닌지가 사실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는 변화될 것으로 보는 외신들도 많은 만큼 어느정도 기대는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세대 아이폰6S는 늘 그랬듯, 올 가을에 공개되고 한국에서는 빨라도 10월 말이나 11월은 되어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공개되어서 궁금증을 해소해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변화도 적당히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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