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단단히 작정을 하고 출시한 스마트폰 홍미2 및 홍미2A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여느 하이엔드 스마트폰보다도 인기가 높은데요.
출시된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판매량이 무려 1,300만대를 넘어서고 있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진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올해 최대 목표는 중국 내 1위 수성입니다. 현재의 1위는 애플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초고가 스마트폰으로 중국 내에서 판매량 1위에 오른 애플과는 비교가 힘들겠지만 샤오미도 의미 있는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대로 갖춘' 몇 안되는 폰 제조사로서 샤오미만의 색을 입히는 작업을 진행중인 것인데요.
저렴하면서도 만족도를 주고, 아름다운 스마트폰을 만들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도록 만들겠다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샤오미의 홍미2와 홍미2A는 얼마나 저렴하길래 이렇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일까요? 우선, 가격을 찾아봤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샤오미의 홍미2와 홍미2A는 얼마나 저렴하길래 이렇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일까요? 우선, 가격을 찾아봤습니다.
샤오미의 스마트폰 라인업 가운데서 가장 저렴한 모델에 속하는 홍미2A의 가격은 기존 100달러였지만, 현재는 80달러로 낮아졌습니다.
그러니까, 원래 초저가에서 초초저가로 내려간 셈입니다. 한화로 하더라도 9만원도 채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인데요.
그러면서도 여느 중급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어서 중국 내에서 인기가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 가격을 인하한 당일에만 하더라도 30만대가 추가로 판매될 정도라고 하니 중국 내에서의 샤오미의 인기가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미 시리즈는 샤오미의 스마트폰 가운데서 여섯 번째로 1,000만대 판매를 돌파한 제품인데요. 초저가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스펙으로 인기를 얻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홍미2A의 스펙을 보자면 4.7인치의 HD 디스플레이에 리드코어 프로세서, 800/200만화소 카메라, 2,200mAh 배터리, 1기가 램, 8기가 저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충분히 쓸만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적으로 비교가 불가능한 제품이 되면서, 중국 내에서의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면 애플의 경우는 정공법으로 승부를 보고 있었습니다. 지난 2015년 1분기 기준 중국 시장에서 1위에 오른 애플의 아이폰은 무려 1450만대를 판매하며 중국 내에서 14.7%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
지난 2014년 1분기 대비 무려 62% 넘게 상승한 수치인데요. 같은 기간으로 계산할 경우 샤오미도 1350만대를 판매하며 바짝 쫓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점유율 기준 13.7%를 차지한 것이죠. 다음으로는 화웨이가 11.4%를 차지했으며,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줄어드는 점유율로 겨우 9.7%에 안착하고 있습니다.
고가 정책으로 중국 시장에서 1위에 오른 아이폰, 1/10도 안되는 가격에 합리적인 스펙을 가지고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샤오미, 이 틈새에서 다른 기업들의 치열한 접전이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