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6일 금요일

메르스 보상대책, 외국인은 1억 내국인은 0원 '황당한 역차별'

사진 인용 : 민중의 소리

외국인이 한국에 여행을 왔다가 메르스에 걸릴 경우 일시금으로 3,000달러를 지급한다는 정책을 문화체육관광부가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내국인이 감염될 경우 1인 가구의 경우 40만원을 받을 뿐입니다. 긴급 생계비 명목으로서 말이죠.


   

더구나 사망할 경우의 차이는 더욱 심각합니다. 외국인이 메르스에 감염된 이후 사망한다면 무려 1억원까지 보상한다고 한 것입니다.

내국인의 경우는 긴급 생계비 40만원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사망하더라도 보상금은 0원인 것이죠.


사진 인용 : 문화체육관광부
 
어쩌다가 이러한 정책을 내놓은 것일까요? 당장은 급속히 줄어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는 조치였습니다.

역설적으로 말해서, 이렇게나 많은 돈을 줄 정도로 보장을 하기때문에 감염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 없이 여행을 오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논리적으로 맞는 말일까요? 쉽게 말해서, 아프가니스탄에서 내전이 일어났는데 총알에 맞으면 300만원, 총 맞고 사망하면 1억을 줄테니 여행을 오라는 꼴입니다.

적어도 외국인의 눈에는 그렇게 보이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느 누가 이러한 말을 듣고 안심하고 여행을 온다는 것일까요?

   


사망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 오는 것도 아니고, 즐겁게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오는 것인데 이렇게 '보험금'을 줄테니 오라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논리일 것입니다.

더구나 더욱 큰 문제는 내국인에 대한 역차별에 있습니다. 정작 챙겨야 할 사람은 외국인 관광객이 아니라 내국인들과 소상공인들과 병원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정부에서는 어떠한 대책도 없이, 단순 외국인 유치에만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이 안오는 것이 그렇게 중요할까요?


사진 인용 : 연합뉴스
 
지금 메르스로 인해서
관광업계만 타격을 입고 있다는 듯이 이야기를 하지만 사실은 지역 상권을 비롯해서 경제 자체가 마비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사건으로 침체기를 겪었지만 한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메르스 사태는 말 그대로 범국가적인 경제 침체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미 한 달도 안되어서 폐업한 가게와 식당, 학원들이 즐비합니다. 피트니스 센터도 불과 한 달도 안되어서 폐업했다는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모든 경제가 마비 상태_
말 그대로 국민 경제가 파탄나고 있지만 그럼에도 외국인을 유치하는데만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같은 논리대로 경제를 살리려면 내국인 가게가 폐업해도 최소한 1억은 보장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럼에도 외국인 유치를 위해서 말도 안되는 정책만 내놓고 있는 것입니다.



사진 인용 : MBC
 
이에 대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쯤되면 차라리 그냥 두는 편이 나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발표로 인해서 외국인들이 메르스를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 메르스 여파가 단순 관광 업계에만 미치는 것이 아니라는 점 때문입니다.


외국인은
단순 여행을 위해서 한국을 찾게 되는데 이때 소비하는 돈은 평균적으로 2~300만원에 불과합니다.

수십년이 넘도록 세금과 각종 공과금을 내며 한국 사회에 일조해온 국민들은 메르스로 사망하더라도 한푼도 받지 못하는 정책이 과연 제대로 된 정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말도 안되는 정책은 외국인과 내국인의 마음까지 모두 놓치게 될 뿐임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Related Posts:

  • 미밴드2에 기어핏2까지, 존재의 이유를 묻다. 스마트밴드는 태생적으로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길을 가고 있다. 팔목에 착용한다는 기본적인 아이덴티티는 동일하지만, 스마트밴드는 시계를 표방하는 제품보다는 보다 더 ‘헬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그래서 핏빗을 비롯해 샤오미나 삼성 등, 다양한 회사들에서 내놓는 스마트밴드는 하나같이 헬스 및 운동 기록을 강조하고 있으며, 부수적으로 음악 감상이나 알림 기능, 시계 화면 등을 내세울 뿐이다. … Read More
  • [써보니] 가방에 쏙, UO 헬스핏으로 365일 건강 체크 스마트폰은 하지 못하는 것아직까지 스마트폰이 넘어서지 못한 분야 가운데 하나는 신체의 다양한 정보들을 빠르게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체지방을 측정하거나, 다양한 체성분을 측정해서 현재 신체의 상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는 것들 말이다.그러나 이러한 측정 도구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크거나 매우 비싸거나 휴대가 힘든 경우가 많아서 사용 빈도가 낮아지거나 구매를 꺼리게 하는 경우가 많다.… Read More
  • [아,쉽다] 아이폰 잠금 해제 없이 지인에게 긴급 전화 거는 방법 ✎ 동영상으로 빠르게 기능을 알아보자. … Read More
  • 스페셜이니까, 더 특별한 순토 스파르탄울트라 카퍼스페셜에디션 똑똑한데 예쁘기까지.똑똑한 친구가 예쁘거나 멋지기까지 하면 질투가 나기도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둘 다를 가지는 것이 쉽지는 않다는 것이다. 우선은 멋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단히 노력해야 하고, 거기다 똑똑함까지 얻기 위해서는 어지간한 노력으로는 힘들기 때문.그런 점에서 순토 스파르탄울트라는 똑똑한 녀석이다. 컬러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고, 100m 방수를 비롯해 GPS를 사용하더라도 최… Read More
  • 3세대 스마트밴드 추천, 체성분까지 측정하는 ‘인바디밴드2’ 1세대 스마트밴드는 자칭 ‘스마트’ 하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2세대 스마트밴드는 본격적으로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현재까지도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이러한 제품들 가운데는 저렴한 가성비를 무기로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한 패션 액세서리 시장에 도전한 제품들도 있는데요.아쉽게도, 스마트밴드는…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