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6일 토요일

갤럭시S6 엣지 건담 에디션까지 등장 '일본 시장' 재도전하나?

사진 인용 : 뽐뿌

갤럭시S6의 아이언맨 에디션이 대 성공을 거두면서 후속 제품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인터넷에 올라온 소식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갤럭시S6 엣지 건담 에디션이 그 주인공인데요. 마블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건담 에디션을 내놓는다는 컨셉이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건담 에디션은 실제 삼성전자에서 공개한 제품이 아닌, 누리꾼이 만든 것입니다. 기존의 아이언맨 에디션에 디자인 변화를 준 것인데요.

건담을 상징하는 로고와 함께 배경화면까지 삽입되어 있습니다. 또한 건담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어서 건담 에디션인 것을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이번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의 대성공으로 인해서 이러한 후속작에 대해서 관심을 계속해서 기울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에서 나온 공식적인 발표가 아닌 만큼, 이것이 사실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만일 나오게 된다면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한정판으로 출시될 것 같은데요.

일본 시장의 특수성을 보자면 이러한 전략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한정판을 좋아하고, 또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일본 소비자들이 원하는 구성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침체되어가는 일본 내 삼성전자의 인기를 다시금 불러일으키는데 이만한 전략이 없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는 일본 출시 이후 1주일만에 TOP10에 들었었지만, 2주만에 30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수모를 겪기도 했습니다.

말 그대로 혐한 시위와 함께 한국 제품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으 반응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러한 갤럭시S6 엣지 건담 에디션이 좋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남아 있습니다. 과연 건담 에디션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양측이 합의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라이센스 비용으로 인해서 기존 제품 대비 큰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지는 몰라도 수익을 위해서는 그리 긍정적이지 않은 것입니다.

과연 갤럭시S6 엣지 건담 에디션까지 출시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만일 출시가 이루어지고 이것 역시 대박이 난다면, 새로운 스마트폰 판매 전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