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용 : Cnet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충전속도가 예전만큼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던 경험을 간혹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정말 답답하게 충전되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했는데요.
그러나, 그냥 바라보고만 있을 필요 없이 정말 효과적인 아이폰 충전속도 높이는 방법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씨넷에서 에디터로 활동중인 댄그라지아노가 추천하는 방법이었는데요. 무심코 넘겼을지 모를 아이폰 충전 방법을 조금 다른 시각에서 보고 있었습니다.
아이폰을 갓 구매한 사용자와는 달리, 1년에서 2년이 지난 아이폰을 사용 중인 사용자라면, 서서히 느려지는 충전 속도로 답답함을 경험하기도 했을텐데요.
사진 인용 : Cnet
느려진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의 충전속도는 기계적인 결함이나 노화가 아닌 '먼지' 때문일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라이트닝 포트 내부에 먼지가 끼이면서 전류가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결국 접촉불량이나 느려지는 충전속도의 원인이 되는 것인데요.
그러니까, 라이트닝 포트 내부에 먼지가 끼이면서 전류가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결국 접촉불량이나 느려지는 충전속도의 원인이 되는 것인데요.
사진 인용 : Cnet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는 '이쑤시개' 하나만 있으면 된다고 소개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라이트닝 포트를 청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청소를 하기 전에 아이폰을 보호하기 위해서 전원을 끌 것을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청소는 5분도 안되어서 끝나기 때문에 잠시 끈 상태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을 끈 다음,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에 이쑤시개를 활용해서 천천히 훑어줍니다. 여기저기 안쪽 모서리쪽까지 훑어주면 의외로 먼지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평소 사용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다양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쑤시개를 활용해서 먼지를 꺼내어 주는데요.
사진 인용 : Cnet
보다 확실히 정리하기 위해서는 에어 브러셔를 활용해서 바람을 불어주거나 다른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라이트닝을 청소했다면 옆에 있는 이어폰 잭도 덤으로 청소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청소를 할 수 있고 먼지를 제거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
생각해보면 매우 간단한 아이폰의 충전속도 높이는 방법. 지금까지 왜 느려졌을지 몰랐던 충전속도 저하를 이쑤시개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