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5일 목요일

'아이폰 충전 방식 바꿔' 삼성의 디스 광고, 갤럭시S6의 단점만 부각되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불편함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당연하겠지만 일체형으로 인한 불편함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또 다른 일체형 스마트폰이 아이폰을 두고서 '불편하다'고 주장을 한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해줘야 할까요?


   

삼성전자의 또 다른 애플 디스 광고로 인해서 애플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까지 궁금해하는 상황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비교하면서 끊임없이 도발을 해오고 있는데요, 그러나 아이폰은 그러한 비난과는 상관없이 역대 최대의 히트상품이 되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의 차이는 충전 속도와 무선 충전 여부일 것입니다. 아이폰 대비 절반에 가짜운 급속 충전이 가능한 갤럭시는 분명 충전 속도에서의 장점은 뚜렷했는데요.

하지만 무선 충전의 경우는 조금 달랐습니다. 충전 시간이 훨씬 느리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더 느린 충전 방식을 장점으로 소개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무선 충전 방식을 두고서 아이폰을 직접적으로 내세우면서 불편한 충전 방식을 꼬집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기본 옵션에 무선 충전 키트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어처구니 없는 광고를 하는 셈입니다.

   


결과적으로 삼성전자는 그렇게 편하다는 무선 충전 기능을 전체 갤럭시S6 사용자들도 누리지 못한다는 것을 모른다는 사실이 되는 것입니다.

갤럭시S6 사용자들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도 아니고, 모든 갤럭시S6 사용자들이 무선 충전을 즐겨 사용하는 기능도 아님에도 이것을 메인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들도 주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두고서 비교 광고를 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러한 방식이 과연 옳다고 볼 수 있을까요?


더구나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이러한 무선 충전은 일반 유선 충전 대비 불편한 점이 더욱 많이 있습니다.

충전 중에 패드에서 떨어질 경우 제대로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패드에 항상 올려두어야 해서 더욱 불편하기도 하고, 앞서 언급되었듯 속도도 더 느리기 때문입니다.



앞뒤가 안맞는 논리_
결국 기름 주유를 번거롭게 하느냐면서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라고 권장하는 것과 같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충전하는데는 더욱 오래 걸리는 전기 자동차가 좋다고 홍보하는 것이죠.

삼성전자의 논리대로라면 차라리 G4가 더 좋은 것이 아닐까요? 배터리가 다 되면 그냥 교체하면 그만이고, 다른 배터리를 충전하는 사이 스마트폰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불편하다고 주장하는 아이폰을 따라하고 있으면서, 전혀 다른 세상의 제품인것처럼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분명 과장 광고일지 모릅니다.

아이폰을 디스하려면 제대로 된 장점으로 어필을 해야만 할텐데, 내세울 장점이 없으니 이런 것으로 주장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차라리 충전 시간이 더 짧은 유선 충전 속도를 가지고 비교를 했다면 더욱 마음에 와 닿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모로 아쉬운 광고였습니다.



Related Posts:

  • 갤럭시S6 엣지 보조금 최대로 받으려면? 가격 계산 방법  photo : 삼성 투모로우 갤럭시S6가 출시된 이후, 통신 시장이 다시금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열광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그 중심에 삼성전자가 있다는 점이 또 다른 기폭제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는 모처럼 내린 단비와도 같이 고객들로 붐비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전의 '버스폰' '공짜폰'을 생각중인 소비자들이… Read More
  • 갤럭시S6 엣지, 망치로 마구 때려보니 [동영상] 최근 거듭된 스마트폰 내구성 테스트는 결국 스마트폰을 망치로 때리는 상황에까지 오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지난번 아이패드 공개 이후 믹서기에 갈아버린 믹서기 회사도 있기는 했었는데요.이번 갤럭시S6 엣지의 내구성 테스트는 의외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준비물은 다른 것이 필요 없이 갤럭시S6 엣지, 칼, 망치였습니다. .my_adslot { width: 250px; he… Read More
  • 갤럭시S6 엣지, 이번엔 필 게이트? '카메라 테두리 벗겨짐' 논란 photo : Techblog.gr 갤럭시S6의 인기가 전작을 뛰어넘으면서 삼성전자로서는 모처럼만에 즐거운 판매행사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만 보자면 상황이 좋아보이지는 않지만 전세계적으로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침체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나름대로 인지도도 있고 브랜드도 있는 삼성전자의 신제품답게 인기를 끌어가는 추세입니다. .my_adslot { wid… Read More
  • '삼성 직원은 갤럭시만 써라' 삼성전자가 갤럭시s6를 판매하는 방법 최근 삼성전자가 직원들을 상대로 '자사 휴대폰만 사용'하라며 공지를 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도 암묵적으로 삼성폰을 권하기는 했지만 강요는 아니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이제는 직접적으로 공지가 내려오면서 직원들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제 아무리 직원이라고 해도 자신의 회사와 자신의 기호는 다른 것인데, 이것까지 강요하는 것입니다. .my_adslot { width: 250px;… Read More
  • 1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1위한 삼성, 진짜 승자는 애플 '왜?' 지난 2014년 4분기는 삼성에게 있어서 잊고 싶은 기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명성에 먹칠을 할 만큼 충격적인 어닝쇼크 실적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애플은 단일 스마트폰으로 삼성의 무수히 많은 스마트폰을 모두 따돌렸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입맛에 맞는 스마트폰을 만들어왔던 삼성으로서는 적잖이 당황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my_adslot { wi…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