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7일 토요일

어느날 피자 10판이 집으로 왔다. 섬뜩한 보이스피싱의 복수극이었다.

사진 인용 : Chris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한 사기 피해 금액이 1조를 넘어섰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범국민적인 사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제대로 된 대책 하나 없이, 방치되면서 피해자들만 늘어가고 있는 양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이러한 전화들은 우리의 지갑과 통장을 노리고 있는데요. 더욱 무서운 것은 이들이 단순 범행만 노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들의 전화를 받고서 이들에게 '화'를 내는 순간부터는 우리에게는 또 다른 악몽이 시작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진 인용 : Tommy Ga-Ken Wan 溫嘉勤

이유는 '대응 고객'이라는 명단을 만들어서 특별 관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심한 욕설이나 반응을 한 고객에 대해서 보복을 한다는 것인데요.

보복의 방법 역시 철두철미했습니다. 다시 전화해서 폭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하고도 교묘하게 그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죠.

사진 인용 : Chris

중국과 필리핀 등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이미 퍼진 개인정보를 쉽게 모을 수 있는데, 대응 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를 모두 모으기 시작합니다.

즉, 대응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싱/파밍/사기'등을 벌인다는 것이죠. 이미 퍼질대로 퍼진 개인정보를 모아서 추가 범행을 저지르는데요.

   


크게는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신상을 털고 피싱이나 파밍, 스마트폰 해킹을 시도하기도 하며 작게는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되는 상황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떠한 방식인지는 몰라도, 대응 고객의 전화번호로 주변 식당에 모두 전화를 걸어서 말 그대로 엄청난 양의 주문을 하는 것입니다.


피자 10판, 치킨 10마리, 족발 10개 등등 있는대로 주문을 하는데, 식당에서는 해당 번호가 '대응 고객' 번호라서 무조건 결제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주문을 받는 당사자는 어쩔 도리가 없이 결제를 하는 경우도 빈번하다고 하는데요.

사진 인용 : Rudolf Vlček

이러한 보복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전화가 왔을때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바로 끊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더라도 욕설을 하거나, 화를 터트리거나 인격적인 모욕의 말을 하면 '대응 고객'으로 찍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귀 낀 놈이
성 낸다는 말이 있듯이 황당하기만 하지만, 추가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전재산을 날리거나 엄청난 금액의 피해를 본 만큼,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대대적인 단속과 강력한 처벌이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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