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2일 금요일

팬택 스마트폰이 38,000원? 벼랑 끝 재고처리, AS는 어떻게?


팬택이 결국 법원의 최종 결정만을 남겨둔 가운데, 사실상 더이상 회생의 기회가 없는 것이 알려지면서 통신사들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남은 재고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팬택 스마트폰이 38,000원이라는 '버스폰'가격으로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은 'AS는?'이라면서 저울질을 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팬택의 스마트폰은 출고가 20만원대로 출시되면서 보조금을 더할 경우 사실상 거의 공짜폰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해당 기기로는 팬택의 시크릿업, 베가아이언2, 시크릿노트 등인데요. 남은 기기의 물량이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법원의 판결 이전에 땡처리를 하려는 통신사들의 발걸음이 바쁜 것입니다.


팬택은 이전부터 가성비가 높고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통신사의 영업정지를 비롯해 단통법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으면서 결국 지금의 사태에까지 이르렀는데요.

재고는 전국적으로 1만대 가량에 그치지만, 빨리 떨이를 하지 않으면 자칫 악성 재고로 남아서 판매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신사들은 하루빨리 이러한 팬택 스마트폰의 재고를 털고 싶을 것이고, 결국 버스폰이 등장하고 말았습니다.


팬택 스마트폰, AS는?
그렇다면 AS는 어떠할까요? 우선 팬택이 사라진다는 가정 하에 AS는 불가능한 것이 아닌, 조금 불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신 3사에서 AS를 보증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우일렉에서 애플 제품의 수리를 대신 진행하는것처럼 제3의 루트를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리 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부품의 공급에 있어서 불안정함은 있겠지만 적어도 보증 기간인 1년~2년간은 AS가 지원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지속적인 보장이 되지 않는 만큼, 팬택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전에 장기적으로 AS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은 기억해야 할지 모릅니다.

   


팬택의 파산은 결국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경쟁력을 떨어뜰이는 원인이 될지 모릅니다. 독과점이 더욱 심해질수록 경쟁력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이통사의 입김은 더욱 강해질 것 같습니다. 제조사들의 경쟁적인 제품 출시와 달리 이통사들은 직접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유통하는 입장에서 실권을 쥐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빨리 스마트폰 시장이 정상화되고 소비자들도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랍니다.



Related Posts:

  • 완전히 먹통이 된 아이패드 프로, 애플 AS 점수는? 아이패드 프로, 사망하다. 잘 사용하던 아이패드 프로가 4~5개월의 사용 기간을 버티지 못하고 멈춰 버렸다. 아이패드의 시간이 멈춘 것인데,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서 갑자기 먹통이 되며 당황스럽게 만든 것이다.아이패드 프로의 화면을 닦고 있는데 갑자기 애플 로고가 나오더니 그대로 아무런 반응이 없는 상태로 15분 이상이 흘렀고, 혹시나 싶어 강제 종료한 다음 재부팅을 한 뒤로 2시간이 지나도 … Read More
  •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은 왜 가로수길에 들어설까? 애플스토어의 한국 입점이 공식화된 가운데,왜 그 장소가 가로수길인지에 대한 의견들이 분분하다. 서울에는 더욱 좋은 장소도 많이 있고, 유동 인구가 더 많은 곳도 있는데도 가로수길에 들어서는 이유에 대해서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는 것이다.물론, 가로수길이 부족하다는 뜻이 아닌, 서울에서 가로수길에 어떠한 매력이 있기에 굳이 그곳에 애플스토어 1호점이 기념비적으로 들어서는지에 대한 물음표를 던지는… Read More
  • 변명 없었던 삼성 ‘갤럭시노트7 신제품 교환’으로 얻는 것 3가지 갤럭시노트7 리콜, 사상 초유의 사태사실, 삼성으로서는 사상 초유의 사태였다. 여태껏 불량 부품 사용이나 저급 부품으로 문제가 되었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폰에서도 흔하게 발생하지 않았던 스마트폰 폭발 사고가 삼성의 메인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7에서 발생했기 때문.결과 삼성에 대한 품질 신뢰도는 급감하기 시작했고, 연이어 터지는 폭발 사고에 기존 구매자들은 불안해하고 잠재적인 고객들의 이탈… Read More
  • 교체보다 비싼 수리? 스마트기기 수명에 감춰진 제조사의 민낯 언제부터인가 스마트기기가 고장나면 수리하는 것보다도 교체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시대가 되었다. 그만큼 중고 기기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도 있겠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스마트기기들의 수명이 짧아진 탓과 빠르게 급변하는 기술 및 무엇보다도 비싼 수리 비용에 있다.기기가 다양해지면서 예전 스마트기기의 부품을 보유하는 기업이 줄어들고 수리 비용을 과도하게 책정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Read More
  • 분실한 ‘에어팟’ 찾는 앱 삭제한 애플, 한 쪽 구매도 한국은 불가능? 개인적으로도 사용하면서 2번 정도는 떨어뜨렸던 에어팟은 분실에 대한 우려가 일반적인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 대비 높은 것이 사실이다. 오직 귀에 꽂는 것만으로 고정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외부적인 충격이나 사소한 동작에 의해서도 분실될 수 있는 것이다.그럼에도 에어팟은 나에게 있어서는 좋은 액세서리이고 여전히 자주 사용하는 이어폰이 되고 있다. 우선, 휴대성이 엄청나게 높다는 점과 …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