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3일 수요일

4인치 아이폰 컴백 예정 '메탈로 만들어져' 디자인은?

사진 인용 : DAYJOY
애플이 내놓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분명 애플에게 있어서 상당한 수익과 점유율 상승을 만들어줬을지는 몰라도 잃은 것 또한 많을 것입니다.

잡스가 고집했던 '한 손 조작'까지 포기하면서 애플이 추구했던 것은 '하나의 멀티미디어 기기'였지만, 이로 인해 여전히 4인치를 원했던 소비자들이 갈 곳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4인치 아이폰을 원했던 소비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이 등장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만에서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새로운 아이폰의 4인치형 모델은 아이폰5s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금속 케이스, 즉 메탈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사진 인용 : Gadgetmac
하지만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던 아이폰5c의 경우는 아이폰6c로 이어지지 않고 역사 속으로 사라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만들어질 아이폰 4인치 모델은 폭스콘에서 수주를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소식이 실제 양산으로 이어져서 판매가 될지는 9월이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여러가지 정황으로 봐서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4인치 아이폰을 찾는
수요가 여전하기 때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공개된 이후 외신을 비롯해 많은 소비자들은 4인치를 버린 것에 대해서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분명 아이폰6는 애플에게 있어서 긍정적인 역할을 했을지는 몰라도, 4인치 아이폰을 찾는 수요는 여전하기 때문에 애플로서도 클래식한 아이폰을 출시하는데 관심을 기울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사진 인용 : Kārlis Dambrāns
더구나 4인치부터 5.5인치에 이르는 3가지 화면 크기의 아이폰은 아이폰의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계속해서 애플의 매니아층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국 애플은 4인치 아이폰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으며, 4인치 아이폰을 출시한다고 해서 애플이 보게 될 손해가 사실상 없는 만큼, 4인치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라면 올 가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은
메탈로 만들어져
 

또한 아이폰 4인치 모델에 대해서 알려진 소식 가운데 또 기대가 되는 것은 메탈 소재로 제작된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아이폰 가운데 가장 얇고 가장 작은 모델이 될 새로운 아이폰은 색다른 변화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 모델인 아이폰6 시리즈에 이어서 새로운 4인치 아이폰 모델은 기존의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시도를 하며, 아이폰7로 이어지는 차세대 아이폰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할 것 같습니다.

4인치라는 점 때문에 한 손으로 사용이 가능한 대신,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는 다소 부족한 만큼, 4인치 아이폰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레 아이패드를 함께 구매할 가능성도 많은 만큼, 애플로서도 얻는 것은 많을 것입니다.


사진 인용 : DAYJOY
아이폰 - 아이패드로 이어지는 제품군에 이어서 애플워치와 새로운 맥북까지, 애플의 전방위적인 신제품 전략이 먹혀들어간다면 2015년뿐만 아니라 내후년까지도 애플의 미래는 밝을 것 같습니다.

4인치 아이폰의 귀환, 그리고 새로운 소재의 적용. 단일 기업 사상 최대의 매출을 올렸던 2014년 4분기에 이어서 올해에도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이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저가 시장부터 고가 시장까지 아이폰이 싹쓸이하는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올 가을이 될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