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7일 일요일

아이폰3GS, 결국 역사 속으로.. '애플 지원 중단' 소식

 사진 인용 : Tareq Al-Obaid
아이폰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아이폰3G와 아이폰3GS에 대한 지원 중단 소식이 들려 오면서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이었으며, 애플로서는 최고의 선택이었던 아이폰의 시작은 생각보다 평탄치만은 않았지만 지금의 아이폰을 만든 일등공신일 것입니다.


   

지난 15일, 애플에 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나인투파이브맥에서 알려온 소식에 의하면, 전세계 여러 곳에 있는 애플 스토어 및 리셀러샵에서 지원하고 있던 아이폰3G 및 아이폰3GS와 여러 제품들에 대한 지원 중단에 대한 내부 문서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해당 문서에 따르면, 6월 9일을 기점으로 아이폰3G와 아이폰3GS뿐만 아닌, 2007년 모델 20인치 및 24인치 아이맥, 그리고 2009년 모델 17형 맥북 프로를 노후 제품으로 분류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진 인용 : open-arms

여기서 말하는 노후 모델이란, 더이상의 기술 지원을 중단하는 것으로서 재고 관리 및 비용 절감을 위해서 오래된 제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새로운 제품에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노후 모델로 지정된 제품을 가지고 애플스토어 및 리테일샵을 방문하더라도 부품이 없거나, 해당 기술을 지원할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아이폰3G의 경우 이미 만 7년이 지나는 제품으로서 과거 2008년 6월에 출시되었고, 아이폰3GS의 경우도 2009년 6월 출시로서 6년이 지난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기업들의 경우도 5년을 전후로 해서 기존 제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만큼, 애플이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5~7년 단위의 노후 제품 정책 역시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오래된 애플팬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지 모를 오랜 제품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는 것으로서, 차후 고장이 발생하거나 수리를 필요로 할 경우에도 공식 센터를 통한 지원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는 아쉬움은 존재할 것입니다.

사실상 지금의 애플을 존재하게 만들어준 첫 번째 아이폰이 이렇게 지원 중단이 된다는 것은, 어쩌면 앞으로 나아갈 또 다른 미래를 기대하게 만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미래를 보여줄 아이폰이 나타난다면 언젠가 첫 번째 아이폰과도 같이 기념비적인 아이폰으로 기억에 남지 않을까 합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