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8일 토요일

갤럭시S6 엣지 보조금 최대로 받으려면? 가격 계산 방법

 photo : 삼성 투모로우

갤럭시S6가 출시된 이후, 통신 시장이 다시금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열광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그 중심에 삼성전자가 있다는 점이 또 다른 기폭제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는 모처럼 내린 단비와도 같이 고객들로 붐비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전의 '버스폰' '공짜폰'을 생각중인 소비자들이라면 이내 발걸음을 돌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시장에 나와 있는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의 보조금이나 판매 가격은 사실상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대리점 자체적으로 추가로 지급할 수 있는 보조금 15%와 사용 요금에 따른 차이밖에 없는 셈입니다. 즉, 현행 단통법 아래서 별다른 할인은 불가능한 셈입니다.

photo : 삼성 투모로우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 보조금을 알아보는 중인데 어디선가 가장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제공한다고 한다면, 십중팔구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결국 요금제를 7~8만원 이상 비싼 것으로 사용하거나, 혹은 갤럭시S6 엣지 공기기를 구매한 다음 요금할인을 받는 방법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갤럭시S6 엣지 보조금 많이 받으려면
1. 인터넷 공식 사이트의 보조금을 확인한다.
2. 대리점에 전화해서 보조금을 알아본다.
3. 대리점 추가 보조금 15%를 모두 주는지 확인한다.
4. 어떤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지 확인한다.
5. 추가 부가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는지 확인한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해서 갤럭시S6 혹은 갤럭시S6 엣지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조금을 최대로 받기 위해서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즉,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 패턴을 확인한 다음, 자신이 사용할 요금제의 한계치를 미리 정한 다음에 알아보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합니다.
   


가령 한 달에 4~5만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라면, 미리 이러한 요금제에서 구매할 경우 실 구매 가격을 알아두는 것이 가장 확실한 것입니다.

평소에 4만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도 이 요금제가 자신에게 꼭 알맞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5만원 요금제로 상향한다면, 당장 보조금을 더 받을지는 몰라도 24개월동안 24만원을 더 내야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당장 20만원의 보조금을 30만원으로 올리기 위해서 1만원을 더 내는 것은 결국 24개월간 24만원을 더 낸다는 것을 기억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바랍니다.

 photo : 삼성 투모로우

가격을 최대로 받으려면 요금제를 바꿔야 하고,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 내에서는 거의 대리점별로 비슷한 보조금을 받는다는 것을 기억하고 구매를 해보세요.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 역시 동일합니다. 보조금을 한 푼이라도 줄이는 것보다는 1년 5개월이 지난 폰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갤럭시S6 엣지 보조금 가격이 낮아도 요금제 1만원을 줄이는 것이 더욱 합리적인 절약 방법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