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 iMore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 장착된 카메라가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아이폰6플러스를 제치고 카메라 벤치마크 결과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총점이 무려 86점에 달하면서 82점을 보여준 아이폰6플러스를 따돌린 것인데요. 카메라를 전문으로 비교해서 점수를 공개하는 DXO마크를 통해서 이러한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벤치마크에서 각 항목에 대한 최대 점수는 100점입니다. 즉, 100점이 될 경우 가장 완벽한 결과물을 보여준다는 것인데요.
각 항목에 대한 점수를 보자면 우선 '사진' 부문에서 아티팩트 즉 엇나간 화소가 79점으로 다소 낮은 점수를 기록했지만 질감에서는 90점으로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노출이나 대비에서도 90점을 받으며 상당히 호평을 받았는데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부분은 자동초점이었습니다. 무려 94점으로서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photo : iMore
'영상' 부문을 보자면 자동초점이 90점으로 여전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었으며, 반면 떨림방지는 다소 부족한 59점을 받았습니다.
즉,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로 촬영할 경우, 초점은 빨리 잡지만 떨림을 줄이는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즉,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로 촬영할 경우, 초점은 빨리 잡지만 떨림을 줄이는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질감이나 색상, 대비나 노출과 같은 부분에서는 80점대에 고루 분포하면서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이폰6플러스의 경우 아쉽게도 3위에 랭크되었으며, 아이폰6의 경우 4위, 갤럭시S5의 경우는 5위에 머물렀습니다.
얼마전 공개되었던 갤럭시노트4가 83점으로 2위에 오르면서 삼성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상당히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점 또한 흥미로웠는데요.
LG의 경우 아쉽게도 10위권 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으며, 14위에 G2가 랭크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G2가 받은 점수는 73점으로서 갤럭시S6엣지와는 13점의 차이가 났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과연 다음 세대의 아이폰6s 혹은 아이폰7가 이 기록을 넘어설지, 다시 한 번 카메라 비교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