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4일 토요일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5가지 방법

photo : bruno vanelli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쩌면 가장 민감한 부분이 다름아닌 '배터리'가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의 스펙은 이미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와서 버벅거림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짐에 따라, 또한 스마트폰의 스펙이 높아짐에 따라 배터리 소모는 나날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결국 이전과 엇비슷한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는 것이죠.

   

그래서 배터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멀티테스킹 앱을 종료하거나,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하는 등 제법 많은 손이 가는 것이죠.

오늘은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무실이나 실내에서 자주 충전이 가능한 상황이 아닌, 야외에서 사용하는 상황에서의 활용 방법입니다.

화면 보호 필름을 바꾸자_
의외로 많은 사용자들이 화면 보호 필름을 한 번 붙이고는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손해를 보는 것 또한 많이 있는데요.

화면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더 어둡게 보여서 화면의 밝기를 키울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화면 보호 필름을 제거하거나 변경해서 더욱 또렷하고 밝은 화면을 사용해보세요.

알림 센터를 점검하자_
스마트폰의 경우 알림 센터에 등록된 앱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림센터를 통해서 자주 푸시를 받을 수록 배터리는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알림이 자주 뜨게 되면 스마트폰을 확인하는 횟수도 잦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도 늘어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와이파이를 꺼두자_
각종 센서를 끄는 것에 더해서 와이파이를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는 자연스럽게 와이파이에 연결되게 되지만 제대로 접속이 안될 경우 계속 접속을 시도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지우자_
사용하지는 않으면서, 언젠가 사용할지 몰라서 그냥 설치해두는 앱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장 공간이 꽉 찰 수록 배터리 소모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따뜻하게 해주자_
스마트폰에서 발열이 나는 것은 배터리를 소모하는 원인이 되지만, 따뜻한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스마트폰 배터리의 효율을 높여줘서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추운 곳이라면 케이스를 씌우거나 안쪽 포켓에 넣어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줄어든 배터리로 인해서 답답해하거나 화면 밝기를 최대한 줄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화면의 밝기를 줄이는 것보다도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설정을 변경하고 환경을 조절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설정하고 더 오래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세요.

스마트폰 배터리 200% 활용하기 [연재]
1.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를 2배 늘려줄 7가지 팁 [바로가기]
2. 줄어든 아이폰 배터리를 부활시키는 3가지 방법 [바로가기]
3.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5가지 설정 방법
4.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을 줄이는 4가지 나쁜 습관 - 4월 5일
5. 새로 산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는 6가지 방법 - 4월 6일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하면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