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4일 화요일

깜짝 놀라게 만드는 '긴급 재난 문자' 끄는 방법


기상이 악화되거나 특히 주의가 필요한 어떠한 일이 발생했을 경우 모두에게 한 번에 알리기 위해서 존재하는 알림이 있으니 다름아닌 '긴급 재난 문자'입니다.

이름에서처럼 재난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고 주의하도록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좋은 기능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매너모드를 해도, 벨소리를 줄여도 깜짝 놀라게 만드는 소리 때문에 당황한 적 누구나 있을텐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긴급 재난 문자를 켜고 끄는 방법을 통해서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긴급한 일이라는 판단 때문인지는 몰라도 따로 벨소리나 소리 크기 설정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당황하더라도 대처할 방법이 없는데요.

하지만 아예 꺼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한다면 꺼둘 수 있는 옵션은 있지만 소리 크기 조절이 없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설정] > [알림] > [맨 아래로 스크롤] > [수신설정 off]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긴급 재난 문자를 꺼둘 수 있습니다.

분명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정말 방해받아서는 안되는 상황이라면 부득이하지만 이렇게 꺼둠으로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음으로 해도, 벨소리를 줄여 놓아도 계속해서 울리는 긴급 재난 문자 소리때문에 당황했다면 이러한 설정을 통해서 수신설정을 꺼두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이 설정이 유용하기 때문에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가끔, 1년에 한 두번 정도 오게 되는 긴급 재난 문자. 하지만 언제 울릴지 모르는 소리때문에 당황할 수 있는데요.

방금 살펴본 방법을 활용해서 필요하다면 수신을 꺼두거나 또 켜둘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팁이 궁금하다면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하고 바로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